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8807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폭룡적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트위터발 밈으로 '멋지다, 대단하다, 쩐다, 미쳤다, 자극 심해' 등의 나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예요. 어떤 단어 앞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ex. 오늘 날씨 진짜 폭룡적이다...>매우 덥다...) 보통은 강한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 (좌)트위터, (우)네이버 VIEW
 

사람한테만 쓰느냐? 절대 아닙니다. 사람외에도 날씨, 물건, 기분 그리고 음식에도 폭룡적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요. 말도 안 되게 덥거나, 멋진 물건, 더운(시원한, 추운, 적당한) 날씨 그리고 눈물 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라는 뜻이죠. 

 


출처: 트위터
 

이 폭룡적이라는 말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는 단어를 넣으면서 이유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폭룡이란 김성모 작가의 마계대전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존재라고 해요. 이 만화에 감명받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 지었고,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게 유행을 하게 됐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MZ사진
 
새로운 MZ사진 포즈가 탄생했어요. 이 MZ사진의 이름, 유래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어 그냥 'MZ사진'이라고 부를게요!

 
출처: (좌)아린 공식 인스타그램(@ye._.vely618), (우)한소희 공식 인스타그램(@xeesoxee)
 

이번 MZ사진은 셀카가 아닌 나와 나를 찍어주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사진이에요! 진짜 나와 화면 속의 수많은 나... 약간 연예인이 된 기분... 스타가 된 기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분...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사진을 패러디한 나와 나를 찍...는 척하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게 함께 유행 중이에요.

 


출처: (좌)나무엑터스 공식 인스타그램(@namooactors), (우)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나를 찍는 척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나의 과거 사진을 풀거나, 본인들의 셀카를 찍는... 나의 친구들...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지난달 소개해드린 스레드밈 스팔에 이은 또 다른 스레드발 밈 '그런날 있잖아'. 야구선수 김도영이 스레드에 '그런날 있잖아...'라고 운을 띄우며 아련한 그 시절 감성의 글을 올려 화재가 됐어요.

 
출처: (좌)김도영 공식 스레드(@do_0000), (우)이의리 스레드(@2euille)
 

보다 아련하고, 감성 넘치게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좋을 밈이에요! 유튜브와 네이버 VIEW 등 다양한 SNS에서 유행 중이에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VIEW(우)


기아타이거즈는 해당 밈을 바탕으로 '그런날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해당 티셔츠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품절되었다고 해요!

 
출처: KIA타이거즈 트위터(@Kiatigers)
 

그런날 있잖아... 센스, 감성, 메시지까지 다 챙긴 HS애드 광고 보고 싶은 날...
어제...? 오늘...? 내일...? 아니... 매일 : )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누군가 기특하거나 대견할 때 많이 쓰는 단어 '쓰담쓰담'. 요즘은 쓰담쓰담 대신 '복복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요. 머리를 쓰다듬는 소리가 '복복복'과 비슷하다고 하여 쓰담쓰담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복복복'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첫번째. 단어 복복복만 사용하기

이모티콘이나 다른 것 없이 오직 복복복으로만 승부를 본다. 복복, 복복복이라고 짧게 쓰는 것 보다 복복복복복복복복 처럼 길게 사용하며 무한한 쓰담쓰담의 굴레에 최애를 가둬버려요!




두번째.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손이모티콘과 함께 사용하기!

손이모지 아래에 상대방의 사진을 올려서 진짜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이 경우는 위에처럼 복복복복복복복 길게 쓰지 않고, 복복, 복복복 등 짧은 단어와 함께 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이모지와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귀엽기 때문이죠?

 



출처: 트위터
 

마지막. 이모지만 사용하기

이 경우는 손모양 이모지만을 이용하여 복복복으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복복복이라는 단어 없이, 손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모양의 이모지가 복복복을 설명해주는 거죠.

 


유병재에게 질문을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미디언 '유병재'에게 그와 전-혀 상관없는 질문을 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주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질문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답변을 해줘요.

이렇게 직접 편의점에 가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친분이있는 연예인 관련 질문이라면 직접 물어봐주기도 하며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질문 속 연예인이 직접 등장하여 대답을 해주기도 해요!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이런 질문 외에도 그가 답할 수 없는 질문이나 요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여러분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아무래도 YCC나 HS애드 또는 광고 관련 질문을 잔뜩 해보고 싶어요
 

8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유행어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