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4월 편 - 야푸로 계란구름라면을 먹으면?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
HS Ad 기사입력 2025.05.09 09:36 조회 27
 


•  계란 구름 라면
•  허거덩거덩스
•  요즘 MZ는 박람회를 찾는다?!
•  MZ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  짜부짜부 스트레스 볼
 •  화장품, 향수에도 유해가스가 있다는 사실알고 있었나요?? 허거덩거덩스
 
계란 구름 라면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희승'이 혜리의 유튜브 콘텐츠 '혤스클럽'에 출연하여 소개한 '계란 구름 라면'이 화제예요.




신제품 희승라면 / 출처: 혜리 공식 유튜브

 
라면에 진심인 남자로 유명한 희승. 과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투바투)의 멤버 수빈과 함께 유튜브에 출연하여 이미 '계란 구름 라면'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ENG/JPN]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라면 발표회  |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 엔하이픈 희승 | 최애의 최애 / 출처: Pixid 공식 유튜브

 
라면을 끓일 때 면을 한쪽을 치우고 빈 공간에 계란물을 넣는 방식으로, 시간이 지나면 계란이 올라오며 구름 모양을 만들어요. 노란 구름과 같은 귀여운 비주얼을 자랑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다양한 SNS에서 계란 구름 라면을 끓여 먹는 방법이나 시식 후기 등의 글이 끝없이 올라오고 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X(트위터)

 
뿐만 아니라, 계란구름라면은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해당 라면 끓이는 방법이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해요!



출처: 르세라핌 '은채' 위버스 DM(디엠), 예나 버블

 
허거덩거덩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하나의 게시물. 팔짱을 끼고 있는 외국인 남성의 이미지 위에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이라는 문구가 쓰인 게시물인데요. 해당 게시물은 국내에서 큰 화제가 되며 25년 초를 대표하는 밈이 되었어요.




출처: 잇츠쿨띵 인스타그램(@itiscoolthing)

 
해당 짤도 많이 사용되지만, '허거덩거덩스'라는 문구만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말 그대로 '헉'하는 상황에 사용할 수 있어요. 허거덩이라고만 사용되기도 하고, 허거덩거덩스라는 귀여운 발음으로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X,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또한,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라 요즘 제일 많이 쓰는 말이 '허거덩'이라고 밝히며 한 번 더 화제가 됐는데요!


 
 ㄴ허거덩ㄱ #에스파 #카리나 / 출처: 지구젤로웃긴에스파 유튜브

 
카리나가 닝닝에게 허거덩의 뜻을 설명해 줬다는 썰과 함께 그들의 SNS에서 허거덩을 쉽게 만나볼 수도 있답니다!



출처: 닝닝 공식 인스타그램(@imnotningning), 카리나 버블


 
 요즘 MZ는 박람회를 찾는다?!
 
작년 서울을 뜨겁게 달군 불교박람회부터 따뜻한 날씨를 시원하게 만들어 줄 주류 박람회 그리고 아기자기 귀여운 문구류가 가득한 문구페어까지! 따뜻한 04월 즐기기 좋은 박람회 3가지를 소개합니다!
 
2025 서울국제불교박람회
(2025 Seoul International Buddhism Expo(BEXPO2025)
 
기간: 25년 4월 3일(목) ~ 25년 4월 6일(일)
위치: 코엑스(COEX) 전시장 C홀




출처: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작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불교 박람회. 다양한 불교 굿즈부터, 고양이 목탁, 묵언 중/수행 중 티셔츠 등의 트렌디한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이템 외에도 임종 체험, 힐링 체험, 명상 체험 등을 진행하며 어쩌면 조금은 무겁고, 다가가기 어려웠던 불교의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만들어준 계기가 아닐까 싶어요.
이러한 불교박람회가 25년 더 다양한 아이템들과 함께 돌아왔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시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
 
기간: 25년 4월 2일(수) ~ 25년 4월 6일(일)
장소: 코엑스(COEX) 2층 더 플라츠(THE PLATZ HALL)

 
 

출처: 인벤타리오 2025:문구 페어 공식 홈페이지

 
바쁘다 바빠 현대 사회! 귀엽고, 다양하며 머리가 반짝하는 아이디어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 아이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문구 페어가 코엑스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약 6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모든 방문객에게는 개인의 취향대로 채울 수 있는 커스텀 파일 등 인벤타리오의 이야기가 담긴 굿즈를 증정한다고 해요!


대한민국맥주박람회 및 드링크서울
(Korea International Beer Expo & Drink Seoul 2025)
기간: 25년 4월 10일(목) ~ 25년 4월 12일(일)
위치: 코엑스(COEX) 전시장 B홀

출처: KIBEX 공식 홈페이지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일부 사람들은 더위를 느끼는 지금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대한민국맥주박람회가 4월 코엑스에서 개최돼요! 다양한 종류의 맥주는 물론 맥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는데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제품부터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농푸(농구장 푸드)와 야푸(야구장 푸드)

 
스꾸(스토리 꾸미기)
 
경기 직관 후기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업로드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요! 심심하게 사진 한 장만 올리는 것이 아닌, 다양한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일명 '직관 스꾸'를 하기도 해요.

