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HS Ad 기사입력 2024.02.19 12:00 조회 1491
 

이건 아니지예 

너무 좋은 상황에서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는 이건 아니지. 일종의 주접 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우리 집 강아지가 너무 귀엽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예쁠 때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며 이건 아니지예~~~ 라고 말하곤 해요. 

최근에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적인 의미로도 사용되며 이거지예도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어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의 의미인지 긍정의 의미인지는 어떤 상황에 사용됐는지에 따라 쉽게 판단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부정의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K-POOP의 새로운 패러다임 버츄얼 아이돌. 현재 국내에서는 이세계아이돌
(이하 이세돌)과 플레이브가 버츄얼 아이돌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요.
 
이세돌은 유튜버 우왁굳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되었으며, 현재 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버츄얼 걸그룹이에요. 싱글 앨범 RE:WIND로 데뷔를 했으며 해당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약 2,000만 회를 기록했고, 5개월 전 공개된 새로운 뮤직비디오 또한 약 1,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세돌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세계아이돌 (ISEGYE IDOL) - KIDDING (키딩) Official MV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공식 유튜브

이세돌은 2월 더현대 서울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하여 한 번 더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PLAVE(플레이브) OFFICIAL(@plave_official) 공식 X

플레이브는 영통 팬싸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라이브 방송 중 보이는 오류도 팬들에게 셀링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플레이브는 현재 오는 2월 26일 컴백을 위해 준비 중이며, 올해 단독 콘서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어요.

 출처: ? 플레이브 오류났음 ? 멤버별 렉 대처법 / 출처: 쁠레이빙 :Plaving 유튜브

한국을 대표하는 두 버츄얼 그룹이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돼요.


HOT ITEM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굿즈가 출시되고 있어요! 쿠션부터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등의 다양한 굿즈와 함께 도서까지 등장하고 있는데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 스토어

푸바오뿐만 아니라 바오의 엄마
아이바오와 동생 쌍둥바오의 인형도 출시가 됐어요. 인형 굿즈는 바오 가족이 판다라는 특성을 이용해 검은색과 흰색으로 털을 표현했고, 푸바오의 동생 쌍둥바오들 인형 또한 아기라는 특성을 피부가 보이는 옅은 털색으로 표현해냈어요!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푸바오 인형

푸바오의 동생 루이바오와 아이바오 쌍둥이 인형은 출시되자마자 품절 대란이 일어나 많은 바오바오 팬들의 재입고를 부르고 있어요? 푸바오 굿즈는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참고로 아이바오와 쌍둥바오 인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문화를 보다 세련되고 현대에 맞게 디자인하여 새로운 굿즈가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어요. 특히, 잔에 차가운 술이 담기면 취객선비들의 얼굴이 붉게 물드는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세트는 입고가 될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또한,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는 고려청자의 무늬를 그대로 가져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선 이어폰 사용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뮤지엄샵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잔세트


너 나 좋아하지 않아?
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챌린지 초기 자신의 미모를 자랑하며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는 일명 '얼굴 자랑'챌린지라고도 불려요. 주로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지만, 연기를 하지 않고 오직 자
신의 미모 자랑만 하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Hey, girl, you like me a little bit 야 너 나 좀 좋아하지 않아?
No,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아니 나 너 조금도 안 좋아하거든 
Come on, girl - you like me a little bit 에이 야 너 나 조금 좋아하잖아?
Ha! Not even a little bit! 하~ 조금도 아니거든 
 Wait - don’t you like me a little bit? 잠깐, 넌 나 좋아하지 않냐?
Ew,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으~ 요만큼도 아니거든 
Ha! I heard you like me a little bit 하~ 넌 나 조금 좋아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Umm.. well, maybe just a little bit 음.. 글쎄 조금은 좋아할지도? 

이 챌린지를 위해서는 일단 4명의 사람이 필요해요! 노래 가사에 맞춰서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MY, you like me a little bit? ? /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숏폼콘텐츠도 소개할게요. 카메라에 자신의 연인, 친구 등의 사진을 띄운 휴대폰
화면을 보여주고 화면이 사라지면서 화면 속 사람이 화면과 같은 표정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그룹 제로베이스원(ZB1)의 장하오와 이 해당 콘텐츠를 촬영하기도 했으며,


국민햄씨 집에 놀러 온 하오거? 엠카가 콜라주 M 안 했잖아? 그럼 하오빈 챌린지 안 왔어 /
출처: Mnet K-POP 공식 유튜브


에스파의 카리나와 윈터도 참여했어요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잠들락 말락 말랑말랑한 몽룡이 사진과 함께 게시한 글이 밈이 되었어요.
X상에서는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미지와 함께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OO있어? 라고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OO에는 주로 사진 속 인물과
어울리는 단어를 넣어 사용한답니다!


출처:X (구 트위터)

외에도 블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되거나,
그림러들이 자캐와 함께 해당 밈을 업로드하곤 해요.


출처: 유튜브

사람들 사이에 특히 논란이 있는 음식들을 나열하여
서로의 취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혹시 이렇게 번거롭게 갤러리에서 체크하고 피드에 올리는 게 아니라
스토리에 손쉽게 템플릿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템플릿은 같은 주제에 대한 사진을 모아둔 기능인데요.
한 유저가 스토리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음식 취향 템플릿을 공개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해당 유저가 만든 템플릿을 직접 추가를 눌러 손쉽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스토리에 바로 공유하여 1분도 걸리지 않고
나의 취향을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요!
2월밈 ·  HSAd ·  meme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맥도날드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