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광고인
HS Ad 기사입력 2021.09.08 10:14 조회 181

<대홍인의 사생활>은 대홍 크리에이터의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사진 에세이 코너입니다.



야식으로 먹던 피자의 올리브가 떨어졌다. 한참 바닥을 두리번거리며 찾다가 내 배 위 한심한 듯 올려다보던 올리브의 시선을 느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이 살들과 이별하리라 다짐한 게 올해 초. 늘 창대했던 시작에 비해 비극적인 결말을 안겨준 다이어트였지만, 올해는 다를 것 같은 좋은 예감이 생겼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포인트로 PT를 끊고 바디프로필을 예약해버렸다. 과거 PT를 여러 번 받아본 적 있지만, 그렇다고 대단한 몸짱이 되지 않는단 걸 안다. 그러나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이기에 또다시 저지르고 만 것이다. 과연 성공했을까?
 
90일 후 나는 누가 봐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됐고 #운동하는광고인으로 스스로를 재정의했다. 내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다이어트 성공 전략 5단계를 공유한다. 바쁜 현대사회 속 직장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좌) 강원도 힘쓰는 형님의 느낌이 물씬 나던 다이어트 전.
(우)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였던 바디프로필 촬영.
 
 
1단계: 용기 가지기

다이어트에는 많은 용기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이 여태껏 실패해왔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매번 실패했다고 주눅 들지 말고 주변에 다이어트를 당당하게 알리자. 나의 다이어트를 무시하는 주변의 편견과 맞서 싸워야 한다. (네가? 그래 봤자 또 실패하겠지. 왜 해? / 쟤는 빼고 가자, 다이어트 중이래. / 이것만 먹어봐. 이건 살 안 쪄. 이 정도는 먹어도 돼.) 이런 용기가 없다면 애초에 시작도 하지 말 것! 용기 없는 자는 100% 실패하게 돼있다.
 
 
 
2단계: 최종 목표 설정하기

막연하게 ‘살 뺄 거야!’라는 마음가짐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와 기간/기준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임해야 한다. 예전에 나는 그저 ‘몸짱되기’라는 추상적인 목표 하에 구체적인 기간이나 기준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일까? 운동은 열심히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소위 ‘근돼(근육돼지)’로만 보였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를 ‘바디프로필 촬영’으로 세우고 ‘90일’이라는 명확한 기간과 ‘체지방 10% 진입’이라는 실질적인 기준을 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3단계: 세부 목표와 Plan B 설정

하루, 일주일 단위로 운동 계획과 식단을 준비하고, 계획이 외부 요인으로 인해 뒤틀릴 때를 대비해 Plan B까지 마련. 다이어트 기간 중 방심의 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 및 관리해야 한다.
 
이전의 나는 계획 없이 헬스장에 가면 그저 마음에 드는 운동을 했다. 또 급작스러운 회식이나 약속이 생기면 운동을 건너뛰곤 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한다면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우선 주별/월별 단위로 얼마나 감량할 것인지 세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별/주별 운동 계획을 만들어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갑자기 사정이 생겨 운동을 못 가거나 식단을 못 지킬 경우 대신할 수 있는 대안들, 예를 들어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보조제 등을 활용해 방심의 틈을 메워줘야 한다.
 



4단계: 철저한 장비 준비

골프, 낚시, 캠핑 등을 할 때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장비에 힘을 주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비우는 운동이라고 생각해서인지 대부분이 장비 준비를 소홀히 한다. 헬스장에서 주는 목이 늘어난 헬스복을 입고 운동 후 지칠 대로 지친 상태에서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본 적 있는가? 세상 불쌍하고 초라한 사람이 거기 있더라.
 
그래서 내 생각은 다르다. 무엇보다 힘든 운동! 어려운 도전인 만큼 완벽하게 장비를 갖춰 기분을 업시키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갖춰 입고 운동하면 다이어트하며 슬슬 만들어지는 몸을 기록할 맛도 난다.
 



5단계: 기록&점검

계획한 대로 다이어트가 순항 중인지 매일 기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다이어트라는 것이 계획대로 잘한다고 늘 긍정적인 결과를 주는 놈이 아니다. 계획대로 한다 해도 살이 안 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를 대비해 다이어트를 기록하고 어떤 부분을 수정하면 되는지를 항시 점검할 수 있도록 하자.
 
