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
2022.05.03 03:51
| 광고계동향
-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
-
[Global Creative] 키이우와 속초 대포항
-
2022.05.03 03:27
| 광고계동향
-
키이우와 속초 대포항
- 스탑 푸틴, 스탠드 위드 우크라이나-
글 이희정 CD | 빅밴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제목이 뜬금없습니다. 키예프로 줄곧 알고 있던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와 대한민국 속초 대포항이 무슨 상관이 있다고 말이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속초를 방문한 저와 가족에게까지 영향을 미친 작지만 심각한 문제는 이 글 마무리에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국제 정세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3
-
-
[T-Vibe]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
2022.05.03 03:08
| 광고계동향
-
이렇게 된 이상 Provocative하게 간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글 안소현 카피라이터 | Wieden and Kennedy Tokyo
작년 11월, 각 당의 대선후보가 확정되고, 20대 대통령 선거라는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는 희대의 막장(?) 드라마가 시작되려던 바로 그 시점, 나를 사로잡은 드라마가 한 편 있었다. 제목은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장르는 한국에선 흔히 보기 힘들다는 정치 블랙 코미디. 국내 OTT 서비스 중 하나인 웨이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오리지널 시리즈였다. 어쩌다 문체부 장관이 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이정은(김성령)과 그녀의 남편 김성남(백현진)이 어쩌다 납치되면서 국내 정세가 급변하는 이야기였다.
-
-
[Commerce] 흘리지 않는 수제버거, UFO버거
-
2022.05.03 02:57
| 광고계동향
-
소비자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 독보적 컨셉의 솔루션
흘리지 않는 수제버거, UFO버거
글 허홍 본부장ㅣUFO버거
코로나 사태로 배달 시장 및 유통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요리가 만들기 쉬워지고, 먹기 간편해지는 등 패스트푸드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햄버거는 소스가 흐르며 심지어 칼질까지 해서 먹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데이트 기피 음식 1위까지 되면서 오히려 역행하는 추세입니다. 그 순간 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햄버거는 특성상 깨끗이 먹으려 해도 흐르는 소스와 빠져나가는 속 재료로 인해 손에 묻고 더러워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햄버거를 편하게 먹기 위해 테두리를 닫은 UFO버거를 만들었습니다.
-
-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
2022.05.02 05:46
| 광고계동향
-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
[Industry Issue] 여성 리더들의 솔직당당 TALK
-
2022.05.02 05:09
| 광고계동향
-
“리더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여성 리더들의 솔직당당 TALK
진행 및 촬영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정리 양승원 기자 | 매드타임스
-
-
[Interview] 대학생광고대상(KOSAC) 대상 수상팀의 SM C&C 인턴 생활
-
2022.04.29 04:16
| 광고계동향
-
대학생광고대상(KOSAC) 대상 수상팀의
SM C&C 인턴 생활
“좁은 시야 넓혀 준 렌즈 같았던 소중한 경험”
글 천효진
지난해 대한민국 대학생광고대회(KOSAC)에서 대상을 거머쥔 서강대학교 ‘구해줘 내 식당’ 팀원 5명(김예윤, 기재영, 김현지, 최유심, 하지영) 전원이 부상으로 주어진 광고회사에서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았다.
대
-
-
[Interview] 더워터멜론 송창렬 대표
-
2022.04.29 01:45
| 광고계동향
-
선한 생각과 잘 익은 솔루션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고, 키우는
브랜드하우스 ‘더워터멜론’
글 천효진 | 사진 유희래
브랜드 컨설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영역 사이에 갭(GAP)을 없애고자 ‘BREAK THE GAP’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브랜드 생태 계에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고 있는 회사가 있다. 바로 ‘더워터멜론’. 2017
-
-
[Interview]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
2022.04.26 05:01
| 광고계동향
-
“이노레드는 광고의 세대를 이어가겠습니다”,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이노레드, 아이디엇에 전략적 투자로 업계 화제
글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광고회사가 꾸준히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낸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게다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라, 마케팅 전략에 부합하는 크리에이티브를 내는 것은 더욱 어렵다. 최근 마케팅의 성공을 가져오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대표적인 회사로 인정받는 이노레드와 아이디엇이 손을 잡았다. 이노레드가 아이디엇의 날카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것. 그러면서 두 대표는 단순한 전략적 투자를 넘은 세대의 이어짐이라고 말한다. 이노레드는 왜 아이디엇에 전략적 투자를 했을까? 그리고 왜 세대를 잇는 것이라 할까?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로부터 들어본다.
-
-
[Best Creative] 시몬스 ‘Oddly Satisfying Video-The PUMP’편
-
2022.04.22 05:21
| 광고계동향
-
시몬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Oddly Satisfying Video-The PUMP’편
똑같이 초록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수영장 끄트머리에 앉아 발로 물을 반복적으로 참방거리는 장면, 먹음직스런 젤리조각들이 담긴 유리잔이 한 방향으로 천천히 돌아가는 장면, 오렌지 나무에서 오렌지가 하나둘 떨어지는 장면 등 ‘이상하게 만족스러운 영상 (Oddly Satisfying Video)’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