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광.고.대.회] 7월 수상작 발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8.03 12:00 조회 5106
 
 
"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
 
제일기획과 피자알볼로가 함께하는 천하제일 광고대회! ‘피자알볼로’ 광고에 어울리는 시조풍의 카피를 쓴다면 어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나올까요?
 
여러분의 응모작을 엄선한 7월 천하제일 광고대회 14개의 수상작을 발표합니다. 이번 천하제일 광고대회에는 정말 ‘제대로’ 카피를 써주신 분들이 많았던 이벤트였습니다.
 
수상작으로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다음 천하제일 광고대회에도 참여해 주실 거죠?! 다음 미션을 또 기대해 주세요!!
 
 
 
 
 
<대상> 1편
 
쫀득한 흑미 도우, 멈추지 않는 끈기요
 
매콤한 청양 핫 소스, 뜨거운 열정이라,
 
상큼한 오이피클, 유쾌함을 곁들이니
 
알볼로 피자 한 판, 우리 민족 하나 되리. / 박*선
 
  
<우수상> 3편
 
1. 새빨간 토마토에 흑미 도우 어우러져, 피클은 정성 담아 아삭아삭 반겨주니, 알볼로 먹는 순간 웃음꽃이 피었구나. 황금빛 올리브유 너훌너훌 춤을 추고, 핫 소스 청양 고추 알싸하게 감싸주니, 피자는 알볼로요 그 맛이 제대로구나. / bi2***
 
2. 집에만 있자 하니 위장이 성화로다. 옳다고나 피자 한번 신명 나게 즐겨보자. 화려한 광명이 알볼로를 감싸도니 늘어노닌 치즈가 황룡과 같구나 밀 도우 저리 가라 우리 천연 흑미 알볼로 물들 세라. / hansub***
 
3. 묘한 소스는 미각의 이치를 꿰뚫었고, 절묘한 흑미 도우는 식감의 이치를 통달했도다. 천상의 맛을 내어 이미 공이 높으니 원컨대 국민 모두 피자알볼로를 먹길 바라노라. / ace***
 
  
<장려상> 10편
 
1. 피자알볼로 먹어보니, 이런 맛이 또 있으랴 진도 흑미로 만드 나니, 이런 맛이 또 있으랴 온도 습도도 맞추 다니, 이런 맛이 또 있으랴 정성을 다해 만드나니, 이것이 알볼로이니라 / jm___**
 
2. 아침으로 어떠하리 점심으로 어떠하리 매일매일 식사로 또한 먹으면 어떠하리 피자알볼로 앞으로 백 년을 우리와 함께하리~~ / woolove****
 
3. 얼마나 기다렸나 진도산 흑미 도우 기름 대신 올리브유 토핑 가득 채웠다유 오늘도 날 보로 온 알볼로요 알볼로 경사 났네 알볼로 날고 있네 / eatingm****
 
4. 同夏嫩 招人鐘愛 友當宕宕 達呂那家 (팅동하눈 초인종애 우당탕탕 달려나가) 內謀博秀 如嫩盾間 曄意一幸 淚求要 (내모박수 여눈순간 엽의일행 누구새요) 自判 瞬削河坤 模也自 語代於 (피자한판 순삭하곤 모야피자 어대갓어) 暮乙智 苦悶大面 躊躇末苦 八字自 (모먹을지 고민대면 주저말고 팔자피자) / jennnn***
 
5. 피자를 들자 하니 치즈가 늘어나고 치즈를 먹자 하니 새우가 나를 반기고 이 모두를 탐하여 먹자 하니 풍미가 일품이구나 / j1n._.***
 
6. 나 그대를 만나러 가오
 
도마도 같이 빨간 마음을
 
치즈의 부드러움으로 감춰
 
그대의 문을 두드리러 가오
 
그대를 위한 바다에서 육지에서
 
산해진미를 구해 내 마음을 담아
 
그대에게 가오 문을 열어주오 / 왕*호
 
 
7. 배가고파 폰을찾아
 
배달할까 고민하다
 
어제봤던 먹방메뉴
 
머릿속을 스쳐가누
 
쫀득치즈 토핑빵빵
 
도우마저 치즈팡팡
 
한조각을 먹더라도
 
제대로된 알보로로 / Woong ****
 
 
8. 후한재료 다양한맛
 
고민마라 알볼로다
 
이중에서 네취향을
 
골라봐라 알볼로다
 
광고마저 비교불가
 
제일가는 고퀄이다
 
이병헌과 함께하니
 
피자광고 성공적야 / 강*현
 
 
9. 달덩이 같은 알볼로
 
볼 때마다 흐뭇한 미소
 
건강과 맛을 잡아
 
사람들에게 매력 발산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마성의 피자 / 장*정
 
 
10. 이런 도우 어떠하며 저런 도우 어떠하리
 
올리브유 쓰는 진도산 흑미 도우 어떠하리
 
우리도 이러한 알볼로 백 년 만년 먹으리라 / 고*규
 
 
8월 천하제일 광고대회 이벤트도 기대해주세요!
 
여러분의 신박한 아이디어! Cheil이 기다립니다!
 
TVCF ·  공모전 ·  광고 ·  광고대회 ·  수제 ·  수제피자 ·  아이디어 ·  이벤트 ·  이병헌 ·  제일기획 ·  천하제일 ·  천하제일광고대회 ·  카피 ·  카피라이터 ·  크리에이터 ·  크리에이티브 ·  피자 ·  피자알볼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