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Global Creative] 펩시가 음식에 진심인 이유
-
2025.04.29 09:39
| 광고계동향
-
펩시가 음식에 진심인 이유
글 장웅 | ADZ
Your Bites, Your Rights
내가 좋아하는 레스토랑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요리를 만들어 준다면 어떨까? 최근 펩시가 ‘Your Bites, Your Rights’ 캠페인을 선보였다. 브라질 상파울루의 한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이 캠페인은, 손님이 태블릿에 원하는 재료를말하면 생성형 AI가 재료를 결합해 이미지를 만들고, 해당
-
-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
2025.04.29 09:33
| 광고계동향
-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
2025.04.28 06:02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
2025.04.28 05:49
| 광고계동향
-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
-
임태진 CD의 광고인 라이프,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
2025.04.28 05:07
| 광고계동향
-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광고가 재미있나?”라는 질문에는 망설임 없이 “그렇다”고 대답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왜 재미있냐?”는 물음에는 잠시 멈칫하게 됩니다. 매번 새로운 걸 생각하고 만들어야 하는 일이니 당연히 재미있고, 업무차 해외에 나갈 기회가 생긴다거나, 좋아하는 셀
-
[& Pride] 배운 게 도둑질 - 온보드그룹 김한빛 카피라이터
-
2025.04.28 04:57
| 광고계동향
-
배운 게 도둑질
글 김한빛 카피라이터 | 온보드그룹
우연한 기회에 ADZ에 에세이를 올릴 기회를 접한 뒤로, 오래도록 쉽사리 글을 시작하지 못했다. 내가 걷고 있는 길을 돌아보며 생각
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다. 현업에 치여 시간을 쪼개 글을 써야 하지만, 한편으로 이 업에 대한 나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마주하는 감사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한다.
내가 광고와 사랑에 빠지게 된 이유
-
-
[Talk Talk Talk] 바람 맞은 레전드 5인 감독을 만나다_2
-
2025.04.28 04:30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_1과 이어집니다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
예술가로 돌아온
광고계 다섯 거장들이
그 답을 제시하다
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채은석 사실 광
-
-
[Talk Talk Talk] 바람 맞은 레전드 5인 감독을 만나다_1
-
2025.04.28 04:07
| 광고계동향
-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
예술가로 돌아온
광고계 다섯 거장들이
그 답을 제시하다
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이지송, 강한영, 김종원, 김문생, 채은석. 그들이 만든 광고를 보지 않고 자란 한국인은 없다. 16mm 흑백 필름으로 시작해 컬러 TV, 디지털 시대 초입까지 활동하며 한국 광고사의 굵직한 흐름을 만
-
-
[Case Study] 이노션이 이마트와 고래를 융합한 이유
-
2025.04.28 01:13
| 광고계동향
-
마트와 고래가 무슨상관?
이마트 ‘고래잇’ 캠페인
글 윤주형 팀장 | 이노션 BX본부 1팀
2024년 12월 23일 소비자들은 유튜브에서 희한한 콘텐츠를 접하게 됩니다. 느닷없이 나타나 ‘세상을 고래잇하게’ 만들어 보겠다며 ‘시작해 볼까?’ 의기양양, 자신만만하게 외치는 노랗고동글동글한 고래. 그리고 이 고래가 ‘이마트’의 e
-
-
[Viral] 스튜디오좋, 순창 '전통 잇-다' 다큐멘터리 제작기
-
2025.04.28 12:03
| 광고계동향
-
순창의 장 담그기,
청정하게 담다
청정원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전 인생 통으로 잇다’
글 이보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스튜디오좋
고추장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이름, 바로 순창입니다. 순창 고추장은 성공적인 지역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이자, 이제는 보통명사처럼 사용될 정도로 한국인의 식탁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인식이 자리 잡기까지 대상 청정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