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임태진 CD의 광고인 라이프,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
2025.04.28 05:07
| 광고계동향
-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광고가 재미있나?”라는 질문에는 망설임 없이 “그렇다”고 대답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왜 재미있냐?”는 물음에는 잠시 멈칫하게 됩니다. 매번 새로운 걸 생각하고 만들어야 하는 일이니 당연히 재미있고, 업무차 해외에 나갈 기회가 생긴다거나, 좋아하는 셀
-
[& Pride] 배운 게 도둑질 - 온보드그룹 김한빛 카피라이터
-
2025.04.28 04:57
| 광고계동향
-
배운 게 도둑질
글 김한빛 카피라이터 | 온보드그룹
우연한 기회에 ADZ에 에세이를 올릴 기회를 접한 뒤로, 오래도록 쉽사리 글을 시작하지 못했다. 내가 걷고 있는 길을 돌아보며 생각
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다. 현업에 치여 시간을 쪼개 글을 써야 하지만, 한편으로 이 업에 대한 나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는 감사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한다.
내가 광고와 사랑에 빠지게 된 이유
-
-
기묘함을 넘어 기상천외한 40년의 모험, 어떻게 설명하지?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죠죠 밈.zip
-
2025.04.22 10:52
| HS Ad
-
• 도와줘요, 스피드 웨건!
• 죠죠러 - 죠죠 포즈 - 죠죠 패션
• 난 인간을 그만두겠다, 죠죠!
• 고고고고(ゴゴゴゴ) 도도도도(ドドドド)
• 오라오라오라!
• 로드롤러다!
-
-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
2025.04.18 07:05
| 광고계동향
-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
-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
2025.04.18 06:08
| 광고계동향
-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
-
봄은 희망의 다른 이름 같다
-
2025.03.20 10:20
| HS Ad
-
봄은 희망의 다른 이름 같다.
닛산 자동차 광고의 옛 카피를 가져와보았다.
왠지 봄을 즐기러 차를 타고 떠나는 가족 또는 연인들의 모습이 떠오르는 문구이다. 어떤 추억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그 모습은 각자에게 다르게 그려질 것이다.
이렇게 기능보다는 감성을 잘 담는 것이 중요한 브랜드들이 있다. 소비자들에게 기분을 파는 것만으로도 그 가치를 다하는 브랜드들. 이걸 [감성 마케팅]이라고
-
-
힘이 되는 타이밍
-
2025.03.10 01:34
| HS Ad
-
누군가 자택 발코니에 나와서 노래를 한다면 이웃들 반응은 어떨까요? 층간소음에 예민한 도시 사람들은 신고를 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발코니에서의 노래는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위로가 되었고, 외로움을 달래 줬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가 창궐한 마드리드였습니다.
모두가 집에 격리돼 불안하던 시기. 노래를 부른 이는 평범한 이웃이 아닌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였죠. 그의 아름다운 노래는 발코니 공연의
-
-
AI, 이제는 감동을 만듭니다 ? HSAD의 ‘AI 스토리텔링’
-
2025.02.24 11:09
| HS Ad
-
크리에이티브에서 AI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제작 소요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편리한 도구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영감의 파트너일까요? HSAD는 AI를 통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HSAD의 창의성과 AI라는 창조성이 만나 탄생한 브랜드 스토리 세 가지 사례를 들려 드릴게요.
할머니 없는 ‘할머니 토스트’, 돌
-
-
롯데캐슬_ 엄마의 시간
-
2025.02.18 09:49
| 대홍기획
-
롯데캐슬은 브랜드 가치인 ‘Build Home Beyond House’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시리즈성 연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연말 캠페인’, 이번엔 엄마의 시간을 주제로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시간을 잠시나마 특별한 시간으로 느끼게 해 롯데캐슬이 전하는 가족의 소중함과 집의 의미를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
-
프리 프로덕션 미팅
-
2025.02.17 02:28
| 광고계동향
-
프리 프로덕션 미팅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제일기획
프로젝트 오티로 시작해서 아이데이션, 프레젠테이션, PPM. 촬영과 편집, 시사와 온에어. 광고 제작은 대충 이 정도의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그 많은 과정 중에 가장 긴장해야 하는 순간이 어딜까요? 하나하나 다 중요하긴 하지만 그중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게 PPM입니다.
프로젝트의 흥망성쇠가 결정되는 아주 중요한 자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