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매드타임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영어 틀림에 대한 두려움과 완벽주의 인식 해소
2025.12.24 12:25 | 광고계동향
  오디오 영어 틀림에 대한 두려움과 완벽주의 인식 해소 스픽 ‘틀려라 트일 것이다’ 티저 광고주 스픽이지랩스코리아 광고회사 TBWA Korea 제작사 본그레이, 매스메스에이지 스픽의 이번 캠페인은 한국 영어 교육의 고질적 문제였던 ‘틀림에 대한 두려움’과 ‘완벽주의’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틀려라, 트일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통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최소한의 비주얼만으로 콜라보레이션 기대감과 강한 호기심 유발
2025.12.24 12:17 | 광고계동향
  인쇄 최소한의 비주얼만으로 콜라보레이션 기대감과 강한 호기심 유발 The Kia EV5 ‘EV5 with FIVE GUYS’ 광고주 기아 광고회사 이노션 The Kia EV5 런칭 시점에 맞춰, The Kia EV5와 파이브가이즈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제작된 이번 인쇄 캠페인은 두 브랜드의 만남을 위트있고 임팩트있게 전달하는데 성공했다. 파이브가이즈 고유의 햄버거 커버를 활용해 The K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특정 온도 도달 시 휴식 권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작업 조끼
2025.12.24 12:00 | 광고계동향
  디자인 특정 온도 도달 시 휴식 권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작업 조끼 롯데건설 ‘폭염주의복’ 광고주 롯데건설 광고회사 대홍기획 제작사 라스팅오션 ‘폭염주의복’은 특정 온도에 도달하면 휴식 권고 메시지가 자동으로 나타나도록 디자인된 작업 조끼이다. 위트있는 메시지로 부드럽지만 강력하게 휴식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현장 전반에 퍼지게 했다. 심플하지만 실효성이 큰 아이디어로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멸종위기 야생동물을 위한 가상 숙소 예약을 기부로 연결
2025.12.24 11:54 | 광고계동향
  PR 멸종위기 야생동물을 위한 가상 숙소 예약을 기부로 연결 WWF ‘ANISTAY’   광고주 WWF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빅인스퀘어 WWF 애니스테이(ANISTAY) 캠페인은 멸종 위기 야생동물의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숙소 예약’을 기부로 연결한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국내 1위 숙박 예약 플랫폼 야놀자와 협업해, 까막딱따구리, 반달가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해수욕객 안전 실시간 살피는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
2025.12.24 11:47 | 광고계동향
  OOH 해수욕객 안전 실시간 살피는 세상에서 가장 큰 구조대원 그랜드 조선 미디어 ‘THE BIGGEST LIFEGUARD’ 광고주 신세계프라퍼티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스튜디오 레논 그랜드 조선 미디어는 해운대 구남로의 보행자와 차량, 그리고 1.5km에 이르는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 모두가 볼 수 있는 해운대의 대표적 랜드마크이다. 세계적인 규모의 해운대 해수욕장을 더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광복절의 함성을 AI로 복원한 몰입형 사운드 재현
2025.12.24 11:38 | 광고계동향
  Branded Contents & Entertainment · 공익광고 · 이노베이션 광복절의 함성을 AI로 복원한 몰입형 사운드 재현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광고주 빙그레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플랜잇 프로덕션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잊혀가는 광복의 의미에 집중했다. 그날의 사진과 영상, 문헌 자료는 남아 있지만 ‘소리’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자율주행 기술이 만들어 낼 ‘변화의 순간’을 감각적으로 전달
2025.12.24 11:28 | 광고계동향
  자율주행 기술이 만들어 낼 ‘변화의 순간’을 감각적으로 전달 플레오스 ‘플레오스 비전 필름’ 광고주 현대자동차그룹 광고회사 빌리티 제작사 MDR 현대자동차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PLEOS’는 더하다, 채우다의 뜻을 지닌 ‘Pleo’와 운영체제를 뜻하는 ‘OS’의 합성어로 현대자동차그룹의 SDV(So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당근만이 할 수 있는 동네 이웃 참여형 실종자 찾기
2025.12.24 11:16 | 광고계동향
  당근만이 할 수 있는 동네 이웃 참여형 실종자 찾기 당근 ‘컴백홈’ 광고주 당근마켓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빅인스퀘어 2023년, ‘당근마켓’에서 ‘당근’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당근은 중고 거래를 넘어 동네의 숨은 가치를 연결하는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의 비전을 선포했다. 그 비전 아래, ‘Local, Connect, Life&rs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푸짐한 도시락들 사이 ‘텅 빈 도시락’ 배치
2025.12.24 11:07 | 광고계동향
  푸짐한 도시락들 사이 ‘텅 빈 도시락’ 배치 유니세프 ‘세프의 도시락’ 광고주 유니세프 광고회사 대홍기획 전 세계 어린이 4명 중 1명은 여전히 심각한 영양 불균형에 시달리고 있다. 이 문제를 한국의 일상에서 임팩트있게 드러낼 방안으로 마트, 편의점에 ‘텅 빈 도시락’을 놓아두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아이디어를 통해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전달하고자 했다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상 ㅣ 노담이라 더 잘 노는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2025.12.24 11:00 | 광고계동향
  노담이라 더 잘 노는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금연캠페인 ‘노담소셜클럽’ 광고주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광고회사 이노션, 한국언론진흥재단 제작사 이노션에스 6년 차에 접어든 노담 캠페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5년 캠페인은 청소 년과 ?은층의 동호회, 동아리 등 커뮤니티로 확장된 노담으로 기획했다. ‘노담이라 더 멋지게 노는 노담소셜클럽&rsq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