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주인공을 씹어 먹고, OTT/영화관까지 점령해버린 빌런의 매력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진우 vs <귀멸의 칼날:무한성 편> 아카자
-
2025.09.03 10:41
| HS Ad
-
자, 이번엔 어떤 버스를 탈까?
지난 글에서 국내에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진격의 거인> 버스를 탑승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글을 보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직접 만난 자리에서 본인의 감상도 말씀해 주시는 등 기분 좋은 대화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한껏 고무된 저는 이번에는 더 좋은 버스를 타리라 다짐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g
-
-
제일기획, 다문화청소년과 삼성이 함께하는 여름캠프 개최
-
2025.09.02 01:42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은 7일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경기 고양시 소재)에서 다문화청소년과 삼성이 함께하는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는 다문화 및 비다문화청소년들이 함께 스포츠 활동을 하며 자신감과 사회성을 길러 튼튼한 몸과 마음으로 건강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CSR 사업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한 학기 동안 스포츠 클래스에 참여해 온 청
-
-
<제일문물단> Z세대식 무표정과 호러 피트니스
-
2025.09.02 01:36
| CHEIL WORLDWIDE
-
제일 매거진 편집팀
세계 곳곳의 엉뚱한 트렌드에는 늘 오늘을 사는 소비자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달 <제일문물단>은 요즘 미국 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독특한 응시법(?)과 공포 영화를 운동으로 바꾼 미국의 피트니스 실험을 소개합니다.
문물 1. Z세대는 왜 무표정으로 응시할까? ‘Gen Z Stare’
요즘 미국에선 ‘젠지 스테어(Gen Z Stare)’라는 챌린지
-
-
광고로 완성한 팬덤 서사, 슈퍼참치 캠페인
-
2025.09.02 01:3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비즈니스 21팀)
출시된 이래 40여 년간 1등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지금까지 판매된 제품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무려 16바퀴나 돌 수 있다. 모르는 사람도, 한 번이라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도 찾기 어려울 정도인 이 제품은 동원 F&B의 ‘동원참치’다.
1위 브랜드의 숙명이 있다면, 자신이 속한 카테고리의 부흥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것. 건강과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
-
-
웬즈데이 시즌2, ‘씽’의 서울 답사기
-
2025.09.02 01:2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서영 프로 (THE SOUTH 3팀)
팀 버튼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웬즈데이’가 드디어 시즌 2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국내 런칭 캠페인은 단순히 판타지 장르 팬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시즌 2 스토리 소개에 집중하기보다, 시즌 1과 시즌 2를 아우르는 ‘웬즈데이 통합 캠페인’
-
-
광고 앞에 K가 붙으려면
-
2025.09.02 01:15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강승리 프로 (황성필CD팀)
K의 시대
K라는 접두사는 언제 붙을까.
한국산 콘텐츠가 세계를 감동시킬 때 붙는다.
K팝·K드라마·K무비가 그 지위를 얻었고, K광고는 아직이다.
그렇다면 광고 앞에
K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보여주는 지표가 있을까
한국팝이 빌보드 차트에 오르면서 K팝으로 성장했고
한국영화가 칸영화제 레드카펫에 서며 K무비로 자리 잡았듯
한국광고가 국제
-
-
‘아는 맛’ 클리셰도 사랑받는 이유, Z세대 K콘텐츠 소비법
-
2025.09.02 11:39
| CHEIL WORLDWIDE
-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바야흐로 K의 시대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제목부터 K가 붙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흥행은 이를 잘 보여준다. 글로벌 Z세대는 ‘케데헌’ 속 음악과 한국 전통문화에 열광했다. 주제곡 ‘골든(Golden)’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립 박물관에서는 외국인 카드 이용 건수
-
-
세계관 창작의 기술, K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025.09.02 11:18
| CHEIL WORLDWIDE
-
전혜정 청강문화산업대 웹소설창작전공 교수
4년 전, 넷플릭스에서 일어난 이상한 일. 한국 드라마 하나가 전 세계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더빙도 없이, 자막으로만. ‘오징어 게임’이었다. 더 기묘한 건 그 후였다. 미국 아이들이 달고나를 만들어 먹고, 유럽 젊은이들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외치며 놀기 시작했다. 케이팝도 마찬가지다. BTS가 빌보드 1위를 차지했을 때, 팬들은 그냥 음악을
-
-
장르가 된 K, 절대가치와 보편가치의 공진화
-
2025.09.02 11:09
| CHEIL WORLDWIDE
-
김헌식 문화평론가
K콘텐츠는 이제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사례에서 보듯, 국적이나 자본의 출처와 상관없이 ‘K다움’이라는 고유한 특성이 글로벌 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K콘텐츠는 단순한 스타일로 정의되지 않는다. 오히려 주목해야 할 점은 그 중심에 있는 ‘팬심’이다. 팬심은 단순한 취향을 넘어, 특정한 가치를 향한 열정이자 지속적인 소비를
-
-
지퍼, 헤드셋, 유니폼까지?! 올해도 활용하기 좋은 꾸미기 트렌드 총정리
-
2025.08.25 04:32
| 고구마팜
-
‘트렌드 코리아 2025‘ 저자 김난도 교수는 올해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토핑경제’를 제시했어요. 토핑경제는 피자에 추가 옵션인 토핑을 더하는 것처럼 기존 제품에 자신의 취향을 더하는 소비 트렌드예요. 이는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꾸미기 트렌드이자 고구마팜에서도 소개해 드린 화꾸, 신꾸, 텀꾸 등이 해당하죠.
별걸 다 꾸민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