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대홍기획
제일기획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KT_iPhone 17, 아이폰의 계절이 온다!
2025.11.17 01:51 | 대홍기획
  #새로운 계절, 새로운 아이폰 매년 9월,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을 세상에 선보입니다. 그리고 이 시기, 통신 3사는 동시에 마케팅 경쟁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보다 차별화된 광고를 만들기 위해 고민이 깊어집니다. KT 역시 매년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아이폰에 기대하는 감성을 KT답게 잘 담아낼 수 있을까?” #K-가을의 색채에 아이폰의 감도를 더하다 KT는 대한민국
시마다전기제작소_버튼 너머의 세계
2025.11.17 01:37 | 대홍기획
  글 김도영 / 국내 대표 IT 기업 브랜드 기획자. 저서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기획의 말들>, <기획자의 독서>    물체의 뒤쪽 부분을 뜻하는 '이면(裏面)'은 일상 생활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다. 특히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그 너머에 더 중요한 진실이나 본질이 자리하고 있을 때 이면은 두 세계를 구분하는 기준점이 돼준다.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과 뜻밖의 경험 속으로 진입
[캠페인 비하인드] “美지엄, 온라인 커머스를 오프라인 경험으로 번역하다” ? 브랜드 큐레이션 전략과 ‘몰입형 페스타’의 새 기준
2025.11.17 11:46 | HS Ad
  캠페인 한줄평   "브랜드 큐레이션의 정수를 공간 경험으로 풀어낸, SSG.COM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이자 성수동에서 열린 경험 마케팅의 새로운 프로토타입."     ?SSG.COM의 과제는?   "단순한 팝업이 아닌, 브랜드 철학을 입히는 '공간 실험'"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하나의 팝업스토어를 만드는 일에 그치지 않았습니
[캠페인 비하인드] AI가 안내하는 전시경험, 메이커스 스튜디오 with AI Docent
2025.11.17 10:18 | HS Ad
  캠페인 한줄평   AI 한 스푼, 더 풍부한 전시 경험으로 안내합니다.   ?LH의 과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팝업스토어를 AI Docent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풍부하게 해 주세요.”   저희 팀은 도시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메이커스 스튜디오라는 테마를 가진 “LH 팝업스토어의 브랜드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달라”는 협
[Global Creative]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2025.11.07 02:49 | 광고계동향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글 장 웅 | ADZ 필리핀 근로자의 87%가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11%나 높은 수치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단순히 정신적 불편함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키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마침내 개인의 신체와 삶 전반을 서서히 무너뜨린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필리핀 제약 브랜드 Stresstabs와 광고대행사 GIGIL은 제약 광고의 전형적인 &lsqu
[Brand Story]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2025.11.07 10:46 | 광고계동향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글 김유림 팀장 | 스프링앤플라워 치킨이 아닌 플레이버(FLAVOR) 레몬 페퍼. 이 단어에는 특유의 사운드가 있다. 입 안에서 바삭한 소리가 감돌고, 뒤이어 미세한 시트러스의 상큼함도 퍼지는 듯하다. 단어를 언급하는 찰나의 순간, 하나의 장면이 연상되는 듯도 하다. 윙스탑을 말할 때 사람들이 ‘치킨 브랜드’가 아닌, &l
[Case Study]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2025.11.07 10:39 | 광고계동향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ASUS ‘이상형, 그 이상’ 캠페인 글 진소라, 송효민 캠페인 디렉터 | 띵크어띵 2025년, 노트북 시장의 화두는 “AI 노트북”이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사양이 좋은 기기를 넘어 얼마나 더 똑똑하게 일 처리를 도와줄 수 있는지가 노트북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AI 노트북으로서의 이미지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
2025.11.05 10:04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제작 직방 브랜드 캠페인 3,500만 뷰 돌파 제일기획이 제작한 프롭테크 기업 직방의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를 타이틀로 한 이번 캠페인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의 얼굴로 내세웠다. 캠페인 영상은 전지현의 새로운 집을 보러 온 동생과의 대화로 시
[Campaign Story 3]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싱하소다워터'
2025.10.16 03:07 | 광고계동향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 '상하소다워터' 글 최선우 CD | 밴드앤링크 몇 년 전만 해도 탄산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콜라, 사이다처럼 설탕이 든 음료는 피해야 하지만 탄산의 짜릿함은 포기할 수 없던 사람들. 그들에게 탄산수는 건강과 즐거움 사이에서 절묘한 대안이었죠. 하지만 제로슈거가 등장하면서 상황은 급격히 달라졌습니다. 2024년 제로슈거 음료 시
[Campaign Story 2]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2025.10.16 01:51 | 광고계동향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빙그레 ‘8·15광복 함성’ 재현 글 유빛나와 BX5본부 2팀 팀장 | 이노션 뜨거웠던 8월이 지나고, 아침마다 시원해진 공기를 느끼며 이불을 다시 몸에 둘둘 두르며 뒹굴뒹굴하다 하루를 시작하게 되는 가을입니다. 80년 전 8월 15일 뜨거웠던 광복의 그날 이후, 대한민국의 선조들 또한 그 해의 가을을 이렇게 기분 좋게 맞이하였을까 궁금해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