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광고계동향 12월호 Special Issue에서는 2012년의 광고시장 결산과 2013년을 전망하는 7 Chapter로 이루어져있다. ①총괄은 올 한 해의 광고시장을 돌아보고 이에 따라 2013년의 광고시장에 대한 예측과 전망을 하고있다.
광고계동향
새로운 광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미디어. 이 소셜 미디어가 각광을 받고 있음에 따라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경영하는 소셜 마케팅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처음 이 시장이 생성되고 각광을 받게 된 과정부터 현재의 상황까지를 알아보자.
광고계동향
2013년 광고와 BTL, G·A·M·E으로 룰을 바꿔라!
광고계동향
대한민국을 뛰어넘은 크리에이티브, 대한민국을 평정한 크리에이티브

지난매거진 목록

슈퍼앱으로 성장한 버티컬 플랫폼
앱도 멀티화 되는 시대? 슈퍼앱으로 성장한 버티컬 플랫폼 출처 야놀자 홈페이지   이거 하나만 있으면 돼! 슈퍼앱으로 탈바꿈하는 버티컬 플랫폼   식품이면 식품, 패션이면 패션! 한 분야에 좁고 깊게 집중함으로써 소비자의 수요에 꼭 맞는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버티컬(Vertical) 커머스 플랫폼! 버티컬 플랫폼들이 영역 넓히기에 나섰어요. 바로 ‘슈퍼앱’으로 도약하기 위해서죠! 슈퍼앱이
만렙 찍은 채널 십오야의 뉴미디어 공략법
 만렙 찍은 채널 십오야의 뉴미디어 공략법 출처 출장 십오야 X 슬기로운 캠핑생활   어느새 330만을 웃도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십오야‘.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스핀오프 채널에서 시작해, 이제는 하나의 유튜브 방송국으로 자리잡았어요. 요즘 시청자들은 기존 TV프로그램보다 러닝 타임이 짧고, 다양한 소재와 기획을 보다 자유롭게 시도하는 웹예능을 더 즐겨 찾는다고
브랜드여! 2차 창작 콘텐츠로 몰리는 팬덤을 보라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렇게 진심이라고?” 콘텐츠에 취향 저격 당한 팬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전국의 여자 아이들이 MP3를 텍스트 파일로 꽉 채우던 때가 있었죠. 그 정체는 바로 마성의 인터넷 소설···??:*:??★ 그 시절 수많은 독자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좋아하는 소설 속 인물을 가상으로 캐스팅하고 명대사를 추렸어요. 팬심에서 우러나온 팬들의 2차 창작물인 셈인
HSAD, 인도에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 오픈
  HSAD가 인도 뉴델리에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를 오픈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는 HSAD 본사 및 해외 지법인에서 분산 제작되던 디지털 접점의 마케팅 콘텐츠를 통합해 제작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향후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입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1.글로벌 슈퍼 IP ‘퍼지펭귄’ 한정판 피규어 출시 대홍기획이 8,888마리의 펭귄 캐릭터로 구성된 글로벌 슈퍼 IP(지식재산권) ‘퍼지펭귄(Pudgy Penguins)’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첫 번째 한정판 피규어를 출시한다. 퍼지펭귄은 웹3.0 기반의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로 시작해 오프라인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큰 성공을 거둔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