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제 5차 아시아광고연맹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Fasttrack 참가자 모집
2017.06.20 12:00 |
<제 5차 아시아광고연맹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Fasttrack 참가자 모집>   아시아광고연맹(AFAA)이 매년 주최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소프트 스킬 트레이닝 프로그램인 ‘Fasttrack’의 금년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시아 각국의 참가자들과 함께 3박 4일 동안 전 과정 영어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는 방안 제시와 함께 미래에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여러분에게 제공해드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7년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2017.06.13 12:00 |
[한국도로공사]기술마켓 포털제도 홍보추진
2017.06.05 12:00 |
        □ 기술마켓포털 이란?   ㅇ 민간의 창의적 신기술이 진입장벽없이 수월하게 진입토록 지원하는 신기술 도입 지원제도로서 도공의 새로운 신기술 활성화의 플랫폼   ㅇ 열악한 중소 기술개발자 등에 시장진입토록 지원하는 상생유도   □ 홍보 계획(안)   ㅇ (필요성) 신설제도의 브랜드화 및 참여율 증대   ㅇ (홍보
[이달의 광고] KT - PEOPLE. TECHNOLOGY. 캠페인 ‘5G 평창’ 편
2017.05.31 02:23 | 광고계동향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8년 평창올림픽이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기업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그 중에서도 KT는 세 번의 도전 끝에 유치에 성공한 평창 올림픽의 짜릿한 순간과 감동을 대한민국 누구나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사람을 위한 혁신 기술’을 광고에 담았다.   아들의 경기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어 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기술력으로 잘 표현한 PEOPLE. TECHNOLOGY 캠페인의 ‘5G 평창
[이달의 광고] KCC 바닥재, KCC 창호 - ‘바닥재 & 창호’ 편
2017.05.31 02:15 | 광고계동향
    최근, 이웃사촌이 원수가 되는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 되고 있으며, 층간소음 문제로 이웃 간 갈등은 물론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1서울시 층간소음 상담실에 따르면,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 원인은 ‘아이들이 뛰거나 걷는 소리’가 56.2%로 가장 높았다. 이러한 문제로 괴로워하는 소비자들에게 KCC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대안책을 제시했다.   엄마의 마음
[Research] 2017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
2017.05.31 02:06 | 광고계동향
  조사와 더불어,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배석봉 상무를 통해 2016년 제작업계를 결산해 보았다. 2016년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성장하였으나, 이와 달리 제작업계는 전반적으로 침체된 한 해를 보내야했다. ‘제작’ 부분 광고비는 2015년 대비 11.9% 증가했지만, 제작편수는 142편 감소하였다. 상위 10개 프로덕션 제작편수는 2015년 대비 증가하였으나, 상위 감독 제작 편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
[Interview] “올곧고 투철한 마음자세로 (사)한국잡지협회의 자랑스러운 잡지 발행인
2017.05.31 01:57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 42대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먼저 저에게 한국잡지협회 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협회에서 부회장, 이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지만 선봉에서 협회와 잡지계를 이끌어나갈 기회가 주어진 것에 어느 때보다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회원이 행복한 협회’를 만들고자 한 스스로의 포부가 현
[Close Up] The Young Lotus Workshop 참관기
2017.05.31 01:49 | 광고계동향
  들어가며   영로터스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은 아시아 국제 광고제 Adfest 내에서 열리는 젊은 광고인들의 Creative Competition이다. 2017년,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Adfest 20주년 행사에서 열 세 번째 영로터스 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이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열렸다. 만 28세 미만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2인 1조가 되어 아시아 각국에서
[News Brief] D2C&사이버 커뮤니케이션(CCI), 2016년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 규모 조사결과 발표
2017.05.31 01:40 | 광고계동향
  일본의 모바일 앱 마케팅 전문 광고회사 D2C와 사이버 커뮤니케이션(CCI)이 공동으로 2016년 일본의 인터넷 광고시장에 있어서의 ‘디바이스별 광고비’, ‘비디오(동영상) 광고비’, ‘광고 종류별 광고비’를 조사했다.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조사와 더불어 덴츠가 지난 2월에 발표한 <2016년 일본 총광고비>를 기본으로 조사 결과를 집계했다.   ■ 인터넷 광고 매
[News Brief] AC재팬, 제 13회 수상작 발표
2017.05.31 01:38 | 광고계동향
    AC재팬은 5월 2일 도쿄 미나토구의 덴츠홀에서 제13회 <AC재팬 광고학생상>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부터는 TV CM부문에 신문광고 부문을 신설하여 진행했다. 더불어 이에 따라 명칭을 ‘AC재팬 CM 학생상’에서 ‘AC재팬 광고 학생상’으로 수정했다. TV CM부문에 31개 학교에서 186개 작품, 신문광고 부문에는 11개 학교에서 168개 작품을 응모했다.    
