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자랑 기획>

<특집 자랑 기획> 매년 광고제 수상을 이어온 SBI저축은행의 캠페인 총정리!
HS Ad 기사입력 2022.03.30 02:19 조회 1753
 


SBI의 캠페인, 드디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통했다.

 ‘금융’…  그 자체로 조금은 딱딱하고 어렵죠. 그래서인지 금융기업들이 광고를 참 많이 하시지만 광고제에서 이름을 찾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금융기업임에도 매년 광고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차별적인 캠페인으로 사랑받고 인정받고 있는 회사가 있었으니, 대한민국 최고의 캠페인 히스토리를 자랑하는 SBI저축은행입니다. 올해는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 받았으니 대한민국 최고라고 할 자격이 있겠죠?
오늘은 HS애드와 함께 만들어 온 SBI저축은행의 광고제 수상작 Collection과 함께,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News를 준비했습니다.  


2018년, CSR 캠페인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대행을 시작한 이후, HS애드는 지속적으로 SBI저축은행 기업PR 캠페인의 필요성과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마침내 2018년, CSR 캠페인으로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은행이 은행을 구하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입니다. 
가을이면 열매의 악취 때문에 폐기될 위기에 처한 은행, 다시 사랑받고 싶은 마음은 SBI저축은행과 같았고 은행의 안타까움을 은행이 나서서 해결해 주자는 생각에서 시작되어 벌써 5년을 맞이하는 CSR 프로젝트입니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수상 내역>
-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금상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2019년에는 종합금융기업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저축 문화를 활성화 시킬 컨텐츠 중심의 기업PR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SBI저축가요>입니다. 제작을 준비할 당시에는 뉴트로 열풍이 불기 이전이었고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너도나도 뉴트로 붐이 일었으니,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평가해도 되겠죠? 국민들 누구나 알만한 옛 가요를 저축 장려의 메시지로 재탄생 시킨 SBI저축가요는 실제 음원을 제작했고 전세계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하다 보니 벌써 앨범은 3집까지 발매됐네요. 물론 캠페인의 정점은 아래의 뮤직비디오였죠!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SBI저축가요 캠페인 수상 내역> 
-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오디오 부문)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브랜디드 콘텐츠, 금융 2개 부문)



 



끝난 거 아니냐고요? 2021년에도 저축가요는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2019년, 또 하나의 CSR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캄보디아 자전거 나눔>


 

한국에선 버려지는 자전거, 하지만 캄보디아 어린이에게는 학교에 다니는 꿈을 이어갈 수 있는 소중한 존재인 자전거! SBI의 또다른 CSR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는 세계 곳곳에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봉사 프로젝트인데요. 2019년에 캄보디아에 희망을 전하러 갈 때 국내에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수리해서 가져가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의미 있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HS애드는 이 의미 있는 이야기를 대중에게 알리게 됐습니다. 
 

 

 <SBI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_ 캄보디아 캠페인 수상 내역>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


2020년 ~ 2021년, 기업PR <SBI가 SBI를 찾습니다> 캠페인 
 
OK, 웰컴과 다르게 의미를 알기 힘든 알파벳 세 글자 S, B, I.
우리는 기억하기 어려운 기업명이라는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2020년말, 세상 모든 SBI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SBI를 떠올리며 SBI가 의미 있는 이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접점인 마이크로 사이트(iamsbi.co.kr)엔 수많은 사연들이 이어졌고 2년간 다섯 SBI를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2021년, ‘SBI가 SBI를 찾습니다’캠페인은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에 또 다시 이름을 올렸습니다.그리고 마침내 2022년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자그마치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에서 인정받게 됐습니다. 





올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국내 4개 광고 대행사, 7개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 국내 금융회사의 캠페인이 Spikes 본상을 수상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이라죠? 
 광고를 하는 사람으로서, 스파익스 아시아 같은 세계적인 광고제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은 정말 큰 영광이죠. 근데요, 대한민국 1등 저축은행이자, 대한민국 Creative No.1 금융기업인 SBI저축은행의 캠페인을 하고 있다는 것도 참으로 큰 영광입니다.
 
업계 최초 앤어워드, 에피어워드, 대한민국광고대상, 국민이 뽑은 좋은 광고상 그리고 스파익스 아시아까지… 최초의 역사를 계속 이어나가는 SBI저축은행과 HS애드의 콜라보!
지금까지 다음 캠페인이 더 기대되는 금융기업, SBI저축은행 캠페인 이야기였습니다.
  

 
HS애드 ·  SBI저축은행 ·  캠페인 ·  은행 ·  SBI ·  자전거 ·  가요 ·  은행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