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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 12월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2018.12.13 12:00 | CHEIL WORLDWIDE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12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추운 겨울, 한 잔의 행복! 해외 커피 광고 사례
2018.12.13 12:00 | HS Ad
낮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며 본격적인 겨울의 공습이 시작됐습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내려간 만큼 커피, 차, 핫초코 등 따뜻한 음료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죠. 그중에서도 특히 커피 광고는 TV, SNS 등 어디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광고는 ‘이게 커피 광고야?’ 싶을 정도로 평범하지 않은 ’T.O.P’ 급 커피 광고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스하게 데워 주는 커피, 추위가 달아날 정도로 따끈한 광고 사례들을 만나볼까요?
[TREND/CULTURE]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마법, 홀리데이(holiday) 마케팅
2018.12.13 12:00 | HS Ad
갈수록 쌀쌀해지는 날씨만큼이나 경기 동향이 좋지 않은 요즘입니다. 미국의 경기 부진 소식에 전 세계적으로 한파가 예상되며, 내년 즈음에는 바닥을 찍을 것이라는 해석들도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불황일 때일수록 더욱 화려하게 불을 밝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백화점 등 유통업계입니다. 특히 12월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이 되면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케팅을 전개하죠. 이러한 홀리데이(holiday) 마케팅은 고객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에, 많은 업체가 이 시즌을 위해 비용을 투자합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대표적인 홀리데이 마케팅의 사례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홀리데이는 무엇일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News Brief] 한국광고주협회, 창립 30주년 기념 ‘2018 한국광고주대회’ 성황리에 개최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는 지난 10월 25일(목) 롯데호텔에서 ‘2018 한국 광고주대회’를 개최하였다.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특별 세미나에서는 제1주제 우리 국민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박종구 KOBACO 박사), 제2주제 글로벌 광고 시장 전망과 미디어믹스 전략(김지은 미디어컴 상무), 제3주제 나쁜 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연구(김운환 선문대학교 교수), 제4주제 대한민국 미디어 데이터 허브 구축과 추진 방향(홍진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문위원) 등 총 4개 부문의 주제 발표를 통해 국내외 미디어 시장의 변화와 건전한 디지털 광고시장 조성을 위한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News Brief] 한국PR협회, PR의 날 맞아 ‘한국PR대상’ 개최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지난 11월 22일(목) 프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국PR대상’을 개최하였다. 이날 2018 올해의 PR인으로 김주호 KPR 콜라보 대표가 선정되었다. 김주호 대표는 30여 년간 PR분야에 종사해오면서 스포츠 마케팅의 개척과 실행, PR전문가 양성을 위한 후진 양성 교육과 저술, 그리고 우리나라 PR의 국제화에 큰 기여를 해 왔다.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지난 11월 22일(목) 프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한국PR대상’을 개최하였다. 이날 2018 올해의 PR인으로 김주호 KPR 콜라보 대표가 선정되었다. 김주호 대표는 30여 년간 PR분야에 종사해오면서 스포츠 마케팅의 개척과 실행, PR전문가 양성을 위한 후진 양성 교육과 저술, 그리고 우리나라 PR의
[News Brief] 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올해의 홍보인상’, ‘공로상’ 시상식 개최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서울AP클럽(회장 정만석)은 11월 28일(수)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20F)에서 올해의 광고인상, 홍보인상 및 공로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광고인상에는 ‘G마켓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했던 제일기획 이채훈CD가 수상자로, 올해의 홍보인상에는 (주)비알컴 박종선 대표가 후배홍보인들과의 교류,사회봉사활동 등을 평가해 수상자로, 공로상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 이순동 회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News Brief] 한국옥외광고센터, ‘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 마련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옥외광고센터(이사장 김동현)는 오는 12월 19일(수) 서울 JW메리어트 호텔 3층에서 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옥외광고 산업의 발전과 옥외광고 행정업무의 개선사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어, 옥외광고 분야의 다양한 정책 제안과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은 정용찬 데이터사이언스그룹장(KISDI)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연구포럼세션과 정부대행광고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News Brief] 제일기획, ‘클리오 광고제 2018’서 본상 8개 수상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제일기획(대표이사 유정근)은 10월 3일(수)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시상식에서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광고회사 중 가장 많은 수상 기록이다. 제일기획은 한국에서 진행한 2건의 공익 캠페인으로 동상 2개를 받았다. 네덜란드·스페인·홍콩·인도 등 해외 캠페인들로 동상 6개를 더해 총 8개의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올해로 59회째를 맞은 클리오 광고제는 세계 최고 클래스 광고 시상식 중 하나다. 전세계에서 출품된 우수 캠페인들의 창의성을 평가해 그 중 상위 5% 이내에 드는 작품들에 상을 수여한다.
[News Brief] 대홍기획, 키스톤마케팅컴퍼니와 동남아시아 디지털마케팅 시장 공략
2018.12.13 12:00 | 광고계동향
대홍기획(대표이사 이갑)이 키스톤마케팅컴퍼니(공동대표 이영훈, 이기호, 김웅열)와 동남아시아 지역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홍기획은 지난 7월 동남아시아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인 거쉬클라우드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반에 걸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키스톤마케팅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글로벌 소비자를 타깃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캠페인 운영을 위해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및 바잉, 퍼포먼스 마케팅등의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