[Media Insight 2] Digital Transformation, 옥외광고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IDC(2015)1)에 따르면, 기업이 디지털 능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고객 및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의 경영 전략적 관점에서의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의 근본적인 변화를
[Media Insight] Micro-Moments를 촉진시키는 방송광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Attention, Interest, Search, Action, Share의 5단계를 거친다는 AISAS모델은 구매(Action) 직전에 제품 정보를 검색(Search)해보거나, 자신의 사용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는(Share) 현 사회의 소비 단계를 강조한 모델이다. 마찬가지로 필자 또한 요즘 어딘가를 가고자 하거나, 뭔가를 사려고 할 때, 무엇인가를 행동(Action)으로 옮기기 바로 직전,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Consumer Insight] USP를 넘어 UXP로
독특한 판매 제안(Unique Selling Proposition)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핵심적이고 효과적인 개념으로 오랫동안 이론적, 실무적으로 활용돼왔다.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USP는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전략적 개념처럼 여겨져 왔으며, 때에 따라서는 특정 제품의 USP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전반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가령, Nike Air의 경우가 그러하다. 미국에서 스포츠화의 보급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You Thumbs] ADFEST광고제 '인사이트'를 접하고 '사람'을 만나다
  1998년 창설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글로벌 광고제로 자리잡은 ADFEST(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창설 20주년을 맞아 '다양성의 20년(20Years of Diversity)'을 테마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0여개 국가에서 3천 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200명이 넘는 광고인들이 참석했다.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에 참석했던 대홍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카운트
[Interview] “ 정형화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방법,전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때 한국 광고 업계가 늘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올해 ADFEST 2017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처음 ADFEST 2017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더욱이 이번 애드페스트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름과 라디오 부문의 심사를 총괄하는 심사위원장에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종류의 미디어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 속에서도 필름, 즉 영상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Media Insight] Micro-Moments를 촉진시키는 방송광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Attention, Interest, Search, Action, Share의 5단계를 거친다는 AISAS모델은 구매(Action) 직전에 제품 정보를 검색(Search)해보거나, 자신의 사용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는(Share) 현 사회의 소비 단계를 강조한 모델이다. 마찬가지로 필자 또한 요즘 어딘가를 가고자 하거나, 뭔가를 사려고 할 때, 무엇인가를 행동(Action)으로 옮기기 바로 직전,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AD ISSUE] 광고언어 규제, 표현의 자유 vs 사회적 책임
광고는 대중매체를 비롯한 다양하고 무수히 많은 매체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그런 파급력이 있는 하나의 컨텐츠이기 때문에, 광고 또한 일반 매체의 프로그램처럼 방송법으로 여러가지 규제를 받고 있다. 규제를 받는 대상 중 한 카테고리가 바로 '광고언어'이다. 광고언어는 비속어, 외국어, 불필요한 사투리 등이 바로 규제 대상이다. 광고언어와 여러 사례를 통해 광고언어 규제에 대해 알아보자.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결정적 순간] #주름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