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21세기북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독립운동가와 메시지를 주고받는다고? 과몰입 유발하는 삼일절 캠페인!
2025.08.25 04:13 | 고구마팜
독립운동가로부터 도착한 문자 메시지 ?? 역사적 기념일을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풀어낸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올해가 광복 80주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를 맞아 국가보훈부가 GS25와 협업해 ‘광복 80주년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그 첫 번째 콘텐츠로 3.1절을 기념하는 텍스트 시뮬레이션 형식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였어요. 국가보훈부와 GS25는 지난해에도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
제품 USP를 퀴즈에 녹여낸 ‘꼬북칩 빠삭고사’!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대로 활용하기
2025.08.25 03:40 | 고구마팜
 빠삭한 걸로는 지지 않지 제품 USP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오리온의 대표 과자 ‘꼬북칩’?은 네 겹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식감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이러한 제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오리온은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해 ‘꼬북칩 빠삭고사’를 선보였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며 자연스럽게
핫플로 떠오른 요즘 영화관? Z세대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이색 영화관 콘텐츠
2025.08.25 03:31 | 고구마팜
 OTT 플랫폼으로 인해 관객은 이제 집에서도 원하는 영화를 손쉽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이러한 변화는 영화관에 새로운 도전을 안겨 주었는데요. 바로 ‘영화를 상영하는 곳’에서 한 스텝 더 나아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는 거죠! 특히 Z세대를 타겟으로 영화관의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다양한 시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
확 달라진 포토부스 총정리! Z세대를 사로잡은 셀프 사진 트렌드
2025.08.25 03:08 | 고구마팜
포토부스는 요즘 친구끼리 만나면 반드시 들리는 필수코스가 됐죠! 이젠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색다른 경험과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어요. 그만큼 다양한 포토부스가 여러 테마와 컨셉 등 각자의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신 포토부스 트렌드와 이를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결합한 사례까지 살펴보려고 해요. ?? ? ‘나만의 굿즈’ 제작할 수 있
달라진 엔터업계 인스타그램 운영법! 팬덤을 사로잡는 매거진 & 팬계정 콘텐츠
2025.08.25 03:04 | 고구마팜
 소속사도 덕질합니다 엔터업계의 새로운 SNS 운영법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연예인 소속사 SNS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보통은 공식 일정 공유, 포스터 홍보, 깔끔한 피드 정리 같은 전형적인 운영 방식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요즘은 다릅니다. 팬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가 등장하고 있어요. 오늘은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속사 계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함께 살
삼성전자_ The Galaxy UNFOLDERS
2025.08.25 02:27 | 대홍기획
  #가장 얇고, 가벼운 브랜드 경험 마케팅 2025년 하반기 삼성전자 갤럭시의 신제품 론칭을 앞두고 타깃의 문화적 관심사를 반영해 갤럭시 폴더블 폰의 울트라급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 마케팅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갤럭시 폴더블 폰의 창의적인 기술력을 감성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과 별마당길 등 대규모
밈 몰라도 (안) 괜찮아 딩딩딩딩딩~ [2025년 1월 최신 밈 모음]
2025.07.22 03:55 | 고구마팜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간 지 벌써 일 년이래요! 2024년의 밈들이 지고 2025년의 밈들이 떠오르고 있어요. 새로운 밈을 발견하자마자 “내가 1빠”라며 눈을 반짝일 마케터로서의 본능도 좋지만, 밈의 시작이 조롱이나 부정적인 감정에서 시작된 것은 아닌지 ★출처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 에디터가 각종 1월 밈과 출신 배경을 함께 정리했습니다. 밈 주우러 출발!??    
미국 1위 찍고 국내 X까지 접수한 불닭! 글로벌 소비자를 사로잡은 삼양의 마케팅 비법은?
2025.07.22 03:41 | 고구마팜
불닭 : 나 미국 1짱 됐다 짱이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의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미국 알파세대 최애 브랜드가 삼양? 놀랍게도 진짜랍니다. 미국 대형 리서치 기업 누머레이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오왈라, 닥터 스콰피치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들을 제치고 ‘알파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거든요. 지난해부터 이어진 해외에서의 남다른 행보가 빛을 발한
인스타 알고리즘을 정복한 강아지 캐릭터의 정체! 칠 가이(Chill Guy) 밈 완벽 정리
2025.07.22 10:56 | 고구마팜
 Chill고리즘 때문에 미Chill 것 같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칠 가이 밈의 정체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요즘 SNS 피드를 보면 수상한 강아지? 캐릭터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혹시 눈치채셨나요? 바로 ‘ Chill Guy(칠 가이)’입니다. 딱히 신경 쓰지 않는 듯한 표정, 편안한 스웨터와 청바지 차림, 그리고 그저 느긋해 보이는 분위기까지. 이 묘한 캐릭터가 왜 이렇게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
Wait 챌린지부터 손바닥 끈끈이 게임까지! 당장 따라해 보고 싶은 릴스 총정리 [25년 1월 최신 인기 릴스 모음]
2025.07.22 10:18 | 고구마팜
길을 가다 한 번쯤은 릴스를 내리며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을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이렇게 릴스는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많이 소비하는 미디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신 릴스를 파악하면 사람들의 관심사와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공유를 불러일으키는 릴스는 무엇이 있는지,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알려드릴게요! 팔로워 수 10만 이하, DM 공유는 5만 이상인 릴스로 모아봤습니다~ (본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