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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동향 12월호 Special Issue에서는 2012년의 광고시장 결산과 2013년을 전망하는 7 Chapter로 이루어져있다. ①총괄은 올 한 해의 광고시장을 돌아보고 이에 따라 2013년의 광고시장에 대한 예측과 전망을 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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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광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미디어. 이 소셜 미디어가 각광을 받고 있음에 따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경영하는 소셜 마케팅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처음 이 시장이 생성되고 각광을 받게 된 과정부터 현재의 상황까지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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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광고와 BTL, G·A·M·E으로 룰을 바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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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을 뛰어넘은 크리에이티브, 대한민국을 평정한 크리에이티브

지난매거진 목록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Z세대는 왜 ‘남의 가족’ 콘텐츠를 찾아볼까?
형제자매부터 장인·사위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족 콘텐츠 강지혜 트렌드 미디어 캐릿 에디터 올해 상반기,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콘텐츠를 뽑으라면 단연 ‘폭싹 속았수다’가 아닐까.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온라인에서는 한동안 ‘폭싹 속았수다’ 열풍이 불었다. 주목할 점은 화려한 액션신, 자극적인 설정 없이 그저 ‘가족애’를 주제로 한
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