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커다란 종합광고대행사들 사이에서 'TOM 커뮤니케이션즈'는 도약을 꿈꾸고 있다. 광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그 만의 개성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톰커뮤니케이션즈의 양준호 대표에 대한 인터뷰이다.
광고계동향
올 해는 특히나 유머광고가 크게 인기를 끈 한 해이다. 잡 코리아의 '보내고 싶은 그들에게 추천하라', 핫식스의 '청춘차렷' 등 소비자의 큰 공감과 감동을 얻으면서도 유머를 선사한 것이다. 올 한해 광고의 트렌드가 어떠했는지를 알아보자.
광고계동향
2012 한국광고주대회에서는 '2012 KAA 미디어리서치' 조사를 통해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를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이를 통해서 현재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미디어와 프로그램들을 자세히 알고, 앞으로의 미디어 변화에 대해서도 예측할 수 있었다.
광고계동향
10월의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선정된 삼성 버블샷2.
그동안의 가전제품 광고와는 다른 방향으로 제품소구를 했다는 점에서 참으로 의미가 깊은 광고다. 그동안 가전제품은 빅모델이 항상 등장했지만, 삼성 버블샷2는 제품 자체만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이끌었고 거기서 나아가 제품의 매력소구를 제대로 해보였다. 이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에 대한 심사위원의 평과 수상자 인터뷰를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