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Global Creative] 제품 자체가 메시지가 된다
2025.12.26 02:30 | 광고계동향
 메시지가 된다 Fantástica ‘TOPJeans’ 캠페인   글 송한돈|ADZ  
[Event 2-2] 전 세계 OOH 업계 협력과 미래 혁신 모색의 핵심 플랫폼 되다!
2025.12.26 11:53 | 광고계동향
 전 세계 OOH 업계 협력과 미래 혁신 모색의 핵심 플랫폼 되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아·태 포럼 서울 2025 개최 한국OOH산업을 하나로 모으고 해외의 선진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가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아시아·태평양(APAC) 포럼을 개최했다. 해
[Event 2] “ 옥외광고, 전통미디어 쇠퇴 속 유일하게 성장…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핵으로 부상”
2025.12.26 11:42 | 광고계동향
 “옥외광고, 전통미디어 쇠퇴 속 유일하게 성장…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핵으로 부상”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글 김수경 기자│브랜드브리프 “지난 10년간 뉴미디어 시장 규모는 약 3배 성장한 반면, 전통 미디어 시장은 절반 이상 급감했습니다. 전통 미디어의 급격한 쇠퇴 속에서도 옥외광고는 유일하게 성장하며 견고하게 중심을 지켰죠. 최근 디지
[Event 1-2] “ 광고로 문화 교류와 공감대 형성의 중요한 가교가 되길 기대!”
2025.12.26 09:59 | 광고계동향
 “ 광고로 문화 교류와 공감대 형성의 중요한 가교가 되길 기대!” 장궈화 중국광고협회(CAA) 회장 글 정현영 편집장│ADZ 제32회 중국국제광고제와 제34회 애드아시아 베이징의 공동 개최는 중국광고산업의 국제적 매력을 과시하는 동시에 아시아 지역 전문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았다. 행사를 통해 아시아 광고 시장의 다양성과 거대한 잠재력을 보여준 중국광고협회의 장궈화 회장을 서
[Event 1] 2025 애드아시아 베이징 · 제32회 중국국제광고제 개최, 창의성과 기술 융합이 만들어내는 무한한 잠재력 집중 조명
2025.12.26 09:46 | 광고계동향
2025 애드아시아 베이징 · 제32회 중국국제광고제 개최, 창의성과 기술 융합이 만들어내는 무한한 잠재력 집중 조명 글 정현영 편집장│ADZ 제32회 중국국제광고제와 제34회 애드아시아 베이징이 열린 중관촌 국제혁신센터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애드아시아(AdAsia)가 올해는 중국 베이징에서 지난 10월 23~26일간, 중국국제광고제(China International Advertisi
[Ad Academy 2025] 한국광고아카데미 2025 애드챗 리크루팅 성료
2025.12.26 09:4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아카데미 2025 애드챗 리크루팅 성료 스튜디오좋·이노레드·대학내일ES 등 11개 광고회사 참여 글 송한돈 | ADZ 한국광고아카데미의 광고업계 채용 설명회 ‘애드챗 리크루팅(이하 애드챗)’ 행사가 지난 11월 20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애드챗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
[& Pride] 이름 석 자 뒤 ‘아트디렉터’라는 다섯 글자가 붙기까지
2025.12.26 09:33 | 광고계동향
이름 석 자 뒤 ‘아트디렉터’라는 다섯 글자가 붙기까지 글 박경민 아트디렉터 | 런랩 믿을 수 있는 건 하나뿐인 몸뚱이 뭐 하나 쉽게 얻은 것이 없었습니다. 지난 2년은 제 인생을 통틀어 가장 치열했고, 동시에 가장 많은 것을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자신과 맞서 싸우며, 결국은 자신을 조금씩 단단하게 만들어가던 시절이었습니다. 디자인과라면 누구나 마주하는 졸업 전시라는 거대한 벽을 저는
[Campaign Story] 라네즈가 만드는 놀라움의 세계
2025.12.24 05:44 | 광고계동향
라네즈가 만드는 놀라움의 세계 LANEIGE HOLIDAY CAMPAIGN ‘PLAY WITH WONDERS’ 글 김동혁 CD | 제이포디(J4D) 연말이 다가오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광고 캠페인이 있습니다. 영국의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 광고가 그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그들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매년 한 편의 영화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모두의 마음
[Case Study] AI 기술로 구현한 실종아동들의 런웨이 선보여
2025.12.24 05:38 | 광고계동향
  AI 기술로 구현한 실종아동들의 런웨이 선보여 집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길, ‘RUNWAY TO HOME’ 캠페인 글 고유진 CⓔM│대홍기획 AI스튜디오  아이디어의 시작  - 현재의 얼굴은 하나일 수 없다 사진 한 장만으로, 한 번도 본 적 없는 누군가를 알아볼 수 있을까? 심지어 내 얼굴이라 해도 어린 시절의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 ‘저게 정말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2025.12.24 05:10 | 광고계동향
 Finalist 1  --------------------------------------------------------------------------------------- APEC 2025 KOREA ‘주차장에서 생긴 일’ 편 지난 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의 개최를 알리기 위해 국내외 유명 인사들이 출연한 APEC 홍보 캠페인 ‘주차장에서 생긴 일’ 편이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월간 2025밈] 03월 편 - 25년이 1/4나 지났다고? 몰랐어.
  •  몰랐어 •  등산템에서 패션템으로 카라비너 •  켄드릭 라마 not like us 퍼포먼스 •  눈빛은 예전부터 에스파 씹어먹었고 외모는 한결같이 전지현  •  DJ ANYMA 패러디  •  아이쿠 실수 ?? •  루틴으로 자리 잡은 보험!   몰랐어 &nbs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월간 2025밈] 03월 편 - 25년이 1/4나 지났다고? 몰랐어.
  •  몰랐어 •  등산템에서 패션템으로 카라비너 •  켄드릭 라마 not like us 퍼포먼스 •  눈빛은 예전부터 에스파 씹어먹었고 외모는 한결같이 전지현  •  DJ ANYMA 패러디  •  아이쿠 실수 ?? •  루틴으로 자리 잡은 보험!   몰랐어 &nbs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월간 2025밈] 03월 편 - 25년이 1/4나 지났다고? 몰랐어.
  •  몰랐어 •  등산템에서 패션템으로 카라비너 •  켄드릭 라마 not like us 퍼포먼스 •  눈빛은 예전부터 에스파 씹어먹었고 외모는 한결같이 전지현  •  DJ ANYMA 패러디  •  아이쿠 실수 ?? •  루틴으로 자리 잡은 보험!   몰랐어 &n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