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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과 만난 마테크
2024.04.15 02:16 | 대홍기획
 
2024 슈퍼볼 광고, 올해의 승자는?
2024.03.14 12:00 | 대홍기획
2024년 슈퍼볼 승자로 인해 광고업계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작성.
베트남 호치민에 오픈한 LG전자의 첫 번째 글로벌 고객경험공간, 어나더 사이공
2024.01.30 11:44 | HS Ad
베트남 2030 도이머이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고객경험공간! LG전자의 첫 번째 글로벌 고객경험공간 <어나더 사이공>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일기획, Campaign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 5개 부문 수상
2021.12.13 12:00 | 제일기획
제일기획이 글로벌 업계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선정하는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 2021)’에서 금상 4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국내 기업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2022년 매체에서 고민하고 있는 몇 가지
2021.12.07 12:00 | HS Ad
올해 초 세웠던 계획들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 분명 거창한 포부가 있었을 것이다. 코로나 시대에 맞는 무언가, TV 매체의 넥스트를 위한 무언가, 디지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무언가. 무언가는 충족할 만큼 만들어지지 않았고,
2021연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올해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2021.12.07 12:00 | HS Ad
어느덧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21년.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올 한 해 동안 우리 일상은 많은 변화를 맞았는데요. 모두에게 힘들고 어려웠던 2021년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2년에는 희망 가득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기를 바라며 올해의 광고음악 연말 결산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5개 수상… 역대 최다
2021.12.02 12:00 | 제일기획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5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1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제일기획은 자체 대한민국광고대상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9.02.13 05:06 | 광고계동향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Research] 2018 매체업계 현황조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9일간 '2018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2개 매체사, 21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2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KBO는 어떻게 IP가 되었는가》: 20대가 열광하는 구조의 비밀
  *이 글은 Chat GPT와 협업하여 작성하였습니다.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역대 최소 경기 수인 230경기 만에 400만 관중을 돌파했고, 그 열기 한가운데에는 한동안 야구와는 거리가 멀다고 여겨졌던 20대 관객이 대거 몰리고 있다.   KBO를 단순한 스포츠 리그로만 바라본다면, 이 흥행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