 

다양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과 스티커를 활용한 스꾸

 
특히 없는 게 없는 예능 '무한도전' 등의 자막을 활용하여, 스티커를 만들어 공유하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공놀이에 최적화된 대사가 많아 스포츠팬들의 갤러리 한편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

 

출처: X

 
직관 가방과 유니폼 사인 자수
 
좋아하는 선수의 유니폼이나 구단의 굿즈를 가지고 직관 가방을 제작하는 경우도 많아요. 유니폼을 활용해서 주로 '짐색'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물론 다른 종류의 가방으로 제작하기도 해요!). 좋아하는 선수의 유니폼으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구단마다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하여 나온 '콜라보 유니폼'으로 가방을 만들어 귀여움을 더하는 경우도 있어요!




 

출처: (좌)이스코드 인스타그램(@e_s_code), (우)에디터

 
뿐만 아니라, 유니폼에 선수의 사인을 받은 후, 자수를 박아 간직하기도 해요. 유니폼 색상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자수를 넣을 수 있으며, 선수의 사인을 유니폼에 안전하게 간직할 수 있어 스포츠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좌)에디터 지인 (우)태양자수 인스타그램(@teayangjasu)

 
포토카드와 포토이즘
 
구단별로 이벤트를 통해 포토카드를 나눠주기도 하며 편의점과 협업하여 크보카드(KBO카드, 야구 포토카드), 크블카드(KBL카드, 농구 포토카드) 등을 시즌마다 판매하기도 해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포토카드는 랜덤으로 모든 구단의 선수들이 다 들어있어 응원하는 구단 또는 선수를 뽑기 위해 포토카드를 대량으로 사들이는 사람도 많아요.
 
그리고 포토이즘과 같은 포토프레임 업체와 콜라보하여 전국에서 선수들의 프레임과 사진을 찍을 수 있거나, 구단 내에 배치된 기계를 활용하여 네 컷 사진을 찍는 등 팬들이 스포츠를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방법이 늘고 있어요!


 

출처: 포토이즘 공식 인스타그램(@photoism.kr),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 공식 인스타그램(@red_boosters)


크보빵(feat. 띠부씰)
 
그리고 최근 3월 KBO는 협업을 통해 일명 크보빵을 출시했어요. 각 구단별 마스코트와 색상을 활용한 9종류의 크보빵 안에는 야구 선수의 띠부씰(스티커)을 랜덤으로 넣어 판매했는데요. 응원하는 구단의 선수가 나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크보빵을 즐기는 야구팬이 늘고 있어요.
 
*크보빵의 포장지와 관계없이, 띠부씰은 랜덤으로 들어있다는 사실!
LG트윈스 마스코트가 그려진 빵을 사도 다른 구단의 띠부씰이 나올 수 있다고 하니, 먹어보고 맛있었던 맛의 빵을 사 먹는 걸 추천해요!



25년 3월 출시된 KBO빵. 일명 크보빵이라고 불린다.


 
짜부짜부 스트레스 볼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의 스트레스 볼이 화제예요. 보그에서 진행한 로제의 왓츠 인 마이 백에 등장한 스트레스 볼. 로제는 이러한 스트레스 볼에 '스퀴시(Squishy)'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고 해요. 중요한 미팅이 있거나 엄청난 결정을 해야 할 때마다 스퀴시를 주무르면 보다 집중이 되기 때문에 필수템이라고 소개했어요.


 
 촉감 궁금한 로제의 스트레스 볼 / 출처: VOGUE KOREA 유튜브

 
풀 네임은 '실링 니도 검드롭'. 니도볼, 검드롭, 로제 스트레스 볼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요. 로제의 왓츠 인 마이백에 등장 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출처: VOGUE KOREA 유튜브, 유튜브 쇼츠, 네이버 블로그

 
스트레스 볼의 내부를 궁금해하며 로제 스트레스볼 자르는 콘텐츠나, 저렴이 버전 또는 다른 스트레스 볼을 추천하는 등 스트레스 볼 자체가 유행을 하고 있기도 해요. 로제가 사용하는 말랑말랑한 스트레스 볼부터, 인형 모양의 스트레스 볼까지 다양한 스트레스 볼로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화장품, 향수에도 유해가스가 있다는 사실알고 있었나요? ? 허거덩거덩스
 
향수, 헤어스프레이, 화장품에서 방출될 수 있는 [총 휘발성 유기화합물]
고온에서 요리하거나 기름을 사용할 때 방출될 수 있는 [유증기]
화장실 또는 반려동물의 배변패드에서 방출될 수 있는 [암모니아]
향초, 양초, 난방기구 연소 시에 방출될 수 있는 [이산화질소]
 
일상생활에서 이렇게나 많은 유해가스가 나온다는 허거덩거덩스한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AI 공기청정기가 완성한 독보적 청정ㅣLG 퓨리케어 AI 오브제컬렉션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AI를 만나 한층 더 똑똑해진 LG 퓨리케어는 이런 허거덩거덩스한 상황에서 AI 공기질 센서로 유해가스까지, 퓨리케어가 9가지 오염원을 정밀하게 감지하고 AI 맞춤 운전으로 공기질에 따라 알아서 청정정해준 다고 해요.
 
광고에서는 이러한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해물질을 다양한 색상의 '연기'로 표현하였고, 그 연기를 LG 퓨리케어가 단숨에 흡입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LG 퓨리케어의 AI 기능과 흡입력을 보여줬어요. 또한, AI를 탑재한 만큼, LG 퓨리케어가 AI 기능을 활용하여 유해가스를 분석하는 장면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어요.
 
퓨리케어 AI 공기청정기의 허거덩거덩스한 능력을 광고로 만나보세요!
 
04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5.04
2025밈 ·  4월밈 ·  HSAd ·  meme ·  야구개막 ·  인스타스티커 ·  플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