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명 : 대한민국 광고에는 신제품이 없다
저자 : 이강우
출판사 : 살림
페이지수 : 262쪽
출판년월일 : 2003.11.20/초판
ISBN : 8952201558
광고기획자인 저자가 말하는 광고에 대한 철학과 경험, 창의력에 관한 생각을 담은 책.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었으며, 첫 번째 장에서는 저자가 주변에서 겪은 일상과 문득문득 떠오르는 생각들을 써내려간 글을 수록하였다. 그리고 두 번째 장에서는 광고라는 직업에 대한 저자의 기본적인 견해들을 담았다. 마지막 장에서는 광고 실무를 담당하면서 느낀 교훈과 그것으로부터 얻었던 일종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차례
머리말
Chapter 1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동아일보 5층, 오른쪽 맨 끝 방 남의 것 하나가 내 것 아흔 아홉보다 낫다 일기 쓰기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죽 떠먹은 파리 꿀벌과 쇠파리 세 가지 금기 찍새와 딱새 요술장갑 도심 속의 갈매기 푸른 연못
Chapter 2 날려고 하는 비행기를 방해하지 마시오 50대 청년이 있는가 하면 30대 노인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정주영 유목민 날려고 하는 비행기를 방해하지 마시오 대한민국 광고에는 신제품이 없다 두 마리 토끼 뒷북치기 아줌마 따라잡기 오래 살아남기 세 분의 스승 기다리는 즐거움
Chapter 3 반 발만 앞서 가라 반 발만 앞서 가라 3할만 치면 먹고 산다 믿어야 넘어 간다 내가 들어야 남도 듣는다 마음이 열려야 백 배로 힘이 난다 골프에서 배우는 광고 버리면 얻는 것이 있다 조루증 광고 5분간의 승부
Chapter 4 그때 그 사람 장국영과의 이별 다시다는 아직도 내 고향이다 맞다, 게보린 정(情)을 담았습니다 011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따봉이 따봉이었다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드려야겠어요 내 차가 제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