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ADinfo 제 130호
광고정보센터 기사입력 2012.05.10 10:16 조회 7148
hea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33
3

 

커피계의 넘사벽, 맥심 매거진 > 광고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KANU 탄생 매거진 > 마케팅
커피를 마신다는 것의 의미 매거진 > 마케팅


[No.1] 별들의 전쟁, 우리는 오늘도 커피를 마신다.


잘 안되네
맥심모카골드


다녀와
맥심모카골드


새벽공기 좋다
맥심 모카골드


하정우가 커피 탄다
맥심모카골드


대한민국에 딱 하나
프렌치카페카페믹스


연아의 커피
맥심 화이트골드


우유가 몸에 좋다는건..
프렌치카페카페믹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


[No.2] 커피를 숟가락으로 떠먹는 것이 조신했던 시절이 있었다!

2
첫선

2
맥심 스푼믹스

3
맥스웰 블루엣

1
아이스커피 캠페인


[No.3] 광고협회 및 업계 주요 소식

1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제 5회 아시아 태평양 미디어 포럼 (APMF 2012) 참가단 모집
격변하는 광고와 미디어의 세계... 한시라도 세계의 동향을 놓칠 수 없습니다. 오길비, 옴니콤, 맥캔그룹, 하쿠호도, 덴츠, 스타콤, FOX, Wired 매거진의 Kevin Kelly 등 광고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가는 자들의 새로운 해법을 만나는 APMF2012.

4
3

 

한국광고협회, 제 8회 KOSAC 개최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2012 광고인명록 구매 안내 매거진 > 광고협회 소식


[No.4] 광고회사 주요 사보 및 읽을거리

1
  매거진 >에세이
[WiseBell] UFO와 SNS
사실 난 UFO를 본 적이 있다고 믿고 있는데, 참으로 생생한 그날의 기억은 착시나 몽환일 거라는 주변의 비웃음을 쉽사리 감내하게 해준다. 비교적 초현실에 기반을 둔 이야기들에 ...
 
 
1
  매거진 >애드컬럼
[off the record] 사랑도 번역이 되나요?
너무 상업성만을 생각해서 어처구니없는 제목이 나오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번역의 횡포가 욕을 먹는다. 먼 훗날에 목 놓아 불러보아도 전혀 ‘뻘쭘’하지 않을 제목으로 조금만 더 신경써서 지어주시면!

 
1
  매거진 > 광고매체
[세상 낯설게 보기] 봄! 하고 피어난 아이디어
레고는 장난감 그 이상이 되고 싶어합니다. 장난감은 나이가 들면 잊히지만, 레고는 소장만으로도 의미 있는 존재가 되고 싶은 거죠. 그래서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침대 밑 박스에 있는 레고, 창고에 처박아 둔 레고에게 새로운 인생, 새로운 집을 찾아주자고...


[No.5] 광고계 채용정보

[채용시까지] 인터크레존 | 경력 CW 채용

  [채용시까지] 중앙애드컴 | AE 채용
[채용시까지] 에딧 | 경력 GD 채용 [채용시까지] 뉴팅컴퍼니 | GD, CW 채용
[채용시까지] 코마코 | 경력 AE 채용 [채용시까지] W브랜드커넥션 | 경력 AE
   


커피 ·  애드인포 ·  맥스웰 ·  스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KBO는 어떻게 IP가 되었는가》: 20대가 열광하는 구조의 비밀
  *이 글은 Chat GPT와 협업하여 작성하였습니다.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역대 최소 경기 수인 230경기 만에 400만 관중을 돌파했고, 그 열기 한가운데에는 한동안 야구와는 거리가 멀다고 여겨졌던 20대 관객이 대거 몰리고 있다.   KBO를 단순한 스포츠 리그로만 바라본다면, 이 흥행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