

-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 [Best Creative]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
-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