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
2025.04.29 09:33
| 광고계동향
-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
2025.04.28 06:02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
2025.04.28 05:49
| 광고계동향
-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4.24 11:39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코웨이
'더블, 제 1화 뒷조사' 편
환경가전기업 코웨이의 룰루 비데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출시에 맞춰 공개한 ‘더블, 제1화 뒷조사’ 편이 누아르 장르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캠페인 영상으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선정작은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한 ‘더블 시리즈’ 중 1편으로 일반적인 광고 형식과는 차
-
-
[Best Creative] 2025 ADZ 3/4월호 선정, 제일기획 X 정관장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2025.04.24 10:42
| 광고계동향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
유튜브 논쟁(New)! 유튜브는 컨셉이 중요하다 VS 출연자가 중요하다
-
2025.02.25 09:34
| 고구마팜
-
이번 연말, 기안84가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탔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의 기안84를 예상하셨나요? 오랜 시간을 함께했던 <나혼자산다>가 아닌, 이제 막 1년을 넘긴 <태계일주>로 상을 받았어요! 에디터 역시 생생합니다. 갠지스강에 거리낌없이 몸을 던져버리거나, 인도의 생소한 길거리 음식을 의심도 않고 잘 먹던 모습 등… 프로그램의 컨셉과 출연자가 찰떡이었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혼자
-
-
대홍기획 2월 새 소식
-
2025.02.18 10:37
| 대홍기획
-
아마존 DSP 광고 운영 서비스 론칭
대홍기획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K-브랜드의 마케팅에 ‘아마존 DSP(Demand-Side Platform)’ 광고 운영 서비스를 론칭하고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분야 사업 확장에 나섰다.
최근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해외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가 늘어나면서 K-뷰티와 K-푸드 브랜드를 필두로 고객의 전체 구매 여정을 관리하는 풀퍼널 마케팅 솔루션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3
-
2025.02.17 04:32
| 광고계동향
-
| 그림 8 | 글로벌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광고비 추이 (단위: billion USD)
| 그림 9 | 국내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추이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2025.02.17 04:11
| 광고계동향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2025.02.17 03:58
| 광고계동향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