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TBWA
대홍기획
제일기획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메리루스, 습관이라는 이름의 철학
2025.06.18 01:39 | 광고계동향
  메리루스, 습관이라는 이름의 철학 프리미엄 액상비타민 브랜드 글 김영훈 AE | 스프링앤플라워 아침에 눈 뜨자마자 가장 먼저 무엇을 하는가? 스마트폰 알람을 끄고 습관처럼 SNS를 확인하거나 커피 머신을 작동시키는 이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요즘, 익숙한 이 아침 풍경에 색다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것이다. 이전에는 중장년층이나 특별한 건강
[Brand] 섹슈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른생각'
2022.10.19 03:04 | 광고계동향
섹슈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콘돔 ‘바른생각’ 글 남지현 브랜드 디렉터 | 컨비니언스   바른생각은 올바른 생각을 하는 사람이 섹시하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SMART IS SEXY’와 함께 출범한 콘돔 브랜드입니다. 당 시 한국은 OECD 국가 중 낙태율이 가장 높았고, 미혼모 가정이 늘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었는데, 성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이 다 보니 누구도 선뜻
[Commerce] 핏을 디자인하다! 핏디(Fit.D)
2022.10.19 02:42 | 광고계동향
건강한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시 전문 브랜드 핏을 디자인하다! ‘핏디(Fit.D)’ 글 하현철 부장 | 디렉터스컴퍼니 박남이 차장 | 노라잇앤서   핏디(Fit.D) 브랜드는 지난 2020년 12월, 히비스커스, 효모, 보 이차, 귀리 등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44가지 원료를 한 포에 담 은 이너뷰티 제품인 ‘44티’로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첫 발을 내디 뎠다.
[Brand] "브랜드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이전의 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의 브랜드 컨설팅은 어떻게 다른가?
2020.02.24 11:31 | 광고계동향
랜드 자산가치가 높은 세계적 브랜드일수록 누구나 인지하고 공감하고 있는 브랜드 컨셉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 자산은 결코 우연히 만들어진것이 아니다. 그들이 보유한 브랜드 자산이란 결국 브랜드 컨셉을 명확히 구축하기 위한 보이지않는 노력과 그렇게 정립된 브랜드 컨셉을 장기간일관성 있게 축적한 결과물이란 점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Brand Story] SK텔레콤 기업PR ‘가능성을 말하다’
2011.11.07 03:21 | 광고계동향
‘가능성을 만나다’ 캠페인은 끝나지 않았다. 이제 출발선에서 힘차게 떠난 상태다. 아직까지는 만나보지 못했지만 이 땅의 5천60만개의 가능성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솔직하면서도 담백한 이야기 행보를 기대해 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브랜드 ESSE
2010.01.29 10:23 | 광고계동향
브랜딩의 핵심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차별화된 브랜드 연상을 갖도록 하는 것, 즉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의 구축에 있다. 끔찍할 정도로 많은 수의 브랜드가 생겨나고 사라지기를 매일같이 반복하는 브랜드 전쟁의 시대를 살고 있는 2010년 대한민국 시장에서 경쟁자가 모방할 수 없는 ‘나만의 것’을 가지고 있는 행운의 브랜드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전 세계 여성을 매료시킨 마력의 향, 샤넬퍼퓸
2009.08.27 10:55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명품’을 좋아하는 여성은‘된장녀’로 치부되기 쉬운 세상, 그러나 혹자는 그랬다.‘ 여성’이기에‘샤넬’을 좋아한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다고, 그리고 여성에게‘샤넬’은 포기할 수 없는 특권이자 행복 이라고….샤넬의 창시자 '가브리엘 샤넬'의 명언, “럭셔리의 반대말, 그것은 천박함이다”에 나타나듯‘샤넬’은 단순 비싸고 진귀한 것으로 만들어져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 아닌, 여성으로서 가질 수 있는 최상의 우아함 그리고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것으로 풀이될 수 있다.
사례로 보는 5가지 ‘성공 네이밍’ 법칙
2009.04.17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4월 217호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브랜드네임을 인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0.6초 정도 걸린다. 0.6초안에 소비자의 마음을 잡지 못하면 그 브랜드는 선택의 가능성이 거의 없게 된다. 브랜드네임을 0.6초의 승부라고 부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특히 광고비가 적은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름은 최초의 광고’라 할 수 있다. 이에 지금까지 600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이름의 법칙을 살펴보려 한다.
‘나’를 경영하는 성공매뉴얼, Personal Identity
2009.04.10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4월,217호
“최근의 성공적인 PI의 사례로 버락 오바마를 자주 언급한다. 그러나 필자는 이론가들의 결과론적인 해석일 뿐이라는 생각이다. 분명 오바마가 대통령으로 당선됐으니 선거 캠프에서 진행된 그의 PI전략은 성공한 것이라 해도 틀리지 않는다. 그러나 캠프 안의 PI컨설턴트가 아닌 이상 전략과 실행 과정을 알 수 없기에 우리는 캐치프레이즈나 에피소드 등으로 유추할 수밖에 없다.”
관능과 젊음의 명품 브랜드, 구찌
2009.04.09 12:00 | 광고계동향,2009년 04월,217호
명품의 고고한 자존심을 간직하면서도 가장 트렌디한 명품 브랜드로 평가 받는 브랜드, 구찌(Gucci). 창업자 구찌오 구찌의 이니셜인 두 개의 G가 마주 보며 뒤집힌 로고가 프린트된 핸드백과 캔버스 천(이탈리아 피렌체 지방 특산물)을 이용한 것은 90년 가까이 구찌가 지켜온 전통의 산물이다. 반면 야들야들하게 잘 빠진 가죽 재킷, 관능적인 드레스, 스틸레토힐을 뽐내는 샌들 등으로 표현된, 현대의 구찌는 ‘20대의 섹시미’로 여겨진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