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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Issue] 덴츠, <2019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2020.03.30 03:07 |
 일본 광고회사 덴츠가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9년 일본의 광고비>를 발표했다. 2019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9,381억 엔(전년대비 106.2%)으로, 8년 연속으로 플러스 성장이 되었다. 2019년도는 시장은 불안정하고, 미·중 무역전쟁은 지속적으로 심했으며, 규칙에 기반한 국제 질서는 위협을 받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광고비는 크게 ‘주요 4대 매체 광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2020.03.30 03:03 |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Global Issue] 산토리 식품, 커피 음료 ‘크래프트 보스’ 뉴 TV CM 전개
2020.03.30 03:01 |
 산토리 식품 인터내셔널은 3월 3일 커피 음료 ‘크래프트 보스’ 시리즈 뉴라인 업 ‘크래프트 보스 스페셜티’를 발매했으며, 뉴TV CM ‘새로운 바람/브랜드’편을 방송하고 있다. ‘크래프트 보스’ 시리즈는 콘셉트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를 기본으로, 업무 중 등에 시간을 들여 느긋하게 맛보는 새로운 스타일의 마시는 방법을 제안했다. 시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킨무기’ 뉴 TV CM 전개
2020.03.30 03:00 |
산토리 맥주는 킨무기 브랜드에 대해서 올 봄으로부터 더욱 더 나날의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듯이 양조가의 조건으로, 계절 마다 다른 맛인 ‘사계절의 킨무기’를 전개하고 있다. 산토리 맥주는 보리의 감칠맛과 깨끗한 뒷맛으로 봄인것 같고 경쾌하게 만들어낸 ‘봄의 킨무기’를 발매했으며, 2월 29일부터 배우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제3, 4탄 ‘봄의 킨무기&rsqu
[Global Issue] JCB카드, 2020년 뉴TV CM 전개
2020.03.30 02:58 |
일본 굴지의 신용카드사 JCB카드는 2월 26일부터 뉴TV CM ‘파트너와 함께 남동생 축하’편을 방송하고 있다. ‘파트너와 함께’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생활이나 해외여행, 점심시간 등 일상의 다양한 장면에서 주인공(니노미야 카즈나리 二宮和也)이 의지할 수 있는 파트너 JCB 카드로 쾌적한 날들을 보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에 데뷔한 아이돌 그룹 Snow Man의 메구로 렌(目
[Global Issue] 덴츠 크리에이터, 아트전시회 개최
2020.03.30 02:55 |
덴츠의 CR플래닝국 소속 AD, CD들이 지난 1월 26일~2월 8일에 개최된 vol.1 <하타노 겐이치(畑野憲一)&나카자와 마스미(中澤?純) 전시회>에 이어서, 2월 16~29일까지 갤러리 H에서 vol.2<구보타 에미(くぼたえみ)&히라타 유우(平田優)&와카타 노에(若田野枝) 전시회> ‘One Creative’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 광고에 종사하고 있는 아트 디렉터
[Global Issue] 세이코, 1995년 발매 당시 분위기 ‘세이코 루키아’ 웹동영상 전개
2020.03.30 02:47 |
일본의 시계 제조업체 세이코는 3월 2일 2020년에 발매 25주년을 맞이하는 여성용 손목시계 브랜드 ‘세이코 루키아’ 웹동영상 ‘당신의 선호함을 조금 더. 1995부터 2020년까지’편을 특별 사이트에서 공개했다. 더불어 3월 1일부터는 뉴TV CM을 전개하고 있다. 메인 모델로는 배우 아야세 하루카(綾?はるか)를 기용했다. 루키아 발매가 시작된 1995년의 세이코의 사무실을 배경으로
[Global Issue] 야마토 홀딩스, 2020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참가선수들 응원 메시지 캠페인 전개
2020.03.30 02:41 |
2020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공식 후원사 야마토 홀딩스(일본 택배시장 시장점유율 1위 기업)는 2월 24일 야마토 그룹의 종합 물류센터 하네다 크로노게이트에서 올림픽 응원 메시지 모집 캠페인 시상식과 메시지를 게시한 집배 트럭의 출발식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본 전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2020 도쿄 올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작년 6~9월까지 모집했으며, 입상작품을 게
[Global Issue]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JAA), 제58회 수상작 결정
2020.03.30 02:34 |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JAA)는 제58회 <JAA 광고상 소비자가 선정한 광고 콩쿠르> 결과를 발표했다. 대상 작품은 2018년 10월 1일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방송·게시·게재된 광고이다. <JAA 광고상 소비자가 선정한 광고 콩쿠르> 특징은 심사에 광고 관계자를 포함하지 않고, 소비자가 생활의 시점으로부터 심사를 실시해 수상작이 결정되는 것이다. 111명의 소비자 심사위원들이 약 1
[Global Issue] 2020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2020 도쿄 올림픽 성화릴레이 공식 주자 선정, 발표
2020.03.30 02:30 |
2020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020 도쿄 올림픽 성화릴레이 공식 홍보대사를 맡은 올림피안 다구치 아키(?希), 배우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코미디언 콤비·샌드위치맨의 다테 미키오(伊達みきお), 도미자와 다케시(富澤たけし) 등 4명을 올림픽 성화 러너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오사카 출신의 다구치 아키(?希)는 2020년 4월 15일에 동부를 주행했다. 다구치 아키(?希)는 “오사카에는 많은 추억이 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Trend] 나이키, 스타벅스, 아우디..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들
