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Case Study] 이노션이 이마트와 고래를 융합한 이유
-
2025.04.28 01:13
| 광고계동향
-
마트와 고래가 무슨상관?
이마트 ‘고래잇’ 캠페인
글 윤주형 팀장 | 이노션 BX본부 1팀
2024년 12월 23일 소비자들은 유튜브에서 희한한 콘텐츠를 접하게 됩니다. 느닷없이 나타나 ‘세상을 고래잇하게’ 만들어 보겠다며 ‘시작해 볼까?’ 의기양양, 자신만만하게 외치는 노랗고동글동글한 고래. 그리고 이 고래가 ‘이마트’의 e
-
-
[Viral] 스튜디오좋, 순창 '전통 잇-다' 다큐멘터리 제작기
-
2025.04.28 12:03
| 광고계동향
-
순창의 장 담그기,
청정하게 담다
청정원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전 인생 통으로 잇다’
글 이보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스튜디오좋
고추장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이름, 바로 순창입니다. 순창 고추장은 성공적인 지역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이자, 이제는 보통명사처럼 사용될 정도로 한국인의 식탁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인식이 자리 잡기까지 대상 청정원의
-
-
소비하는 순간의 즐거움
-
2025.04.04 04:44
| 대홍기획
-
-
-
이퀴녹스_ 최적의 몸에 투자하는 사람들
-
2025.04.04 04:06
| 대홍기획
-
글 이가희 / 1세대 북튜버로 유튜브 <기업 읽어드립니다>를 운영한다. 출판사 <찌판사> 및 영상 스튜디오 <뉴돛> 대표. 저서 <자유롭기도 불안하기도> 외.
여행지에서 호텔 피트니스 센터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여행 와서까지 운동을?” 싶지만 이제 운동도 하나의 쉼이고 경험이자 콘텐츠로 떠올랐다. 게다가 최첨단 기구, 고급 어메니티가 갖춰진
-
-
소비하는 순간을 즐기는 사람들
-
2025.04.04 03:57
| 대홍기획
-
“그때, 그 자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흥겨움”
‘순간 소비’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한 줄로 설명한 문구다. ‘순간 소비’는 일본의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博報堂生活?合?究所)가 제안한 개념으로 일본어로는 ‘도키 소비(トキ消費)’라고 한다.
무엇을 느끼고 어디에 지갑을 열 것인가
최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카피가 떠오르지 않을 땐? 문장 수집 인스타그램 채널 4
-
2025.03.28 10:31
| 제일기획
-
제일기획 편집팀
“학생도 아닌데 글 쓸 일이 이렇게 많을 줄이야.” 소셜 콘텐츠 본문 글부터, 광고 카피에, 브랜드 슬로건까지 늘 다양한 문장들을 써야 하는 마케터들. 하얀 화면을 마주할 때면 머릿속마저 새하얘지는데… 그럴 때 필요한, 굳은 머리를 톡 깨 줄 문장 수집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아 보았다.
#광고카피 #좋은문장 #담백한스타일
구독자 3.8만명(*25년 3월 기준)
-
-
‘저렴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MZ세대 듀프 열풍
-
2025.03.28 09:19
| 제일기획
-
권정윤 트렌드 코리아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워킨백’, 이보다 요즘 소비 트렌드를 더 잘 나타내는 단어가 있을까? 워킨백은 대중적인 쇼핑 채널을 상징하는 ‘월마트’와 초고가 명품을 상징하는 ‘버킨백’이 더해진 신조어로, 최근 월마트에서 판매되는 10만원대 가방이 버킨백의 스타일을 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워킨백은
-
-
어이, 꼼짝 말고 근면성실 내려 놔.
-
2025.03.20 10:52
| HS Ad
-
아니, 사람이 저렇게 부지런할 수가 있어요? <중증외상센터>의 백강혁 교수를 처음 본 인상이 그랬다. 애당초 '초인'으로 설정했다는 원작자의 말마따나, 수술 실력도 탈인간 급, 신체 능력도 규격 외 스펙인데. 무엇보다 저 근면성실함이 인간을 초월한 인간처럼 보였다. 저 사람의 광활한 우주는 '환자를 살려야 한다'는 일념으로 가득 차 있겠구나. 그런 감탄과 경외에 벅찰 따름, 스쳐 지나가는 슈퍼-히어로 급 액션신들에 대해 잠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출근길 1분 만에 트렌드 GET! 인스타그램 트렌드 채널 4
-
2025.02.24 10:4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편집팀
트렌드를 배우고자 뉴스레터도 신청해 두고, 유튜브 채널도 구독해 두었건만 번잡한 일상 속에 내용을 볼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다. 트렌드는 따라가고 싶지만 짬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출퇴근 길 이동하며 짬짬이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트렌드 채널들을 가져왔다.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는 디지털 미디어 ‘비스킷’의 인스타그램 채널이다. 최신 마케팅 사례와 추천하는 광
-
-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
2025.02.24 10:20
| CHEIL WORLDWIDE
-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