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하반기 대선을 앞두고 광고계 인사들은 각 정당과 대선주자들의 홍보기획본부장으로 활동하면서 대선의 슬로건과 대선활동을 위한 매체 계획에 힘쓰고 있다. 이번 편에서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홍보기획본부장, 정철과의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후보의 정치 슬로건이 나온 계기와 함축한 의미를 알아본다.
광고계동향
우리나라의 성인 가운데 기분장애와 불안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은 전에 비해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 불안이라는 심리에 맞춰서 불안한 사람들을 다독여주고 해결책을 내놓는 마케팅 사례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광고계동향
9월의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뽑힌 르노삼성자동차의 '애인처럼 아껴주고 가족으로 맞아주고'편
그동안 수도 없이 많은 자동차 광고가 나왔지만, 르노삼성자동차의 이번 광고는 좀 특별하다. 자동차의 성능,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광고가 아니라, '자동차와 사람의 관계'에 초점을 맞춰 사람냄새 물씬 나는 광고를 제작했기 때문이다. 감성의 계절 가을인 만큼, 이 광고는 우리의 마음까지도 사람냄새 물씬 나게 해준다.
광고계동향
이번 호 광고계동향에서는 저작자의 창조적 개성이 드러날 때 인정받을 수 있는 저작권법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