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2.07 01:01 조회 335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3월 캘린더

 


3월 1일(금) #삼일절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 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출처: NAVER 지식백과 
 
올해는 삼일절 제104주년입니다. 삼일절 태극기를 게양할 때는 깃봉과 깃면 사이를 떼지 않은 상태로 게양합니다.


3월 1일(금) #드라마 '원더풀 월드' 첫 방송


[원더풀 월드 1차 티저] "모든 것은 그날의 사건으로 시작됐다" 김남주X차은우 <원더풀 월드 / 출처: MBCdrama 공식 유튜브

 
3월 1일(금)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 공개



로기완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5일(화) #경칩
 
3월 6일(수) #영화 '가여운 것들' 개봉
 

[가여운 것들] 메인 예고편 / 출처: 20th Century Studios Korea 유튜브

 
3월 6일(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개봉
 


Past Lives | Official Trailer HD | A24 / 출처: A24 공식 유튜브

 
3월 7일(목)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출처: 한국광고주협회 홈페이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좋은 광고상! 광고문화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제32회를 맞이한 올해는 어떤 좋은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될까요?

 
3월 7일(목) #칸 라이언즈 출품 비용 1차 인상


출처: CANNES LIONS 공식 홈페이지

 
6월 개최 예정인 칸 라이언즈 2024. 1월부터 출품이 시작된 칸 라이언즈 2024는 3월 총 2번의 출품 비용 인상이 예정되어 있어요. 3월 7일 목요일 출품 비용 1차 인상이 진행되며 3월 21일 목요일 2차 인상이 진행됩니다. 칸 라이언즈 2024의 비용이 궁금하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3월 8일(금) #국제 여성의 날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날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이후 유엔은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지정하고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돼,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3월 8일(금) #넷플릭스 영화 '댐즐' 공개
 

댐즐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9일(토) #지구마불 세계여행2 첫 방송
 


[#지구마불세계여행2] 새해에도 즐거운 일만 가득하세요! | ENA 채널 | 24년 3월에 만나요! / 출처: ENA 이엔에이 공식 유튜브

 
3월 10일(일) #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오스카)
 

Oscars 96 | The Journey Begins! / 출처: Oscars 공식 유튜브

 
미국의 대표적인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오스카라도 불리 아카데미 시상식은 올해로 96회를 맞이했습니다. 전년도 공개된 미국의 영화와 미국에서 상영된 외국 영화를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되며 매년 3월 둘째 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3월 10일 개최됩니다.


3월 13일(수) - 3월 14일(목)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출처: 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고유의 문화와 맥락을 반영한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날 수 있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가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3월 14일(목) #화이트데이
 

 

3월 16일(토) #드라마 '눈물의 여왕' 첫 방송



[메이킹] 설레서 눈물 나는 세기의 로맨스가 온다! 비주얼 축복이 가득한 대본 리딩 현장♥ #눈물의여왕 EP.0 / 출처: tvN drama 유튜브

 
3월 17일(일) - 3월 18일(월) #MLB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
 
3월 20일과 21일 진행될 MLB 서울 시리즈 개막전에 앞서 3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 스페셜 게임이 진행됩니다! 스페셜 게임은 하루에 총 2번 오후 12시와 오후 7시에 진행됩니다.
 



 
17일(일) 오후 12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vs 키움 히어로즈 / 오후 7시 팀 코리아 vs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8일(월) 오후 12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vs LG트윈스 / 오후 7시 팀 코리아 vs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3월 20일(수) #춘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 춘분 춘분이 지나면 하루 중 낮의 길이가 밤의 길이보다 길어지며, 봄을 느끼기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3월 20일(수) - 3월 21일(목) #MLB 서울 시리즈 개막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 출처: 쿠팡플레이 스포츠 유튜브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미국 메이저리그 개막전 MLB 서울 시리즈 2024 3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오타니 쇼헤이의 LA다저스 데뷔전이 치러지는 경기이기도 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월 26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쿠팡 와우회원만이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3월 21일(목) #칸 라이언즈 출품 비용 2차 인상
 
3월 21일(목) #넷플릭스 드라마 '삼체' 공개


삼체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21일(목) - 3월 23일(토) #애드페스트 2024


출처: ADFEST (Official)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국제 광고제 애드페스트 2024 올해도 작년과 같이 3일간 태국 타파야 로얄 클리프 비치 호텔의 파타야 전시&컨벤션 홀에서 3일간 개최 예정입니다.


3월 23일(토) #국제 강아지의 날



 
3월 23일(토) #2024 KBO 리그 개막


출처: KBO 공식 네이버 포스트

 
2024 KBO 리그가 3월 23일 토요일 개막합니다! 3월 9일 토요일부터 19일 화요일까지 시범경기도 진행됩니다. 아직 티켓 예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팬들은 개막 1~2주 전 티켓이 오픈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KBO 리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어요.
 
 
3월 31일(일)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마지막날
 

워너브러스 100주년 기념 영상 / 출처: Warner Bros. Korea 공식 유튜브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이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리고 있어요. 해당 특별전은 3월 31일까지만 진행 예정이며, 최근 국내에 개봉한 화제작 '웡카'의 미디어 아트가 최초 공개되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방문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를 진행하며 100주년 기념 특별 프리미엄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하며, 워너브라더스 영화 속의 세상을 직접 만나볼 수 있기에 많은 영화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어요.


3월 #굿바이 푸바오


 [ENG] 푸바오 이동 관련 소식 전해 드립니다. / 출처: 에버랜드 - EVERLAND 공식 유튜브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 4월 초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됨에 따라 3월 초까지만 푸바오를 만나볼 수 있으며, 푸바오는 3월부터 약 한 달간 중국에서의 생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4월호로 또 만나요!
 
3월캘린더 ·  HSAd ·  MLB서울시리즈 ·  광고제 ·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마케팅 회사가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에이컴즈>는 캐릭터 마케팅 전문회사로, 브랜드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캐릭터 개발과 자체적인 캐릭터 IP 유치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S-OIL의 구도일,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홀맨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의 구축과 성장 과정을 들어보고, 성공 노하우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마케팅 회사가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에이컴즈>는 캐릭터 마케팅 전문회사로, 브랜드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캐릭터 개발과 자체적인 캐릭터 IP 유치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S-OIL의 구도일,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홀맨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의 구축과 성장 과정을 들어보고, 성공 노하우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마케팅 회사가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에이컴즈>는 캐릭터 마케팅 전문회사로, 브랜드 및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캐릭터 개발과 자체적인 캐릭터 IP 유치를 통해 캐릭터 콘텐츠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하면 떠오르는 S-OIL의 구도일,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홀맨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에이컴즈>의 이상석 대표님 인터뷰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의 구축과 성장 과정을 들어보고, 성공 노하우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