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정보센터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씽굿
교보문고
홍익출판사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뉴미디어의 언어
2014.07.14 01:43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새로운 미디어 문화는 무엇을 차용하나? 사각 프레임, 유동 시점, 몽타주와 같은 낡은 미디어의 문법들이다. 새로운 미디어가 낡은 미디어에서 떨어져 나오는 시점은 언제인가? 수적 재현, 모듈성, 자동화의 원리를 구현할 때다. 기존 문화 형식과 컴퓨터 기술의 융합은 어떤 결과로 이어지나? 리믹스 문화의 도래다. 세계적인 미디어학자 레프 마노비치가 뉴미디어의 심층 문법을 정리했다. 미디어 진화와 변이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보고의 정석
2014.06.11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아이디어를 성과로 연결하는 알짜배기 보고의 기술! 상대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주는 생각 표현의 기술 10『보고의 정석』. 공모전 23관왕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여 기획의 멘토로 자리 잡은 저자 박신영이 ‘한눈에 들어오는 기획력’을 만드는 ‘보고의 기술’을 소개한 책이다. 보여주는 일이 대부분인 하루 24시간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실무밀착형 노하우를 170여 개의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풀어냈다.
한 단어 프레젠테이션
2014.04.29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갈수록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래서 프레젠테이션을 다룬 책은 많다. 그런데 대부분 멋진 슬라이드를 어떻게 만드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그것은 형식을 말한다. 중요한 것은 내용이다. 나아가 내용을 압축하는 기술이다. 어떻게 해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다. 메시지가 너무 많아서 행사가 끝난 후 청중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면 커다란 손실이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청중은 한 번에 하나만 기억한다. 그것도
포스트휴먼과 탈근대적 주체
2014.04.25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포스트휴먼 담론은 인간과 기술이 융합하여 끊임없이 수정, 개조, 설정되는 몸에 관한 문제를 제기하고 새로운 인간의 정체성에 대해 고찰한다. 포스트휴먼은 확정 불가능하고 복수 정체성을 갖는 몸이다. 포스트휴먼 담론은 인간 주체의 자유로움을 내세우는 것과 동시에 반인간적이고 기계적 주체의 유형을 예견한다는 역설을 내포하고 있다. 포스트휴먼은 주체의 해체나 혼종성을 통한 탈영토화와 근대적 주체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한편 포스트휴먼이 이
PR 직업
2014.04.25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PR는 개인과 개인, 개인과 조직, 조직과 조직, 국가와 국가 등 이해 주체 간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오늘날 PR 분야는 각종 이해관계가 복잡해지고, 돌발적인 위기 상황이 일어날 가능성이 커지면서 인기 있는 직업군으로 부상했다. 자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위기를 대외적으로 통제하고, 이해관계자와 메시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상대에게 자신의 입장을 알려 설득하거나 자신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이 PR인의 역할이다. PR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태아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2014.04.24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우리는 모두 태아기를 거쳤다. 태아가 열 달 동안 가만히 웅크리고 있으면서 세상에 나갈 날만을 얌전히 기다리는 수동적인 존재라고 상상한다면 큰 오산이다. 태아는 대단히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자신을 발달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한다. 태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정확한 이해와 실천은 태아의 정서적, 신체적 발달은 물론 뇌 발달과 언어 습득 능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부모와 안정적으로 애착하게 하고 부모로서 바람직한 정체성은 물론이고 부부간 관
페이지 원: ≪뉴욕타임스≫와 저널리즘의 미래
2014.04.23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뉴스 미디어의 혁명은 무엇인가? 인터넷 기반 매체가 모든 저널리즘의 특성을 수렴하며 성장한다. 인쇄신문이 위기인가? 미국의 저명 신문사들이 속속 도산했다. ≪뉴욕타임스≫의 가능성은 무엇인가? 2012년 흑자를 기록했다. 이 책은 다큐멘터리 <페이지원> 제작후기부터 힐러리 클린턴의 알 자지라에 대한 견해까지 저널리즘의 미래를 다양한 관점에서 제시한다. ≪뉴욕타임스≫와 그를 둘러싼 저널리즘의 미래는 우리나라의 언론 현실에 타산지석이
유럽 텔레비전 문화사
2014.04.17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세계의 신문이나 저널리즘의 역사를 다룬 책은 많지만 방송의 역사를 심층 분석한 책은 드물다. 특히 유럽의 방송은 연구 논문이나 정책 보고서를 통해 간간히 소개되어 왔을 뿐이다. 하지만 유럽 방송의 역사는 공영방송의 발전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한국 공영방송의 의미 정립과 실천 방향에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장점은 국가별 방송 역사를 단순 나열하지 않는다는 데 있다. 공영 텔레비전
스마트 머니: 전자화폐의 진화
2014.04.16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스마트 머니는 무엇인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새로 출현한 가상 화폐다. 무엇이 달라지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사업자 측면의 변화는 무엇인가? 전통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담당했던 금융 사업자 외에 단말 사업자, 통신 사업자, 애플, 구글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다. 이 책은 일본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의 사례를 통해 페이팔, 비트코인, 스퀘어 같은 서비스가 융합되며 격변을 예고하는 스마트 머니 생태계를 진단한다.
PR학원론
2014.03.20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PR는 무엇인가? 다양한 공중들과 관계를 맺고 조직체에 대한 호의와 이해를 얻는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PR의 역할은 무엇인가? 사회, 경제, 미디어 환경이 바뀌고, 사회 현상이 복잡해지면서 PR의 중요성이 커졌다. PR는 조직체의 내외부를 연결하는 경계확장자다. PR 실무와 교육은 어떻게 균형을 이루나? PR는 실무 중심으로 빠르게 발전하면서 교육과 연구의 축적과 연계가 어려웠다. PR학 교육을 위해 PR 전문가 18인이 4부 26장에 PR 개념,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여행에도 컨셉이 중요하다? 데이터로 보는 Z세대 여행법
2022~2024년 ‘컨셉 여행’ 관련 키워드 유형별 언급량 추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을 통해 ‘컨셉 여행’ 키워드의 소셜 미디어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에 비해 2024년 언급량은 약 2배 증가했고 우상향 추이를 보였다. 그중 요즘 뜨는 Z세대의 여행 컨셉이 바로 우연한 경험, 즉 ‘랜덤 여행’이다.   대전 빵투어 브이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