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
2025.06.18 11:53
| 광고계동향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기아 × 우효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글 정병준 시니어 매니저 | 이노션 BX2본부 3팀
# Intro
어느 날부턴가, 일부 채널의 메인 뉴스가 시작되기 전 시선을 붙잡는 낯선 영상. 어렴풋한 감성의 멜로디와 함께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차가운 정보 대신 따뜻한 여운을 남기는 장면들. 몇 달 전까진 동화 같은 분위기의 로켓들이 날아다녔던 것 같은데, 이제는 화면을
-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
2025.06.18 11:30
| 광고계동향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한국타이어 ‘iON Formula E TECH’ 편
글 박선영 AE | SM C&C 광고사업부문 캠페인1본부 1팀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의 최정점, 포뮬러 E(Formula E)는 단순히 스피드를 겨루는 레이싱 경기를 넘어 고성능 전기차 기술의 미래를 실험하는 테스트 베드이자, 세계 최고의 하이테크 기술력이 집결하는 무대입니다. 이 무대에서
-
-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
2025.06.18 11:13
| 광고계동향
-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
-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
2025.04.28 11:34
| 광고계동향
-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
-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편
-
2025.02.17 02:28
| 광고계동향
-
독서 라이프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종이책과 전자책의 경계를 허무는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편을 통해 새로운 독서 라이프를 제안하며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독서량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단일한 독서 형태가 아닌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AI TTS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독서가 가능하다는 점을 핵심 카피에 담았다. 또한 종이책처럼 전자책에서도 필기가 가능한
-
-
스픽 ‘영어, 틀려라. 트일 것이다’ 편
-
2025.02.17 02:26
| 광고계동향
-
영어회화 브랜드 스픽의 새해맞이 브랜드 캠페인 ‘영어, 틀려라. 트일 것이
다’ 편이 故 가수 신해철의 목소리를 AI로 구현해 영어 회화를 두려워하는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생전 한국 사회에 만연한 완벽주의 관습에 지친 사람들에게 ‘틀려도 괜찮다’라는 메시지를 던졌던 故 신해철의 정신을 이어, 영어 회화 또한 실수해도 시도하는 정신을
-
-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
2025.02.17 02:17
| 광고계동향
-
외계인? 어처구니없지만 재밌다!
세계최초 건물 액션 미스터리 스릴러
HD현대 ‘더 큐브’ 광고 캠페인
글 강누리 AE | HSAD
2024년 국내 시총 5위 대기업 그룹, 트럼프 2.0 시대 유망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 기업,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 및 사업 다각화 성공. 모두 ‘HD현대 그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HD현대는 특히 최근들어 여러 미디어의 관
-
-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
2025.02.17 01:56
| 광고계동향
-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
-
‘침대는 곧 숙면’이라는 관념의 디커플링 N32
-
2025.02.17 01:37
| 광고계동향
-
‘침대는 곧 숙면’이라는
관념의 디커플링
N32
글 유범준 실장 | 프로듀스드 바이 기억
진짜 새로움은, 진짜 새로운 화두로부터
N32, 31일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세상에 새로운 32일을 선사하다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NEW MATTRESS BRAND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브랜드가 새로운 척이 아닌 정말 새로워 보이려면 새로운 화두가 필요했습니다. 바야흐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에 대한 욕구는
-
-
10만 명이 동시 접속한 F&B 브랜드 티켓팅 사이트?
-
2025.02.17 01:15
| 광고계동향
-
10만 명이 동시 접속한 F&B 브랜드 티켓팅 사이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Winter is back, Outback Theatre〉 캠페인
글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연말은 브랜드들의 마케팅 경쟁이 특히 치열해지는 시기입니다.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들과 만나 모임을 가지고, 가족이나 연인과 선물을 주고받는 등 소비자들이 평소보다 소비에 너그러워지기 때문이죠. 그만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