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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속 간접광고 논란
2009.04.01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요즘 ‘꽃보다남자’, ‘유리의 성’, ‘아내와 여자’ 등 인기 드라마의 간접광고가 지나친 노출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인기드라마일수록 그 속에 비춰지는 제품에 대해 기대 이상을 넘어 대박까지 광고 효과를 터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협찬사간의 보이지 않은 간접광고 경쟁 역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또한 극의 흐름이나 작품의 질 저하엔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간접광고를 활용한 덕분에 오히려 시청자들이 그 제품이나 기업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거나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 잡는다는 문제점도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간접광고를 무조건 부정하거나 광고 시장을 왜곡시키는 원인으로 취급하여서는 안 될 것이다.
Innovating Mobile UX
2009.03.26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인간과 인간, 인간과 모바일 간의 존재, 관계, 성장의 관점에서 모바일 UX는 어떻게 혁신되어야 하는가? 인간의 욕구에서부터 시작되어 인간의 마음을 담아내기까지 모바일 UX에는 ‘상상력’이 있었다.
온라인 소비문화 KEYWORD 5로 알아보는 지능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술
2009.03.25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HS애드가 지난 1월 발표한 ‘온라인 소비문화 키워드 5’의 내용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미디어와 그들이 대화하는 방식, 그들의 욕구 변화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HS애드는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들의 소비문화에 대해 ‘인포메이션 프로추어리즘(Informaton Proteurism)’, ‘사이버 마스크(Cyber MASC, Make up Self-Communication)’, ‘넷테크 와이프로거(Net-tech Wifelogger)’, ‘사이버 오블리주(Cyber Oblige)’, ‘온라인 인디 열풍(Online Indi-Fever)’ 5개 키워드로 결과 발표했다.
비전있는 열정은 따뜻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2009.03.20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어떤 인터뷰보다도 만나보고 싶었고 오랜 시간을 빌려 얘기해보고 싶었다. 이노션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를 설립한지 만 3년여 만에 업계 2위로 껑충 뛰어오르게 만든 저력의 주인공. 바로 김영일 이노션 대표를 말이다. 그동안 언론의 노출이 거의 없었던 탓에 그에 대한 자료는 모을 수조차 없었다. 그에 대한 몇 가지 프로필만을 읊조리며, 역삼동에 위치한 이노션을 찾았다. 그는 상상했던 이미지와는 달리 따뜻한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있었다.
제일기획 COO 브루스 헤인즈
2009.03.16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위기는 기회다’란 말처럼 제일기획은 전 세계적인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영국의 독립광고회사인 BMB사를 인수해 새로운 부의 창출로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알렸다. 즉, 지난해 4월 레오버넷 영국 CEO인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를 제일기획 COO인 부사장으로 영입한 것은 바로 이를 위한 예고편이었던 것이다. BMB사의 인수를 진두지휘한 브루스 헤인즈 COO에게 인수의 배경을 비롯해 앞으로 해외시장에서 제일기획이 어떠한 행보를 보일 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소띠예요~”
2009.03.09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3월, 216호
올해는 뭔가 다른가요? 새해가 시작된 지 벌써 두 달이 훌쩍 지나가버린 지금, 광고인들은 어떤 계획을 세우고, 어떤 하루를 보내고 있을까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부끄럽지만 기자는 그동안 어떤 일을 할 것인가, 어떤 회사에서 일할 것인가, 어떻게 일할 것인가, 어떠한 목표로 일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은 뒷전이고, 새해가 시작되면 습관처럼 다이어리나 달력을 꺼내 들고 다이어트, 영어공부, 애인 만들기 등과 같은 자질구레하고 지키지 못할 계획이나 목표를 세우기 바빴다. “우물쭈물하다가 2009년도 금방 지나가 버릴걸… 그럼 뭐 나이만 먹는거지”라고 가슴에 대못 박는 잔소리가 귓전을 스친다. ‘이래선 안된다’는 일념 하에 찾아가보기로 했다. 광고인들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말이다. 기축년을 맞아 특별히 소띠들을 물색했다. 73년생인 소띠 네 명에게 일과 사적라이프에 대해 물어보았다. 아, 참고로 올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소띠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4월 편 - 야푸로 계란구름라면을 먹으면?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
  •  계란 구름 라면 •  허거덩거덩스 •  요즘 MZ는 박람회를 찾는다?! •  MZ들이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  짜부짜부 스트레스 볼  •  화장품, 향수에도 유해가스가 있다는 사실알고 있었나요?? 허거덩거덩스   계란 구름 라면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희승'이 혜리의
[KAA Focus] 방송광고 사전심의 폐지 10주년 "그땐 그랬지"
2008년 6월 26일 헌법재판소는 방송광고도 헌법이 보장하는 언론, 출판의 자유 보호 대상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검열이나 허가는 인정되지 않는다며 방송광고 사전 심의제에 대하여 위헌 결정을 내렸다. 1970년대부터 그때까지 모든 방송광고는 사전에 심의를 받고 통과해야만 온에어가 가능했다. 수많은 미디어에 다양한 수단과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지금 세대에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옛날얘기일 테지만 그땐 그랬다. 제작 완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