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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AㅏㅇI들] 영상 생성 AI, 진짜 경쟁은 지금부터
2025.11.17 01:58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콘텐츠입니다. 영상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AI 기술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첫번째 AㅏㅇI] Sora 2 - 인간이 편집한 영상이 아니라고, 이게? ? OpenAI의 Sora 2, 드디어 등장!
오리지널리티를 넘어 새로운 글로벌 K
2025.11.17 01:32 | 대홍기획
  글 노가영 / CJ, KT, SK텔레콤에서 전략 리더로 성장한 콘텐츠 산업 전문가. 중앙일보 ‘요즘 콘텐트 썰’, 매일경제 ‘노가영 작가의 문화 뒤집기’ 등을 연재. 저서로는 <콘텐츠가 전부다> 시리즈, <새로운 인류 알파세대> 등.   1990년대 초반, K는 단순히 ‘Korea’를 뜻하는 국가 식별 부호였다. 그런데 2020년 팬데믹이
<제일문물단> Z세대식 무표정과 호러 피트니스
2025.09.02 01:36 | CHEIL WORLDWIDE
제일 매거진 편집팀 세계 곳곳의 엉뚱한 트렌드에는 늘 오늘을 사는 소비자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달 <제일문물단>은 요즘 미국 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독특한 응시법(?)과 공포 영화를 운동으로 바꾼 미국의 피트니스 실험을 소개합니다. 문물 1. Z세대는 왜 무표정으로 응시할까? ‘Gen Z Stare’ 요즘 미국에선 ‘젠지 스테어(Gen Z Stare)’라는 챌린지
[Global Creative]‘The Burnable Billboard’ 캠페인
2025.08.20 01:47 | 광고계동향
 당신의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한가요? 실시간 자외선 경고, ‘The Burnable Billboard’ 캠페인 글 장 웅 | ADZ   햇살 좋은 날의 산책이 피부암의 씨앗이 될 수 있다면,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영국 피부 재단(British Skin Foundation)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원더후드 스튜디오스(Wonderhood Studios)와 함께 자외선(UV)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2025 칸라이언즈(Cannes Lions)_2
2025.08.19 02:05 | 광고계동향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2025 칸라이언즈에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회사(Creative Company of theYear)로 선정된 WPP. ©Cannes Lions 이노션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라는 태생적 한계를 넘어,글로벌 에이전시로서의 위상과 가치를 창립 20년 만에 세계 무대에서 입증했다.칸라이언즈 페스티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2025 칸라이언즈(Cannes Lions)_1
2025.08.19 01:37 | 광고계동향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만을 가려내 묵직한 사자 트로피를 품에 안긴다. 올해 칸라이언즈에 출품된 2만 6,900편의 작품 중 칸의
조금 핫한 Young Lions 도전기: Hot Cannes Hot Creative ? 2025 칸 영 라이언즈 GOLD
2025.07.31 10:14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오수빈 프로 / 박선미 프로 (제작 2본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주최하는 ‘the Young Lions Competitions(이하 YLC)’은 만 30세 이하의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경쟁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비티 백일장’입니다. 약 70개 국가에서 예선을 통과해
2025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캠페인 | 전세계가 사랑하는 오징어게임과 한국관광공사의 만남, Escape to Korea 캠페인
2025.07.22 04:17 | HS Ad
  캠페인 한줄평   ?앗! 한국관광공사 해외광고 영상, 오리지널 콘텐츠 못지않게 재밌다!?   ?한국관광공사의 과제는?   “넷플릭스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매력적인 요소들을 보여주세요!”   K-콘텐츠는 이제 더 이상 한국이라는 한 국가에서 만든 콘텐츠만을 의미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즐기고 열광하는 보편적인 것으로 자리 잡은 K-콘
정의(正義)로운 정의(定義):사자의 선택
2025.07.07 03:17 | HS Ad
  화가가 그림을 빠르게 그린다면 좋은 예술가라고 정의할 수 있을까요?   도예가는 도자기 하나를 빚을 때 시간을 재료로 씁니다. 급하게 완성하려는 마음보다는 오랜 시간 정성과 마음을 들여 빚어냅니다. 시간을 충분히 들이지 않으면 자세가 틀렸다고도 하죠. 하지만 어느 화가는 오히려 ‘빠르게 그리는’ 능력을 자랑합니다. 그 이유가 특별합니다. 빠르게 많이 그려서, 가난한 이들도 모두 그림 하나쯤은 집에 걸
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2025.06.18 03:23 | 광고계동향
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글 장 웅 | ADZ AI는 오늘날 많은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광고 영상 분야에서는 놀라운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글로벌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McAfee에서 펼친 ‘Keep It Real’ 캠페인은 AI의 가능성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으로 활용하며 창의적 접근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파리바게뜨 광고 아이디어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