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5월편 -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HS Ad 기사입력 2022.05.12 11:27 조회 3133
 


야 너네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난 괜찮어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한 개도 부럽지가 않어
-HSAd 5월 주제곡 중-
 
위의 노래가 뭔지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5월 밈 모음
 
1. 장기하 ‘부럽지가 않아’ 
2. 요즘 브이 ‘갸루 피스’, ‘콩순이 포즈'까지!?
3. 슬플 때는???? ???? ???? ???? ???
4. 너무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5.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SNS에서 자꾸 들려오는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 랩인지 타령인지 모를 이 노래의 정체는!? 최근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공중부양 랩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 노래!
 
현대판 고전시가, ‘하나도 부럽지가 않아’ 노래 듣고 오시죠!





한참을 귀를 의심하게 만드는 묘한 노래!? 장기하의 '부럽지가 않아'가 요즘 대세예요.나온 지 한참 되었지만 아직까지 각종 패러디 영상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랄랄님의 하나도 부러워 ver, 잡상인님의 학교 선생님 ver, 정은지의 부산 사투리 ver 등등...)
 



랄랄님의 '나 진짜 너무 질투나 꽃놀이 가지 마'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부럽지가 않어' 노래와 동시에 패러디 영상들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음원이 나온 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기발한 버전의 패러디 영상은 지금도 계속 나오는 중!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 지금 보고 오시죠. 
  





요즘 브이‘갸루 피스’거기다가 ‘콩순이 브이’까지? 
 
우리 사진 찍자!
하나 ~ 둘 ~ 셋 브이~! ?
? : 너 아직도 브이 그렇게 해...? 
사진을 찍을 때 요즘 무조건 취하는 MZ포즈의 포즈가 있다? 바로 ‘갸루 피스’포즈!


 


아이브의 멤버 ‘레이’가 사진을 찍을 때 취하는 시그니처 포즈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어요. '갸루 피스'란손가락 브이를 뒤집어 연출하는 포즈입니다. 
 
'갸루 피스' 포즈를 자연스럽게 취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 
  

 

+ '갸루 피스'에 더해 요즘은 '콩순이 포즈'까지 생기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나는 슬플 때 
  
'ㅠㅠ'를 쓰는 시대는 갔다,,
슬플 때... ㄴr는 ㄱr끔 힝구리퐁퐁을 쓴ㄷr.......?
요즘 SNS에서 웃픈 상황일 때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힝구리퐁퐁'은 BTS 정국의 인스타 스토리 무물에 등장하며 밈이 되었습니다. 



정국은 이 날 무물에 '힝구리퐁퐁'이라는 단어를 슬플 때 사용한다는 말을 무물에 올렸고 이 날 이후로 '힝구리퐁퐁'은 SNS에서 점점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예시들처럼 실생활에서 화가 나는 상황에서 ㅠㅠ 대신 힝구리퐁퐁을 넣어서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너무 x1000 화가 날 때, 구워버린다!




위의 예시들처럼 화나고 짜증 나는 상황에는!? 
구워버린다!!!
 
NCT의 천러가 버블 앱으로 팬들과 소통을 하면서 나온 말에서 이 밈은 시작되었어요. 천러가 버블로 " 우리 이제 화날 때 구워 버릴까를 사용하자"라고 말을 한 것! 엔시티즌의 영향도 크지만 '구워버린다'라는 말이 너무 귀여워서 각종 SNS에서 많이 사용되는 밈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감동이 심하다 심해, 감동 심해~ (시크한 표정 필수)
 
예시1. 시험기간이 끝난 나를 위해 기프티콘을 보내준 내 친구.... 
뭐야 너 진짜.... 감동 심해~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감동을 받는 상황에서 요즘은 '감동 심해~'라고 표현합니다.
'감동 심해'란? '감동이 심하다 심해'의 줄임말인데요, 상대방에게 감동받은 이 순간 고마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귀염귀염 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요.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HSAd ·  HS애드 ·  감동심해 ·  갸루피스 ·  구워버린다 ·   ·  부럽지가않어 ·  유행어 ·  힝구리퐁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KBO는 어떻게 IP가 되었는가》: 20대가 열광하는 구조의 비밀
  *이 글은 Chat GPT와 협업하여 작성하였습니다.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역대 최소 경기 수인 230경기 만에 400만 관중을 돌파했고, 그 열기 한가운데에는 한동안 야구와는 거리가 멀다고 여겨졌던 20대 관객이 대거 몰리고 있다.   KBO를 단순한 스포츠 리그로만 바라본다면, 이 흥행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