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일본 오키나와
홍익출판사 기사입력 2014.09.17 04:40 조회 8865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일본 오키나와』


[ 책 소개 ]


‘나도 지니처럼 혼자 떠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도전, ‘어린이 배낭여행기’의 탄생!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진에어 마케팅 본부장)가 직접 집필한, 어린이를 위한 여행 동화 <플라잉 리본> 시리즈 출간

“나 김지니는 ‘플라잉 리본대사’로서 세계여행을 떠나, 엄마 아빠 없이도 씩씩하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돌아올 것임을 선서합니다!”
평범한 학교생활을 하던 꿈 많은 소녀 지니의 일상은 ‘리본에어’에서 주최한 ‘플라잉 리본대사’에 뽑히면서 콩닥콩닥 가슴 뛰는 모험으로 바뀌게 된다. 승무원을 꿈꾸는 호기심소녀 지니와 또 다른 리본대사인 장난꾸러기 소년 준의 좌충우돌 세계여행! 그 시작은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의 다케토미섬이다. 유서 깊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맘껏 뛰놀고 한 단계 성장하는 아이들과 함께 오키나와 여행을 떠나 보자.

늘 새로운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감각의 기획력을 인정받은 조현민 전무(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진에어 마케팅 본부장)는 바쁜 일정 중 틈이 날 때마다 아이들을 꿈꾸게 하는 글을 썼다. 어린 시절부터 넓은 세상을 접했고, 재기발랄한 시각으로 늘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온 그녀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조현민 작가는 ‘우리나라 소년소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다른 나라 아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큰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플라잉 리본’ 시리즈를 집필했다. 그 첫 번째 발걸음인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_오키나와 편》은 꿈 많은 어린이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게 하는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다.

승무원을 꿈꾸는 감성소녀 지니와 조종사가 되고 싶은 장난꾸러기 준,
별모래 바닷가에서 물소마차 투어까지, 신비로운 오키나와 여행을 떠나다!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플라잉 리본대사 공모전’에 제주도 여행 감상문을 제출한 지니, 간절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리본에어로부터 합격 소식을 담은 분홍색 편지를 받았다. 이제 지니는 멘토 ‘조앤 언니’와 오키나와의 다케토미섬을 여행하며 또래 일본인 친구 ‘하루’네 집에서 머물게 된다. 그런데, 설레고 떨리는 마음으로 첫 해외여행을 준비한 지니 앞에 예상치 못한 복병이 들이닥쳤다! 별모래가 가득한 바닷가 소풍, 맛있는 일본 음식 맛보기, 신나는 물소 마차 타기, 기모노와 다도 등 전통 문화 체험까지, 즐거운 일만 일어날 줄 알았건만…… 첫 만남부터 까칠했던 리본대사 파트너 ‘준’과의 만남, 갑작스런 까마귀의 습격, 바나나 도둑 사건과 아찔한 놀이터 싸움 등 순탄치 않은 여정이 계속된다. 과연 지니는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을까?

리본대사들과 일본인 친구들이 펼치는 콩닥콩닥 오키나와 모험 이야기와
 저절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알찬 정보가 가득!


《플라잉 리본 –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은 초등학교 5학년 지니가 직접 배낭여행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은 시리즈물이다. 아이가 주체가 되어 준비하고, 떠나는 지니의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그 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전 세계 또래 아이들과의 교류를 꿈꾸며,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책이다. 지니는 리본대사로서 일본 오키나와에 이어 두 번째 여행지인 미국의 역사가 살아 있는 민속 마을 ‘윌리엄스버그’로 떠날 예정이다.

이 책의 장점은 읽기만 해도 설레는 지니와 친구들의 아기자기한 여행기와 완성도 높은 유용한 정보가 어우러져 있다는 점이다. 이야기 중간중간 더해진 ‘리본스토리’에는 여행하는 나라의 문화유산, 언어, 풍습, 현지 체험 활동, 유명 관광 명소 등을 학습할 거리가 담겼다. 아이가 스스로 여행 준비를 해볼 수 있도록 여권 사진 찍기부터 출입국까지의 전 과정 또한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 관련 사이트: www.flyingribbon.co.kr


[ 저자 소개 ]

저자 : 조현민

 저자 조현민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Communication을 전공하였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였다. LG AD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대한항공과 진에어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총괄 담당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늘 새로운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감각의 기획력을 인정받은 조현민은 바쁜 일정 중 틈이 날 때마다 아이들을 꿈꾸게 하는 글을 썼다. 어린 시절부터 넓은 세상을 접했고, 재기 발랄한 시각으로 늘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온 그녀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조현민 작가는 ‘우리나라 소년소녀들에게 어릴 때부터 다른 나라 아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큰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시리즈를 집필했다. 첫 번째 발걸음인 ‘오키나와 편’을 시작으로, 온 힘을 다해 꿈 많은 어린이들이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게 하는 희망의 불씨를 퍼뜨릴 예정이다.


[ 목차 ]

등장인물 소개
01 지니, 플라잉 리본대사를 꿈꾸다
02 일본대사 ‘하루’와 인사하다
03 드디어 출발이다!
04 우리의 꿈이 하늘을 오르다
05 와, 다케토미섬이다!
06 하루를 만나다
07 맙소사! 준에게 이런 모습이 있다니!
08 체육시간과 웃음바다
09 행복한 먹거리 여행
10 히나마츠리, 여자아이의 날
11 벌써 마지막 날이라니!
12 우리 꼭 다시 만나자
 에필로그
 작가의 말


 

조현민 ·  지니의콩닥콩닥세계여행 ·  오키나와 ·  신간추천도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