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Global Creative]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
2025.11.07 02:49
| 광고계동향
-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글 장 웅 | ADZ
필리핀 근로자의 87%가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11%나 높은 수치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단순히 정신적 불편함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키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마침내 개인의 신체와 삶 전반을 서서히 무너뜨린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필리핀 제약 브랜드 Stresstabs와 광고대행사 GIGIL은 제약 광고의 전형적인 &lsqu
-
-
초대형 매체들이 변화시킨 DOOH 한국 시장 살피러 세계 20개국에서 서울 온다
-
2025.11.07 02:45
| 광고계동향
-
초대형 매체들이 변화시킨 DOOH
한국 시장 살피러 세계 20개국에서 서울 온다
세계옥외광고협회 아·태 포럼, 11월 5일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려
글 정현영 편집장 | ADZ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 아시아태평양 지역 포럼이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려, 세계 20개국 글로벌 옥외광고 리더 350여
-
[& Pride] 국제광고제, 좋아하세요?
-
2025.11.07 02:40
| 광고계동향
-
국제광고제, 좋아하세요?
>> 집착의 덕질 6년차
글 이주은 AE | PTKOREA
실패의 연속, 그러나 멈추지 않았던 도전
작년 이맘때, 저는 칸라이언즈 서울 사무국에서 주최한 칸라이언즈 서울 2024에 참관했습니다. 3일 동안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와 에이전시가 공유한 전략과 성공 사례를 보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죠. 그중에서도 가장 강렬하게 다가온 것은 화려한 성공담이 아니라, 칸 그랑프리 수상으로 이
-
[Insight] 칸이 던진 경고: AI 콘텐츠의 신뢰성
-
2025.11.07 02:22
| 광고계동향
-
칸이 던진 경고: AI 콘텐츠의 신뢰성
진정한 콘텐츠의 품격, AI 넘어 사람에게 있어
글 송창렬 대표 | 크랙더넛츠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전례 없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거머쥔 브라질의 한 캠페인이 수상 직후 철회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입니다. 문제의 핵심은 다름 아닌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조작이었습니다. 영상 속 뉴스 화면은 실제 언론 보도가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합성한 것이었고, 등장
-
-
[Special]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
2025.11.07 02:19
| 광고계동향
-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성료
AI시대 속 광고 에이전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다
취재·글 장 웅·송한돈 | ADZ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이하 부국제)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시그니엘 부산 및
-
-
[Ad Industry]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토론회 열려
-
2025.11.07 11:00
| 광고계동향
-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토론회 열려
양문석 의원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7월 29일 대표 발의
글 정현영 편집장 | ADZ
‘미디어광고산업진흥법’ 제정 필요성과 광고산업 미래 방향성 논의를 위한 토론회가 9월 26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지난해 6월, 국민의 힘 김승수 의원이 ‘광고산업진흥법’ 제정안을 발의한 데 이
-
-
[Brand Story]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
2025.11.07 10:46
| 광고계동향
-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글 김유림 팀장 | 스프링앤플라워
치킨이 아닌 플레이버(FLAVOR)
레몬 페퍼. 이 단어에는 특유의 사운드가 있다. 입 안에서 바삭한 소리가 감돌고, 뒤이어 미세한 시트러스의 상큼함도 퍼지는 듯하다. 단어를 언급하는 찰나의 순간, 하나의 장면이 연상되는 듯도 하다. 윙스탑을 말할 때 사람들이 ‘치킨 브랜드’가 아닌, &l
-
-
[Case Study]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
2025.11.07 10:39
| 광고계동향
-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ASUS ‘이상형, 그 이상’ 캠페인
글 진소라, 송효민 캠페인 디렉터 | 띵크어띵
2025년, 노트북 시장의 화두는 “AI 노트북”이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사양이 좋은 기기를 넘어 얼마나 더 똑똑하게 일 처리를 도와줄 수 있는지가 노트북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AI 노트북으로서의 이미지
-
-
[Creator's Note] 실력은 트레킹처럼 환경은 래프팅처럼
-
2025.11.07 09:59
| 광고계동향
-
실력은 트레킹처럼 환경은 래프팅처럼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혹시 최근에 나온 AI 툴들을 써보셨는지. 이미 사용해 보신 분도 많을 테고 그렇지 않더라도 AI로 만든 결과물들은 다 보셨을 테죠. 어떻던가요? 놀랍지 않던가요? 실사인지 합성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정교하고, 업그레이드 속도는 따라잡기 벅찰 만큼 빠릅니다. 이 정도쯤 되면 우리처럼 뭔가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비슷
-
-
[Campaign Story 3]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싱하소다워터'
-
2025.10.16 03:07
| 광고계동향
-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
'상하소다워터'
글 최선우 CD | 밴드앤링크
몇 년 전만 해도 탄산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콜라, 사이다처럼 설탕이 든 음료는 피해야 하지만 탄산의 짜릿함은 포기할 수 없던 사람들. 그들에게 탄산수는 건강과 즐거움 사이에서 절묘한 대안이었죠. 하지만 제로슈거가 등장하면서 상황은 급격히 달라졌습니다. 2024년 제로슈거 음료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