 
① 식단 사진 찍는 습관 만들기
매 끼니 먹는 음식의 사진을 찍자. 식단이 아니라도 사진 찍는 습관을 들이기를 추천한다. 이 습관은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음식을 먹을 때 큰 죄책감이 들게 해 덜 먹게 된다.
 

먹은 음식 사진을 트레이너에게 점검 받고 세부 계획에 따라 식단 조정 시에 활용한다.
 
 
② 운동 기록하고 피드백 받기
하루, 주 단위로 계획한 운동 내용을 기록하는 일지를 작성해 트레이너에게 확인 받자. 사실 별 반응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록으로 얼마나 간절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인지를 트레이너에게 보여줌으로써 그가 나를 대하는 태도나 훈련이 달라지고 몸 또한 변하게 될 것이다. 요즘에는 쉽게 앱으로 운동을 기록할 수 있으니 얼마나 스마트한 세상인가!
 
 

③ 점검하기
세부 계획에 맞춰 몸무게 감량이 잘 되고 있는지 2주 간격으로 인바디 체크를 하자. 만약 몸의 변화가 없다면 식단과 운동 강도 조정이 필요한 시기임을 의미한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면 다이어트를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꼭 중간 점검을 빼먹지 말고 챙기도록 하며, 운동 강도와 조정은 비전문가인 내가 혼자 하는 것보다는 트레이너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체중계와 인바디로 몸무게 감량을 확인하자.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속 다이어트 성공 자체가 비현실적일 수 있다. 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참 인간미 없다고 나 또한 편견을 가졌었다. 그러나 곧 불혹을 바라보는 나이에 더 늦었다간 평생 멋진 몸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인간미를 조금은 버리고(?) 독해졌다. 내가 할 수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이 글이 대홍인, 그리고 대홍 블로그 구독자분들의 다이어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HS애드 #운동 #바디프로필 #헬스 #광고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트렌드]어렵지 않아요, 나만의 네온사인 만들기!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해 집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입니다. 흔히 인테리어하면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작은 소품으로도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습니다. 곰손도 금손으로 쉽게~ 반짝반짝 공간을 밝히는 DIY 네온사인 만들기, 함께 만들어보아요. ① 네온사인을 만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원하는 색상·두께·크기에 따라 ‘네온사인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이게 가능해? SNS으로 만든 온라인 방탈출 캠페인
 “이래도 안 열리네.” “야, 안 되겠다. 힌트 쓰자!” 한때 친구들끼리 머리를 굴리며 즐기던 방탈출 카페. 조금만 인기 있는 카페들은 주말이면 예약이 꽉 차던 인기 스팟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발만 동동 구르는 요즘이다. 가끔 나들이도 해보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다. 결국 침대에서 뒹굴대며 시간 때울 겸 SNS를 켜고 마는데, “어라 이게 뭐지? SNS 속에 방탈출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이게 가능해? SNS으로 만든 온라인 방탈출 캠페인
 “이래도 안 열리네.” “야, 안 되겠다. 힌트 쓰자!” 한때 친구들끼리 머리를 굴리며 즐기던 방탈출 카페. 조금만 인기 있는 카페들은 주말이면 예약이 꽉 차던 인기 스팟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발만 동동 구르는 요즘이다. 가끔 나들이도 해보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다. 결국 침대에서 뒹굴대며 시간 때울 겸 SNS를 켜고 마는데, “어라 이게 뭐지? SNS 속에 방탈출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이게 가능해? SNS으로 만든 온라인 방탈출 캠페인
 “이래도 안 열리네.” “야, 안 되겠다. 힌트 쓰자!” 한때 친구들끼리 머리를 굴리며 즐기던 방탈출 카페. 조금만 인기 있는 카페들은 주말이면 예약이 꽉 차던 인기 스팟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발만 동동 구르는 요즘이다. 가끔 나들이도 해보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다. 결국 침대에서 뒹굴대며 시간 때울 겸 SNS를 켜고 마는데, “어라 이게 뭐지? SNS 속에 방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