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Special Theme] 인공지능, 'SF'에서 우리 삶 속으로
2017.04.26 04:1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AI에 대한 기대와 역풍 2000년대 초반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A.I.'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처음 접했을 때의 인공지능은 공상과학 소설(SF)이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채 20년도 지나지 않아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겼을 때 인공지능은 당장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올 것만 같았다. 그렇다면 소설속의 인공지능은 지금 어디까지 현실이 되었고, 얼마나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
[Special Theme] 인공지능이 마케팅을 만날 때
2017.04.26 03:0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또 다른 산업 생태계의 출현 영회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를 보면서 필연적인 운명을 가진 두 주인공의 만남과 헤어짐에 동시에 동화된 기억이 있다.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 '데이터'와 '인공지능', 이 둘의 사이도 필연적 운명이다. 인공지능, 말 그대로 인간의 지능을 인조적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일컫는다. 그렇다면 인간의 지능은 무엇으로 구성될까? 인간의 지능이란 위키피디아(Wikipedia)에 따
배병우작가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 명예회원으로 위촉
2017.04.26 02:34 | 한국광고총연합회
      지난 4월7일 화창한 봄날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 회장 최창익은 배병우작가에게 명예회원증 전달식을 하였다. 동부이촌동에 위치한 한식집에서 부회장 이형우및 이사들은 배병우작가와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었고 배병우작가는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 특별강연 약속을 했으며 본협회와 상호관계에 대해 아주 호의적인 대화를 많이 하였다. 한국광고사진계의 발전을 위하여 명예회원으로써 다양한 지원과 후원을 약속하였고 특히 전 서울예대교수로써 젊
[Culture] 펜타브리드의 신규 리더 환영 방법
2017.04.17 11:27 | 펜타브리드
    회사와 철학이 일치하는 인재 채용’은 새로운 변화의 첫 발걸음이다. 그 만큼 펜타브리드는 훌륭한 인재들의 관리에도 소홀하지 않는다. 입사 첫날 진행되는 신규 리더 환영 프로그램인 ‘뚜르드파이브’의 경우 일방적 교육이 아닌 서로의 꿈과 목표를 공유할 수 있는 대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회사 생활을 위한 기본 안내는 물론이고 행복한 펜타 생활 매너와 에티켓도 안내 받는다. 회사 문화를 주체적으로 습득해 나
[News] 똘기 충만 펜타 리더들 벚꽃 가득한 여의도로 봄소품 다녀왔어요!
2017.04.17 11:23 | 펜타브리드
    지난 4월 7일 불금, 펜타브리드와 펜타크로스 리더들은 여의도 공원으로 봄소풍을 다녀왔다.   펜타 봄소풍은 새봄을 맞아 바쁜 일상과 한정된 공간에서 잠시 벗어나 활력을 되찾자는 의도에서 마련된 펜타만의 행사다. 올해는 봄꽃 축제가 한창인 여의도 공원 일대를 찾았다. 사전에 150명 리더들을 이끌 반장도 그룹별 자율적으로 선정하도록 했다. 반장들과의 충분한 협의 하에 완성된 봄소풍 미션 아이디어는 현장에서 빛을 발했다. 리더들은
[Project] Tour De Bleu, 바다로 떠나는 여행
2017.04.17 11:19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는 지난 해 국내 바다낚시업계 최초 스마트예약시스템에 투자한 바 있다. 드디어 4월 1일 뚜르드블루 리뉴얼 프로젝트를 오픈 했다.   뚜르드블루는 낚시 전용 예약앱에서 한 차원 높은 해양레져여행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사업확장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버전은 기존 선상낚시 예약뿐만 아니라 항구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 페스티벌, 주변 펜션, 맛집 등 다양한 여행 컨텐츠를 담아내는 O2O 서비스 플랫폼으로 리뉴얼 되었다.  
[Project] 러닝, 밀어주듯 가볍게 'BLAZE Z'
2017.04.17 11:07 | 펜타브리드
    데상트코리아에서 러너들을 위해 새로운 신발을 선보였다. 2017년 러닝 카테고리의 메인 프로덕트인 BLAZE Z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품을 느껴 본 전문 러너들이 ‘BLAZE Z는 누군가 밀어주듯 가벼운 러닝을 하게끔 해준다’ 라고 찬사를 보낼 정도로 이번 BLAZE Z는 많은 러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누군가 밀어주듯 가볍게 러닝 한다는 느낌을 잘 살린 감각적인 캠페인사이트와 함께 TVC, 활용
[Project] 제 32기 삼성SDS 영업보고서
2017.04.17 10:54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 Creative eXperience 사업본부는 삼성SDS ‘제32기 주주총회 영업보고서’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삼성SDS는 IT 서비스 기업으로 대한민국 IT 산업의 역사를 개척하고, 전 세계 시장을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글로벌 ICT 기업이다.     이번 삼성SDS 32기 주주총회 영업보고서는 도전과 혁신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역동성과 상승’이라는 콘셉
[Project] 비스타 워커힐 서울 사이트 구축
2017.04.17 10:45 | 펜타브리드
    W 서울 워커힐 호텔이 ‘비스타 워커힐 서울’로 거듭났다. 6성급 특급 호텔인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라는 컨셉의 아트와 컬쳐로 고객의 삶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호텔 로비의 '올리브 나무'와 야외 정원 '스카이야드'(SKYARD)는 호텔의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표현한다. 다양한 미디어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미디어 아트를 시작으로, 사람과 자연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새로
[결정적 순간] #주름꽃
2017.04.14 02:48 | CHEIL WORLDWIDE
 
[Media Insight] 광고 시장과 방송광고 시장의 5가지 이슈
  제일기획은 지난 3월 초 2016년 총 광고비와 2017년 전망을 발표하였다. 2016년 제일기획이 집계한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약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 규모였다. 이는 6%대의 성장을 이룬 2015년 대비 낮은 수치이며, 약 4.8%의 성장률을 보이는 글로벌 광고시장 대비해서도 낮은 편이다. 우려가 되는 것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고려하면 2017년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듯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방송광고 시장에는 전환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Consumer Insight] 가성비 시대와 브랜드
  최근 몇 년간 국내 자동차 브랜드들은 지속되는 불황을 극복하고자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는 신모델을 내놓으려 골몰하고 있다. 이런 자동차 업체의 움직임 중에 쌍용 자동차가 눈에 띈다. 2015년 1월 쌍용차는 티볼리를 론칭하며 소형 SUV 시장에 돌풍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이후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을 대거 탑재한 롱보디 티볼리 에어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2016년 1분기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67.7%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人] CJ E&M 광고사업본부 판매기획팀 정재민 차장, 강병완 사원
다음(DAUM)의 인기 웹툰 ‘미생’을 보면 바둑의 한 수 한 수처럼 펼쳐지는 인턴 장그래의 직장생활 적응기가 그려져 있다. 이야기는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는 종합 상사의 직장생활이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 중독 오 과장, 든든한 멘토 김대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아직 살아 있지 못한 ‘미생’에서 언젠가 도달할 ‘완생’을 향해 오늘도 한 수 한 수 걸어가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그 중에서도 우리 광고인들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가?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인적자원이 전부인 광고계의 구성원 ‘사람(人)’에 초점을 맞춰 업계 각 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광고인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한다.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결정적 순간] #주름꽃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