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4월편 ? 안 봐도 4K 유튜브다!
HS Ad 기사입력 2022.04.08 09:33 조회 5955
 


죄송한데... 여기 화성인가요?
자꾸 내 옆에서 외계어가 들린다... ㅠㅠ! 
4월 밈 모음 
 
1. 콩깍....... 아 아니 필터 씌었네?
 
2. 독서ㅅ.....아 아니 스카 가자!
 
3. '안 봐도 유튜브네~' OTT 서비스 
 
4. ' 왕의 귀환'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요즘 누가 콩깍지 씌었다는 말 쓰니? 
대체된 말이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콩깍....... 아 아니 필터 씌었네?
 
오늘따라 (내 눈에만) 너무 잘생겨 보이는 내 애인! 
친구들 앞에서 애인을 지나치게 자랑했더니 친구들이 하는 말! 
" 야, 너 눈에 유라이크 꼈냐?" 
.. 네? 유라이크... 가... 뭐에 껴요?
  
요즘 MZ세대는 '눈에 콩깍지가 씌었다'라는 말 대신에 '필터 씌었다' '필터 꼈다'라는 말로 대체하여 표현한다고 합니다.
 
필터가 정수기 필터 말하는 거냐고요? Nope!
 
'유 라이크'나 'B612'등의 얼굴을 보정해주는 카메라 어플 안의 필터를 뜻합니다. 
 
'눈에 필터 꼈다'라는 말은 즉 , '눈에 보정 어플 필터를 낀 것처럼 상대방의 이쁜 모습만 보인다'를 뜻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SNS에서 자신의 최애 아이돌을 표현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또한! '필터 씌었네'는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본다'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 예시 : 지금 배가 너무 고프지만 요즘 마라탕 중독이라 마라탕만 머리에 생각날 때
 
이럴 때! '아 나 눈에 필터 껴져서 요즘 밖에 나가면 마라탕밖에 눈에 안보임... ' 이런 식으로 표현합니다!
 
요즘 당신은 어떤 필터를 낀 채 세상을 살아가고 있나요!?


독서ㅅ..... 아 아니 스카 가자!
  
공부하러 도서관? 독서실?
No! 스터디 카페(A.K.A 스카)에서 해야지!
기존의 답답하고 꽉 막힌 의자와 책상이 빼곡히 있던 독서실은 NO!
MZ세대 사이에서 '공부하는 장소'하면 세련된 인테리어와 잔잔한 BGM이 흘러나오는 '스카'가 대세! 
 
유튜브에 '스카', '스터디 카페'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스카 브이로그', '스터디 카페 후기'등등
다양한 '스카'연관 유튜브들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핫하다는 말!)
   




'스카'란? 스터디 카페의 줄임말로, Study Cafe 말 '그대로 공부하는 카페'를 뜻합니다.
5년 전부터 약간은 답답한 독서실보다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공부를 선호하는
학생 or 직장인이 늘었는데요!? 유행에 발맞춰 지금도  다양한 스터디 카페가 우후죽순 생기고 있습니다. 
 
'카공'이란? '카페에서 공부'를 뜻하는 말로 '스터디 카페'보다
더 자유로운 분위기 + 중간중간 친구와의 Talk를 원하는 MZ들은 '스카'보다 '카공'을 더 즐겨하기도 합니다! 
 
너무 조용한 꽉 막힌 환경보다는 자유롭고 BSMR (백색소음 ASMR) 이 나오는
심적 안정감을 주는 곳에서 공부하는 것을 즐기는 MZ!
이젠 '스카'와 '카공'도 이들에겐 새로운 문화이자 소통 공간입니다! 
 

'안 봐도 유튜브네~' OTT 서비스
 
"뭐라고? 너 시험공부 밤샜다고?
와 네가 이번 과탑인 거 안 봐도 4K 유튜브다!"
 
'안 봐도 비디오네'라는 말 뜻은!?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뻔히 다 알고 있는 상황일 때,
혹은 이미 예상 가능한 상황일 때 쓰는 속어입니다.
상황을 안 봐도 본 것처럼 생생하게 알고 있다거나 머릿속에 그려진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요즘은 이런 속어를 안 쓰고 다른 말을 쓰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비디오는 이제 옛 시절의 전유물로만 남았죠!?
2000년대 이후에 태어난 분들은 비디오를 구경도 못해봤을 가능성이 큰데요?
비디오보다는 유튜브나 OTT 서비스를  구독하는 요즘 MZ의 디지털 시청 트렌드에 맞춰 비디오 > 유튜브로 대체!
 
요즘은 안 봐도 다 예측이 되는 상황일 때 '안 봐도 유튜브네',
더 심하게 예측이 될 때는 '안 봐도 4K 유튜브네'를 쓰기도 합니다. 
  

 

게임 리뷰를 소개하는데 앞서서 예측되는 자신의 상황을 말할 때 "안 봐도 유튜브야~!"라고 말하는 게임 유튜버! 
비디오를 보지 않고 유튜브나 넷플릭스, 왓챠 등의 OTT 서비스를 애용하는 MZ에 걸맞게 변경된 표현! 
곧 비디오와 같은 아날로그 물건들이 다른 단어들로 바뀌어 사용될 건 안 봐도 넷플릭스네요! 
 

왕의 귀환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빅뱅 이즈 백,,,, 
 
하이탑의 창시자... 롤리팝 전도사... 4년 전에는 전국에 찹쌀떡 품절 대란을 몰고 다닌... 빅뱅 is back...


 

많은 우여곡절 끝에 최근 4년 만에 컴백을 한 빅뱅!
항상 유닛 활동이나 솔로 활동을 해오다가 단체로 컴백한 것은 무려 4년만!
그래서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화제는 빅뱅 컴백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잔잔한 신곡 Still Life는 많은 2030 세대들의 옛 학창 시절을 상기시키며 마음을 적적하게 만들었죠.
담백한 가사와 은은한 멜로디가 빅뱅 세대가 아닌 많은 MZ의 마음속에도 콕 박혔는데요?
지금 음원차트에서 빅뱅 노래는 역주행 중이라고 합니다. (드릉드릉) 또 조만간 롤린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항상 기분 좋고 재밌는 킬링 파트가 존재했던 2세대 아이돌의 노래!
과제를 할 때 or 밀린 업무를 처리할 때 노동요 BGM으로 어떠세요?
지금 바로 추억에 잠기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2022밈 ·  HSAd ·  HS애드 ·  눈에필터 ·  빅뱅컴백 ·  스카 ·  안봐도유튜브 ·  월간밈 ·  유행밈 ·  카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