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2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1.26 05:16 조회 1368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2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2월 캘린더
 
 
 

 
2월 1일(목) - 4월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 기간


출처: effie AWARDS KOREA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케팅 어워드인 에피어워드 코리아
202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8월 시상식이 진행 예정이며, 시상을 위한 작품 출품 기간은 2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입니다.
 

한눈에 보는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일정
 
2월 1일(목) 출품시작
4월 12일(금) 출품마감
4월 25일(화) 예선심사
5월 30일(목) 본선심사
8월 21일(수) 시상식

 
2월 1일(목) #베이비몬스터 신곡 발표
 
 

BABYMONSTER NEXT PHASE | YG Announcement / 출처: BABYMONSTER 공식 유튜브
 
 
그룹 '블랙핑크'의 후배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두 번째 신곡 발표일정이 공개됐어요. 2월 1일 'Stuck In The Middle'을 공개 예정이며, 4월 1일 추가 신곡과 함께 미니 앨범을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2월 2일(금)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4기 합동 강화 훈련 편' 방영
 
 

귀멸의 칼날 : 합동 강화 훈련편 PV 공개!! / 출처: ANIMAX plus 공식 유튜브
 
 
2월 4일(일) #입춘

 


24 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이자 봄이 시작을 알리는 입춘
새해의 첫 번째 절기인 만큼 농경의례와 관련된 행사가 많은데요. 입춘과 함께 다가올 따뜻한 봄이 벌써 기대됩니다

 
2월 7일(수) #영화 '아가일' 개봉
 
 

[아가일] 1차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유튜브


영화 '킹스맨'을 연출한 매튜 본의 8번째 장편 영화 아가일이 2월 국내 개봉 예정입니다. 내가 쓴 소설이 현실이 되어버리는 내용의 아가일은 영화와 함께 동명의 소설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화제가 됐습니다.

 
2월 7일(수) #영화 '도그데이즈' 개봉
 
 

2월 7일은 [도그데이즈] 티저 예고편? / 출처: CJ ENM Movie 유튜브
 
 
2월 9일(금) - 2월 12일(월) #설연휴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로 음력 1월 1일을 의미하는 설
이번 설은 2월 10일 토요일로 대체휴일을 포함하여 9일(금)부터 12일(월)까지 4일간 설연휴로 지정되었는데요. 4일간의 연휴인 만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2월 14일(수) #밸런타인데이
 
 
 
 
2월 15일(목) #예능 '아파트404' 첫 방송
 
 

[1차 티저 FULL] 시간을 거슬러 아파트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라? #아파트404 EP.0 / 출처: tvN 유튜브


대한민국 아파트에서 벌어졌던 실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한 실화 추리극 아파트404가 2월 첫 방송 예정입니다

 
2월 22일(목)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출처: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홈페이지
 
 
약 700팀 750 부스가 참가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2월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입니다.

 
2월 22일(목) #넷플릭스 '아바타: 아앙의 전설' 실사화 공개
 
 
아바타: 아앙의 전설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2월 23일(금) #트와이스 컴백


 

TWICE(트와이스) "With YOU-th" Mood Film / 출처: JYP Entertainment 공식 유튜브

 
2월 24일(토) #정월대보름
 



새해에 처음으로 맞이하는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음력 1월 15일을 의미하는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에는 오곡밥, 약밥, 취나물 등의 나물 및 제철 생선을 먹으며 그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기도 하고, 부럼 깨물기, 쥐불놀이 등의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2월 28일(수) #영화 '스턴트맨' 개봉
 


[스턴트맨] 1차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2월 28일(수)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제28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스팟영상 공개! / 출처: 디자인하우스 유튜브

 
국내 리빙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월 28일(수)부터 3월 3일(일)까지 코엑스 개최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마케터, 트렌드 리서치 기관, 문화계 인사를 비롯한 28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며 매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감각을 높이기 위한 기획 전시, 리빙디자인어워드, 트렌드세미나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예고편이 공개됨에 따라 벌써부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2월 최고의 기대작 영화 '파묘'. 2월은 특히나 개봉하는 영화가 많아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달이 될 것 같아요.
 


"뭐가 나왔다고" #최민식 X #사바하 장재현 감독 《파묘》 1차 예고편 최초 공개 / 출처: CGV 유튜브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3월호로 또 만나요!
 
2월기념일 ·  2월달력 ·  2월영화 ·  2월컴백 ·  2월행사 ·  HSAd ·   ·  설연휴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