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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영상, 유튜브서 천만 명 감동
2018.07.18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제작한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캠페인 영상 '시간을 달리는 남자'가 유튜브 공개 1달만에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택배기사님의 '스마일'을 위한 G마켓 '스마일 도시락'    '스마일 도시락'캠페인은 고객들이 택배기사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G마켓이 택배기사에게 메시지와 함께 편의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07. KPOP이 아니야, 방탄소년단에 흠뻑 빠져봐
2018.07.16 12:00 | HS Ad
이제는 더이상의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아티스트! KPOP 아이돌로 시작해 이제는 KPOP의 영역을 넘어서 오직 BTS의 장르로 전세계에 우뚝 선 글로벌형 아이돌 방탄소년단. '원 히트 원더'가 아닌 그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방탄소년단의 음악 세계, HS애드 블로그 '광고 속 그 음악'에서 함께 느껴 보시죠.    빨간 불이 켜졌던 KPOP에 강력한 CPR!  대중가요
[Intro] 세상을 연결하라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지난달 칸 라이언즈가 열렸습니다. 올해 칸 라이언즈의 수상작들을 두루 살피다 보면 한 가지 눈에 띄는 게있습니다. 사회적, 공익적 성격을 지닌 작품들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젠더, 장애인, 장기 기증, 환경... 평등한 사회를 지향하고, 부조리와 불편함을 개선하며,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노력들이 돋보였죠. 마치 칸 라이언즈가 마블의 새로운 어벤져스가 된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What Creativit
[칸 라이언즈 특집 Ⅰ. 리뷰] 크리에이티브는 변한다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얼마 전 팀원들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모함을 가지고 있던 일본 이야기를 하며(우리에겐 지금도 없는) 아쉬운 마음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과거의 우리가 세계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유연하게 대처했다면 역사가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그 생각과 칸 라이언즈가 도대체 무슨 상관이냐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자세에 따라 그 결과는 매우 다르다라는 이야기를 할 참이다. 너무 거국적인가?        칸의
[칸 라이언즈 특집 Ⅱ. BE 인사이트] 우리가 이 일을 하는 이유? 저런 표정 때문!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칸 라이언즈 참관 기간 동안 나를 괴롭게 했던 두 가지가 있었다. 첫 번째는 러시아 월드컵 예선 1차전 패배요, 두 번째는 팀의 출품작이 본상 수상에 성공하지 못한 것이었다. 경기에서 지고 나면 으레 지난 경기를 복기해 보는 작업이 뒤따르기 마련. 나 역시 비디오 분석관이 된 기분으로 매일 저녁 어워드 쇼에서 수상작들을 꼼꼼히 살펴봤다. 이미 잘 알려진 큰 상을 받은 작품들보다는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작품들을 위주로, 그리고 내가 몸담고 있는 Bra
[칸 라이언즈 특집 Ⅲ. 영 컴피티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그 후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2018년 칸 라이언즈가 끝나고 우리는 회사에서 다시 만났다. 여느 때처럼 각자의 팀에서 현업에 열중하다가도 서로를 보면 칸에서 보낸 일주일, 특히 영 라이언즈 한국 대표로 컴피티션에 참가했던 기억이 선명하게 떠올라 실없이 웃는다.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는 소식을 들은 이후부터 손꼽아 기다리며 이것저것 알아보고 준비했지만, 실제 경험은 출발 전 우리 머릿속 상상을 한참 뛰어넘을 정도로 강렬했다. 그 경험을 전한다.         #브리프   
[칸 라이언즈 특집 Ⅳ. 직접화법] 진정한 이노베이션은 어디에 있는가?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2018년 칸 라이언즈는 시상 구조 개편과 카테고리 축소 등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다. 통합되거나 폐지된 부분도 있지만,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Creative eCommerce Lions)처럼 신설된 부문도 있다. 이 부문의 첫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김민아 팀장을 현지에서 만나 봤다.        신설 부문의 첫 심사위원이 된 소감과 심사 기준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야 당연히 영광이었고요, 전례가 없으니 어떤 기준으로 심사를 해야 할
[Cheil's up Ⅰ] 아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을 방법 <피카부 마스크> 캠페인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반드시 필요한 일을 재미있게 할 수는 없을까? 심각한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입김의 온도에 따라 마스크에 인쇄된 그림이 변하는 재미를 선사한다면? 2018년 칸 라이언즈 아웃도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피카부 마스크>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 주는 따뜻한 캠페인이다.         ▲<피카부 마스크>캠페인 영상  회색 도시 속의 사람들    정확히 언제부터였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 가
