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reativity]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 카카오헤어샵
2017.12.14 12:00 | CHEIL WORLDWIDE
  머리 손질이 필요한 시점, 어떤 헤어샵이 좋을까? 가격은 얼마나 할까?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는 무엇일까? 고민해 본 경험 한 번 쯤은 있으시죠?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갖는 분야기도 한데요. 원하는 헤어샵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고, 헤어스타일이 제대로 구현될 지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 카카오헤어샵’이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모바일
[creativity]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디어, 영상으로 보는 글로벌 캠페인 15선
2017.12.14 12:00 | CHEIL WORLDWIDE
  ‘Ideas that Move’ 제일기획은 시장과 소비자를 즉각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실전 솔루션을 지향합니다. 이 중심에는 사람들의 생활을 즐겁게 변화시키며 사회를 풍요롭게 가꾸는 ‘아이디어’가 있는데요. 현재 제일기획은 43개국 52개의 네트워크와 함께 글로벌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과연 제일기획 글로벌 네트워크에선 어떤 캠페인을 제작하고 실행해 왔을까, 궁금하시죠?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
[LFE] 길거리 음식의 르네상스를 외친다, 푸드트럭 열풍
2017.12.14 12:00 | HS Ad
  얼마 전 국내 입점해 화제를 모았던 미국 햄버거 체인점 ‘쉐이크쉑(Shake Shack)’, 타임지 2016년 전 세계 영향력 100인에 선정된 로이 최 씨. 이 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푸드트럭입니다. 국내 쉑쉑버거 열풍을 일으킨 쉐이크쉑은 처음에는 뉴욕의 푸드트럭으로 출발했고, 로이 최 씨 역시 김치와 불고기를 활용해 만든 ‘한국식 고기 타코’ 트럭으로 LA 명물이 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
[INSIDE] 한채영과 함께 하는 이브아르 뷰티토크쇼,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현장 스케치
2017.12.14 12:00 | HS Ad
  지난 11월 29일 서울시 서초동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브아르는 전 세계 29개국에 수출되어 이미 인정받은 글로벌한 국산필러인데요. HS애드는 이브아르 TV CF를 기획·제작하고, 광고캠페인의 온 에어 시점 전 온라인 바이럴 확산과 이슈화를 위한 ‘이브아르 블로거 데이’ 진행을 대행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그 현장 속으로 가볼게요!
[TREND] 소득이 높아진다고 행복해지지 않는다?! 행복연구와 광고회사
2017.12.14 12:00 | HS Ad
  2017년 노벨경제학상은 미국 시카고대학의 리처드 탈러 교수가 받았습니다. 학술적으로 경제학을 공부한 적은 없지만 탈러 교수의 이름은 익히 알고 있었는데요. 그는 행동경제학 창설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이자, 필자의 전문 연구 분야인 행복연구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린스턴 대학의 명예교수이자 심리학자인 다니엘 카너먼은 행동경제학과 행복학 분야에서도 매우 유명한 인물입니다. 2002년 카너먼 교수가 노벨경제학상을
[Interview 2]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캠페인, 상 받기 좋은 캠페인은 어떤 형태든 회심의 한방, 즉 ‘임팩트’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 現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교수 (광고전공) - 2017 한국광고홍보학회 제 12대 회장 - 2008 ~ 2010 숙명여자대학교 홍보실장 - 2005 ~ 2006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Focus] 2017 한국광고대회, 올 한 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 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7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4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31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화합하기 위한 격려와 친목의 장이다. 2017년 한해의 성취를 자축하고 다가올 2018년 한해의 건승을 기원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idea, idea, idea
[Focus]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Research] 2017 매체업계 현황조사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Research   2017 매체업계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29일간 ‘2017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 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무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6개 매체사, 24개 광고회사
[이달의 광고] “탁!” 가을의 절정에서 가을을 즐길 시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하늘과 바람이 살랑이는 선선한 날씨.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거리를 뒤덮은 아름다운 풍경들은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가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 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 주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편 광고가 2017년 12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탁’이라는 의성어에 맞추어 아름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KAA Focus] 광고 접촉 매체, 모바일이 41.5%로 1위
  최근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매체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노출되고 있다.   마케터는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 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를 조사해 소비자의 정보 획득 채널, 광고접촉매체 등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CREATIVE GALLERY] FILM/DIGITAL
                 
[기획연재] 뉴스제휴평가위, 입점 매체 재평가 불합격 땐 즉시 퇴출
  네이버·카카오의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는 8월 14일 기존 입점 매체 재평가를 위한 태스크포스(TF)에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규정을 개정, 9월 첫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년에 한 번씩 진행하는 입점 언론사 재평가를 통해 최초 입점 기준에 미달하는 언론사는 포털과의 계약을 즉시 해지한다는 것. 재평가 대상으로는 매체와 포털 간 최초 제휴 계약 당시 기준과 현저한 변경이 있거나, 매체 성격이 크게 달라진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광고 접촉 매체, 모바일이 41.5%로 1위
  최근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매체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노출되고 있다.   마케터는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 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를 조사해 소비자의 정보 획득 채널, 광고접촉매체 등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TREND] 디지털 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승자는? 광고 회사 VS 컨설팅 회사
  지난 몇 주간 Ad Age와 Ad Week 등 광고 관련지에 눈길을 끄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WPP’s Disappointing Report Asks: Are Google, Facebook, and Consultants Eating Our Lunch?’로, 대략적인 내용은 2017년 3/4분기 WPP의 순이익이 1.1% 줄었으며 특히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는 3.7%가 줄었다는 뉴스였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광고 접촉 매체, 모바일이 41.5%로 1위
  최근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매체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노출되고 있다.   마케터는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 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를 조사해 소비자의 정보 획득 채널, 광고접촉매체 등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TREND] 디지털 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승자는? 광고 회사 VS 컨설팅 회사
  지난 몇 주간 Ad Age와 Ad Week 등 광고 관련지에 눈길을 끄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WPP’s Disappointing Report Asks: Are Google, Facebook, and Consultants Eating Our Lunch?’로, 대략적인 내용은 2017년 3/4분기 WPP의 순이익이 1.1% 줄었으며 특히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는 3.7%가 줄었다는 뉴스였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광고 접촉 매체, 모바일이 41.5%로 1위
  최근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매체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노출되고 있다.   마케터는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는 접점을 찾아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 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를 조사해 소비자의 정보 획득 채널, 광고접촉매체 등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제품(
[TREND] 디지털 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승자는? 광고 회사 VS 컨설팅 회사
  지난 몇 주간 Ad Age와 Ad Week 등 광고 관련지에 눈길을 끄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WPP’s Disappointing Report Asks: Are Google, Facebook, and Consultants Eating Our Lunch?’로, 대략적인 내용은 2017년 3/4분기 WPP의 순이익이 1.1% 줄었으며 특히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는 3.7%가 줄었다는 뉴스였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