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08 조회 1680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11월 캘린더




11월 3일(금)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3일(금) #BTS 정국 솔로 앨범 발매



출처: BTS_official 트위터(@bts_bighit)
 

그룹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 정국이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한다고 해요! 정국이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 돼요 : )

 
11월 6일(월)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컴백



출처: ZEROBASEONE 트위터(@ZB1_official)
 

11월 7일(화) #서울영상광고제 2023 출품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국내 최고의 광고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의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11월 7일 접수 마감 후,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서울영상광고제에서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원하는 모든 분들은 출품작 접수 마감일에 유의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11월 8일(수) #입동





24 절기 중 2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11월부터는 본격적인 겨울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11월 8일(수) #더 마블스 개봉


 
[더 마블스] 티저 예고편 / 출처: MarvelKorea 유튜브
 

11월 9일(목) - 11월 12일(일) #메가쇼 2023 시즌2



#메가쇼 | Megashow 2023 Season 1 / 출처: 메가쇼MEGASHOW 유튜브
 

11월 4일 동안 메가쇼 2023 시즌2가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1,000개의 기업에서 1,500 부스가 참여 예정이라고 해요. 라이프 용품부터 푸드, 뷰티와 패션까지 다양한 소비재를 판매하며 이번 시즌의 메가쇼는 팔도밥상페어가 동시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11월 10일(금) #스트레이키즈 컴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樂-STAR" Prologue / 출처: JYP Entertainment 유튜브
 

11월 11일(토) #광고의 날



[K-AD] 2022 광고의 날 캠페인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 / 출처: MAD TV 유튜브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 빼빼로 데이 그리고 모든 광고 분야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광고의 날이에요!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광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11월 11일(토) #빼빼로데이




막대 과자를 닮은 1111.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예요. 상업적인 기념일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 등에게 빼빼로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에요. 연인 사이에 사랑을, 친구 사이에 우정을, 가족 사이에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날이에요.

 
11월 15일(수)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개봉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런칭 예고편 / 출처: Noori Kr 유튜브
 

11월 16일(목)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분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는 수능이 다가오고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며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HS애드가 응원합니다!! 

 
11월 17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독전 2 공개



독전 2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22일(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 공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현실에서 진행하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방송 예정이라고 해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로 드라마 속 게임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여 진행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었고 총 456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고 해요. 456만 달러를 두고 벌어지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영국에서 약 4주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10부작으로 편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1월 23일(목) #202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시상식


출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
 

이번 공모전은 총 29편의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며 총 8,20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본심 심사 전인 지금,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표절 검증을 진행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11월 23일(목)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 접수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어워즈예요. 총 11팀이 수상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23일 18시로 마감 날짜와 시간에 유의하세요!

 
11월 23일(목) - 11월 26일(일)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

 
출처: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11월 말 킨텍스에서 4일 동안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에는 약 1,000개의 부스가 참석하여 태교 용품, 출산 용품, 임산부 식품, 영유아 서비스 등이 포함된 임신출산 품목과 영유아 조기교육, 도서 등의 유야교육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제36회 YCC 캠페인 실행 종료



 
10월 중순부터 진행될 제36회 YCC의 캠페인 실행이 11월 중순 마감될 예정이에요. 본선에 진출한 4가지 작품은 직접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300만 원의 캠페인 실행비를 지원받으며, 해당 캠페인의 SNS 반응은 대상 결정에 영향을 줄 예정이라고 하오니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12월호로 또 만나요!

 
11월일정 ·  11월컴백 ·  11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월간달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