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
2020.08.27 04:03
| 광고계동향
-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
-
[Interview2] 미디어 기술과 예술의 융합 콘텐츠 선두 주자, design+strict= d'strict
-
2020.08.27 12:00
| 광고계동향
-
도심 속에 파도를 담은 옥외 디스플레이용 퍼블릭미디어아트‘wave’가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파도가 치는 것 같은 생생함과 극적인 연출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퍼블릭미디어아트‘wave’는 국내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에서 자체 투자하여 제작한 콘텐츠로, 지난 16년간 켜켜이 쌓아 온 내공과 노력으로 나온 결과물이다.
-
-
일상을 벌크업하는 대홍인과 Gym Interview
-
2020.06.2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워라밸 아닌 운라밸, 유지하고 있나요?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듯, 운동과 일상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의 유행과 함께 운동에 대한 관심도 커졌죠. 여러분은 어떤가요? 늘 해야지 하는 생각만 하고 있었다면 이들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꾸준한 운동으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대홍인을 소개합니다.
-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한 광고기획자 ‘송성태 국장' 인터뷰
-
2020.06.16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Q. 동화약품 활명수 광고의 어떤 부분이 국민 심사단은 물론 전문가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하는지? A. 최근 광고제 수상작의 공통적인 특징은, 편견과 갈등의 사회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인식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향한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 따뜻한 내용의 것이었다.
-
-
살아있는 전략으로 세계를 누비다_ 대홍기획 글로벌솔루션팀
-
2020.04.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살아있는 전략, 크리에이티브한 움직임의 대홍기획. 이들의 저력은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습니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죠. 그런 대홍기획의 세계적 움직임의 중심에 글로벌솔루션팀이 있습니다. 해외 업무 역량을 갖춘 다재다능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
[Interview]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 페이스북 운영자
-
2020.04.17 04:01
| 광고계동향
-
다들 그렇게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인의 삶을 살아가고 버터내는 모든 광고인들에게 희로애락의 분출구 같은 짤과 카피를 공유하며 폭풍 공감을 얻고 있는 곳이 있다. 광고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했을 페이스북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이하 내광힘)” 페이지에서 만들어낸 콘텐츠들이 그렇다. 최근에 내광힘의 엑기스만을 뽑아낸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들에게 날아간다”는 제목의 책으로도 발간되어 화제다. 내광힘의 운영자이자 광고업계에서 7년째 카피라이터로 일하고있다는 오하림씨를 서면으로 만났다.
-
-
[Interview] 광고인의 일상 공유하는 브이로그(Vlog) 유튜버
-
2020.04.17 03:36
| 광고계동향
-
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비디오와블로그의 합성어,‘브이로그(Vlog)’ 채널을 운영하는 광고인이 있어 화제다. ‘우엉’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대흥기획 정우연 아트디렉터가 그 주인공. ‘우엉의 브이로그’는 아이디어 회의부터 경쟁 PT, 광고 촬영장까지 평범한 듯 특별해 보이는 광고인의 일상을 소개하고 있는데,최근에는 현업 광고인들이 답하는 종합광고회사에 대한 Q&A를 진행해 예비광고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7년차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그에 대한궁금증을 담아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
-
[1월 제일세미나 Q&A] 임태진CD의 주관적 Q&A
-
2020.04.09 12:00
| CHEIL WORLDWIDE
-
지난 1월 제일기획 본사에서는 <1월 제일세미나>가 진행됐습니다. 제일기획 제작본부 임태진CD(Creative Director)가 발표자로 나서서 ‘직업으로서의 광고인’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임태진CD는 너무나 잘 알려진 버거킹 ‘사딸라’ 광고를 비롯해, KT, 삼성화재 다이렉트, 요기요 등 많은 히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임태진 CD는 1월 제일세미나 주제 발표 이후 세미나 참여자들과의 자유로운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Q&A 내용 중 핵심 내용을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
-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다_ 대홍기획 유튜버 4인
-
2020.03.06 01:3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요즘 어린이들에게 “꿈이 뭐니?”라고 물으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영상 미디어가 급속히 발전하며 남녀노소 유튜브에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고 싶어 하죠. 대홍인 중에도 유튜브에 도전한 사람이 있습니다. 패션, 브이로그, 육아, 리뷰 등 분야도 다양하죠. 직장생활과 유튜브 사이에서 크리에이티브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는 그들을 만났습니다.
-
-
[CD ROOM] #10. 컨텐츠 2팀 박윤진 CⓔM
-
2020.03.06 11:35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매년 11월 11일은 광고인들을 위한 축제라 할 수 있는 '광고의 날'이다. 올해 새롭게 부활한 제46회 광고의 날을 맞아 기념 캠페인에 참여한 박윤진 CⓔM에게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이번 기회를 통해 새삼 짚어보게 된 광고의 가치에 관해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