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의 영화 페어링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8.14 10:15 조회 784
 
 

뉴진스의 ‘Bubble Gum’ 뮤직비디오처럼 여름이 청량하고 푸르기만 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우리는 뉴진스가 아니기에 현실 세계에선 높은 기온과 습도, 불쾌지수를 피할 수 없는 법. 역대 최고 기온이 예상된다는 올여름엔 창밖의 초록색 풍경을 바라보며 실내에서 즐기는 건 어떨까? 여름휴가를 심심치 않게 보낼 수 있는 맛있는 영화 네 편을 소개한다. 이 음식들과 함께라면 영화감상이 더 완벽해질 것이다. 아, 당연히 OTT에서 볼 수 있는 영화들이다.

 

 
? 촉촉하고 달달한 복숭아와 함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이 영화의 OST. 4분 남짓한 뮤직비디오만으로도 여름에 추천할 이유가 충분하다.

 

이탈리아에서 보내는 여름휴가, 이 영화라면 방구석에서도 가능하다. ‘티모시 샬라메 주연’이라는 말로 충분히 설명 가능한 이 영화는 풋풋하고 아련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한다. 성별은 중요치 않다. 짝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질투심, 서운함, 설렘, 애틋함, 그리움까지. 이 영화는 사랑의 과정을 충실하게 담아낸다. 이국적인 여름 풍경을 아름다운 선율의 OST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영화의 묘미다. 영화 속에서 상징적으로 등장하는 복숭아를 보다 보면 입맛을 다시게 된다.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에 복숭아를 추가해 먹으면서 보는 것도 추천한다.

 

? 달콤 쌉싸름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플로리다 프로젝트>

 

알록달록 파스텔 색감의 포스터. 귀엽고 따뜻한 동심의 세계를 그리는 걸까? 필자도 같은 마음으로 이 영화를 시작했다가 엔딩 크레딧이 오를 때쯤 결국 눈물을 훔치고 말았다. 화려한 디즈니랜드가 있어 웃음이 끊이지 않는 플로리다, 그 외곽에는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빈민층이 모인 모텔촌이 있다. 여기서 보여지는 각종 사회문제들을 6살 아이의 시선으로 보고 있자면 영화 속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모순적으로 느껴진다. 쨍한 여름이 배경인 이 영화, 말차 아이스크림과 함께 씁쓸함을 삼켜보는 건 어떨까?
 
 
 
? 네 캔에 만원 편의점 캔맥주와 함께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앞선 영화 두 편이 청량하고 예쁜 풍경을 보여준다면 이 영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날것의 세계’를 보여준다. 가진 돈도 스펙도 없는 자칭 타칭 네 명의 ‘잉여들’이 1년간 유럽 무전여행에 나선다. 돈이 없어 길바닥에서 잠을 청하기도, 더운 날씨에 무거운 짐과 함께 먼 길을 걸어다니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다. 결국 그들이 가진 영상 제작 능력으로 돈을 벌기 시작하고 좋아하는 뮤지션의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큰 기회를 얻게 된 이들.

서로 투닥거리며 정제되지 않은 행동들이 여과 없이 담긴 이 영화는 마치 만원으로 네 캔을 살 수 있는 시원한 편의점 캔맥주를 닮았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사회화된 직장인 자아는 벗어던지고 진짜 나로 지내보는 건 어떨까?

 

? 친구 그리고 짜파게티와 함께  <김씨 표류기>
출처 네이버영화
 

많은 사람이 난해한 포스터에 스킵했을 이 영화. 보기만해도 덥고 습한 여름, 빚 독촉을 이기지 못해 한강에 자신의 몸을 내던진 남자 김씨 이야기다. 어쩌다보니 서울 한복판 무인도에 고립된 남자 김씨는 죽고 싶었던 마음과는 달리 신호 끊긴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런 그를 멀리서 지켜보며 응원하는 히키코모리 여자 김씨. 서로를 살고 싶게 만드는 김씨들의 인류애가 담긴 영화다. 근데 뭐랄까, 감성 충만한 F식 위로가 아닌 T식 위로랄까?

약간의 스침에도 불쾌감이 높아지는 이 여름에 잠깐 시간 내 친구에게 짜파게티 요리를 해주고 이 영화를 함께 보자고 꼬드겨보자. 참고로 짜파게티는 남자 김씨가 생존 이후 가장 먹고 싶어 한 음식이다.

 

?? 이것도 보대홍!  대홍인 추천 영화 +3
출처 네이버영화

<소셜 네트워크>   디지털인사이트1팀 최배웅 CⓔM
디지털의 외피 아래엔 항상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명백한 사실.

 
출처 네이버영화

<쇼생크 탈출>   미디어인사이트부문 노승우 CⓔM
오만가지 감정에 버무려진 자유에 대한 갈망, 미래를 향한 희망, 그리고 한여름에 어울리는 사이다 영화의 원조.

 
출처 imdb.com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N년째 CGV VIP
웨스 앤더슨 감독의 모든 액기스를 고작 ‘39분’만에 만날 수 있는 영화.

 
movie ·  OST ·  OTT ·  play ·  여름휴가 ·  영화 ·  차현지 ·  콘텐츠추천 ·  콜바넴 ·  페어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KBO는 어떻게 IP가 되었는가》: 20대가 열광하는 구조의 비밀
  *이 글은 Chat GPT와 협업하여 작성하였습니다.   KBO(Korea Baseball Organization)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역대 최소 경기 수인 230경기 만에 400만 관중을 돌파했고, 그 열기 한가운데에는 한동안 야구와는 거리가 멀다고 여겨졌던 20대 관객이 대거 몰리고 있다.   KBO를 단순한 스포츠 리그로만 바라본다면, 이 흥행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기 어렵다.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