전 세계의 광고인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은 기존의 기업 로고를 약간 수정하거나 패러디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걱정들을 감소시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예방운동을 독려하며 대준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Interview]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 페이스북 운영자
다들 그렇게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인의 삶을 살아가고 버터내는 모든 광고인들에게 희로애락의 분출구 같은 짤과 카피를 공유하며 폭풍 공감을 얻고 있는 곳이 있다. 광고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했을 페이스북 “내가 광고회사 힘들다 그랬잖아(이하 내광힘)” 페이지에서 만들어낸 콘텐츠들이 그렇다. 최근에 내광힘의 엑기스만을 뽑아낸 “좋은 패스는 달리는 사람들에게 날아간다”는 제목의 책으로도 발간되어 화제다. 내광힘의 운영자이자 광고업계에서 7년째 카피라이터로 일하고있다는 오하림씨를 서면으로 만났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코로나19, 공공데이터로 대응하다
지난달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 각 공공기관에서 공적 마스크 데이터를 개방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 주변의 공적 마스크 현황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웹 서비스 등이 제작되었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계 변화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는 많은 경제적?사회적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은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요? HS애드는 지난 칼럼에 이어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제25대 한국광고학회장이자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최영균 교수의 칼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이야기 방식
횡단, 초월, 주파, 전이의 의미를 가진 트랜스(Trans)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인 ‘트랜스미디어’는 미디어 경계를 넘나드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의미한다. 영화 ‘다크나이트(2008)’는 ‘조커(2019)’ 전에 개봉했다. 두 영화의 모티프인 악의 근원은 자기연민으로, 출구를 찾지 못한 연민은 세상을 향한 증오로 표출된다. 조커에서는 그 끝이 브루스 웨인(배트맨)에게 향함을 암시하는 장면이 있다. 이 장면은 두 영화를 잇는 연결점이자 이야기 분기점으로 조커는 다크나이트 이후 개봉했으나, 이야기 구조상 다크나이트의 전편인 프리퀄에 해당한다. 조커는 다크나이트 세계관의 트랜스미디어 컨텐츠인 것이다. 중국 내 상영 없이 R등급 최초 10억 달러 이상의 흥행을 거둔 조커는 하나의 이야기가 또 다른 이야기와 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의 전형이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Trend] 나이키, 스타벅스, 아우디..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들
전 세계의 광고인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은 기존의 기업 로고를 약간 수정하거나 패러디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걱정들을 감소시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예방운동을 독려하며 대준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계 변화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는 많은 경제적?사회적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은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요? HS애드는 지난 칼럼에 이어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제25대 한국광고학회장이자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최영균 교수의 칼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이야기 방식
횡단, 초월, 주파, 전이의 의미를 가진 트랜스(Trans)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인 ‘트랜스미디어’는 미디어 경계를 넘나드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의미한다. 영화 ‘다크나이트(2008)’는 ‘조커(2019)’ 전에 개봉했다. 두 영화의 모티프인 악의 근원은 자기연민으로, 출구를 찾지 못한 연민은 세상을 향한 증오로 표출된다. 조커에서는 그 끝이 브루스 웨인(배트맨)에게 향함을 암시하는 장면이 있다. 이 장면은 두 영화를 잇는 연결점이자 이야기 분기점으로 조커는 다크나이트 이후 개봉했으나, 이야기 구조상 다크나이트의 전편인 프리퀄에 해당한다. 조커는 다크나이트 세계관의 트랜스미디어 컨텐츠인 것이다. 중국 내 상영 없이 R등급 최초 10억 달러 이상의 흥행을 거둔 조커는 하나의 이야기가 또 다른 이야기와 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의 전형이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Trend] 나이키, 스타벅스, 아우디..등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들
전 세계의 광고인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은 기존의 기업 로고를 약간 수정하거나 패러디하는 등의 방법으로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걱정들을 감소시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예방운동을 독려하며 대준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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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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