[Cheil’s Up Ⅱ] 광고대행사와 경찰의 합동작전, Stop Downloadkill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스탑 다운로드킬’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전에 미리 고백하자면 국내 파일공유 사이트들에서 많은 불법 몰카 동영상들을 다운로드해 시청했다. 유통구조 파악과 수위 조절을 위한 레퍼런스가 목적이었지만, 사무실에서 해당 영상들을 보는 것은 그리 마음 편한 일이 아니었다.        우리나라의 몰카 촬영 범죄는 10년간 15배가 증가해 2016년에는 5,185건에 이르렀다. 증가하는 양뿐 아니라, 피해 여성에 끼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Cheil's UpⅢ] 미세먼지가 눈에 보인다면?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가 핫 이슈가 되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미세먼지 수치부터 확인하는 세상이 됐다. <더스트씨>는 미세먼지가 이렇게 민감한 이슈임에도 여전히 무관심하거나 유해성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된 캠페인이다.        핫 이슈가 된 미세먼지     <더스트씨>는 작은 인사이트에서 출발한 캠페인이다. 두 명의 아트디렉터와 한 명의 카피라이터로 이뤄진 우리 팀은 현업 이외에 좀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Media Insight 2]모바일 광고, 사람 중심이 대세의 비결?!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타기팅 광고 현황과 전망-
    손상만 인모비코리아 전무    현재 모바일 광고가 대세이다. 지난 5년간 연평균 37.3%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더니 드디어 2017년에는 2조 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확보한 1위 매체가 되었다. 16년에 지상파 TV를 넘어서고 17년에는 인터넷 광고까지 추월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2018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기획에 의하면 모바일 광고는 올해도 10% 이상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서고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Focus] 2017 한국광고대회, 올 한 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 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7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4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화합하기 위한 격려와 친목의 장이다. 2017년 한해의 성취를 자축하고 다가올 2018년 한해의 건승을 기원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idea, idea, idea
[Media Insight 2]모바일 광고, 사람 중심이 대세의 비결?!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타기팅 광고 현황과 전망-
    손상만 인모비코리아 전무    현재 모바일 광고가 대세이다. 지난 5년간 연평균 37.3%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더니 드디어 2017년에는 2조 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확보한 1위 매체가 되었다. 16년에 지상파 TV를 넘어서고 17년에는 인터넷 광고까지 추월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2018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기획에 의하면 모바일 광고는 올해도 10% 이상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서고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Focus] 2017 한국광고대회, 올 한 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 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7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4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화합하기 위한 격려와 친목의 장이다. 2017년 한해의 성취를 자축하고 다가올 2018년 한해의 건승을 기원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idea, idea, id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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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상만 인모비코리아 전무    현재 모바일 광고가 대세이다. 지난 5년간 연평균 37.3%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더니 드디어 2017년에는 2조 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확보한 1위 매체가 되었다. 16년에 지상파 TV를 넘어서고 17년에는 인터넷 광고까지 추월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2018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일기획에 의하면 모바일 광고는 올해도 10% 이상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서고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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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Focus] 2017 한국광고대회, 올 한 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 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7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4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화합하기 위한 격려와 친목의 장이다. 2017년 한해의 성취를 자축하고 다가올 2018년 한해의 건승을 기원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idea, idea, id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