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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Insider] 문화 소식
2022.01.07 05:03 | 광고계동향
 [PLACE]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 성수동 오픈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크고 작은 브랜드들의 집합소, ‘LCDC 서울’ 이 12월 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500평 규모, 지 상 4개 층인 LCDC 서울은 에스제이그룹이 자동차 정비소와 구두 공장으로 쓰이던 건물을 카페와 전시, 브랜드 공간을 겸한 복합문 화공간으로 개조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자체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2022.01.07 04:02 | 광고계동향
김낙회 회장,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선임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 장이 12월 1일 개최된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에서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AFAA는 아시아 광고산업의 발 전과 지원을 목적으로 1978년 창립된 아시아의 대표 광고단 체이다. 이번에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인도의 Srinivasan KSwamy 회장과 함께 연맹을 이끌며 글로벌 시장에서 아시아 광 고의 위상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Commerce] 컨슈머 보이스를 담는 제품개발 전략
2022.01.07 02:47 | 광고계동향
 컨슈머 보이스를 담는 제품개발 전략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라인’ 론칭기 자료제공 빅밴드   최근 광고회사들이 업종 특유의 마케팅 감각과 노하우, 트렌드 캐칭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브랜드 를 론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 브랜드들은 독특한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으로 단번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빅밴드의 브랜드 론칭은 그 방향이 달랐다. ‘어떻게 포장하고,
[Consumer] 맥락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2022.01.07 01:38 | 광고계동향
 맥락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Hybrid Veganism: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글  성지연 팀장 | 대홍기획 전략솔루션 본부 CAT부문  최근에 부쩍 많이 언급되는 말이 있다. ‘비건’이라는 단어인데, 일 반적으로 ‘채식하는 사람’ 정도로 알고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 다. 그러나 비건이 붙은 제품이나 브랜드, 혹은 비건 라이프를 주 장하는 사회적 흐름을
[Global Creative] 크리스마스의 마법
2022.01.07 01:10 | 광고계동향
 크리스마스의 마법 글  이희정CD | 빅밴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저는 기념일을 잘 챙기는 편이 아닙니다. 더 솔직히 말씀드리면 기념일에 별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이벤트도 그리 좋아하지 않고요. 생일도 365일 중 하루일 뿐인데 태어난 날이라고 축하받으면 쑥스럽기도 하고 마냥 편 하지가 않습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아 리액션을 해도 보통 사람들의 절반도 안 되는 것 같아요. 좀 건조한 편이 에요. 그렇다고 주변 사람
[Creative Life] “너 내 동료가 돼라!” 사람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2022.01.07 11:22 | 광고계동향
 “너 내 동료가 돼라!” 사람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글  고일진 팀장 | 아이디엇  광고를 하면서 만났던 평생의 반려자와 광고를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줬던 동아리의 친구들과 예전의 동료 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에세이에서 는 지금 함께하고 있는 동료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 까 합니다.  지금 몸담고 있는 곳은 아이디엇이라는 신생 광고 회사 입니다.
[팡고TV] 국민 CM송 ‘오로나민C’의 주역, 김광성 한컴 ECD
2022.01.07 10:32 | 광고계동향
 광고인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 브랜드브리프×팡고TV ‘진짜 광끼’ 국민 CM송 ‘오로나민C’의 주역, 김광성 한컴 ECD [3화] 김광성 한컴 ECD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01.06 05:58 | 광고계동향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KOSAC 700대 1 경쟁력 뚫고 서강대학교 “구(區)내 식당”팀 대상 수상
2022.01.05 06:00 | 광고계동향
2021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KOSAC)  700대 1 경쟁력 뚫고 서강대학교 “구(區)내 식당”팀 대상 수상 대상 수상팀에 문체부 장관상 수여 및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스폰서로 참여한 ‘2021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회(이하 KOSAC)’ 전국대회가 11월 29일 삼성동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삼성전자 비스포크 ‘JOIN THE BESPOKE / COME BESPOKE HOME’
2022.01.05 05:31 | 광고계동향
 <통합 캠페인전략 대상> 비스포크 오너들의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  삼성전자 비스포크 ‘JOIN THE BESPOKE / COME BESPOKE HOME’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일기획의 카피라이터 서 가영입니다. 이슬기CD님, 조석현 아트, 정재윤 아트, 박하빈 카피 와 함께 이번 비스포크 통합 캠페인의 제작팀으로 참여했습니다.   수상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스우파>부터 <오징어게임>까지 콘텐츠에서 시작된 요즘 뜨는 밈 총정리
  밈은 SNS와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OTT 플랫폼 속 K-콘텐츠에서 시작된 밈이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MZ세대가 모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핫한 프로그램!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콘텐츠 속 요즘 뜨는 밈을 소개합니다!         K-댄서 열풍의 시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 ▲첫 방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오디오 부문 대상> 궁금한 그 곳의 소리를 찾아서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오디오 부문 대상> 궁금한 그 곳의 소리를 찾아서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벗자
최근 한국 사회의 대표적인 정책 이슈는 다문화 가정이다. 다문화주의, 다문화 정책, 다문화 교육 등 그 관심 분야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다문화 가정의 시각적 관점(point of view)에 대한 사회적 마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광고대상 수상팀 인터뷰: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오디오 부문 대상> 궁금한 그 곳의 소리를 찾아서 기아 디 올 뉴 스포티지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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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