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알바를 Respect!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1101
 
오~!! 완전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선배, 파이팅!! 오~!!
멜로디가 달라진 것 같아, 진짜 안 쓰는 창법!!
와~!! 비트, 리듬, 소울, 그대로 그냥 JK 김동욱 나타나네!! 와~”

퀴즈~!! 위에 쓰여있는 저 문장들은 무엇일까요~?!
몇 년 전, 모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박미경 님께서 공연을 보고 현장에서 보여준 리액션 장면인데요. 어색한 표정과 카메라를 의식한 듯한 뉘앙스가 재미를 주었던 것 같아요. 꽤 오래 시간이 지났지만 SNS 상에서 계속해서 ‘유머 짤’로 돌고 돌면서 어떻게 보면 가수 박미경 님의 흑 역사처럼 남아있었죠.

박미경 님의 리액션이 지금! 2020년에 또 한 번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잡코리아의 알바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의 새로운 캠페인 ‘알바를 RESPECT’ 온에어 덕분이죠. 알바를 보고 외친 그녀의 리액션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들과 함께 확인해볼까요??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자신감, RESPECT


이 광고 영상은 정말 패러디로 시작해서 패러디로 끝나는 것 같아요~!! ‘전단지 편’에서는 명동에 유명한 고양이 카페 알바를 패러디해서 손님보다 더 갑이 된 알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벤치에 누워서, 또는 느긋하게 서성이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당연하다는 듯이 나눠주는 알바!!

 

이 알바를 보고 박미경 님이 외친 리액션.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누구보다 당당하고 느긋한 알바의 자신감을 RESPECT 한다며 마무리되는 영상. 예능 프로그램의 리액션 모습을 100%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뒤에 서있는 사람들이며 앵글까지!! 짧은 15초 동안 빅 재미를 주는 것 같아요.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스킬, RESPECT

드르륵!! 드르르륵!!!

이 소리는 편의점 매대에서 알바 고수의 손에 의해 음료수 캔들이 4열 종대 가지런히 앞을 바라볼 때 나는 소리입니다. 귀신같은 스냅으로 캔들이 가지런히 앞을 바라보도록 정리하는 재빠른 알바의 손이 보이시나요? 뒤를 보고 있는 캔을 찾는 매서운 눈, 휘리릭 돌려 대는 손목까지. 하루 이틀 정리해본 솜씨가 아닌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정말 RESPECT할 만하지 않나요??


이번에도 역시 독보적인 그녀의 리액션이 시작됩니다. “스피드… 레이아웃…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앞서 봤던 ‘전단지 편’보다 더 단호한 리액션으로 편의점 알바를 칭찬하는 박미경 님!! 이후, 속 시원한 샤우팅과 함께 알바몬을 외치는 클로징까지!

후~!! 정말 알바몬 캠페인을 뒤집어 놓으셨다!!



마지막, 영화관 알바 편까지 이어지는 박미경의 리액션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마지막 편은 기존 2편과 달리 좀 더 SNS스러운 리얼리티 영상 클립 같은 느낌을 강조해서 만들어졌어요. 여담이지만, 여기서 남자 관객이 잘 못 말한 ‘백수단’은 실제 박미경 님의 예능 리액션에서 가수 선배 밴드 ‘백두산’을 ‘백수단’으로 잘 못 발음한 것을 그대로 패러디해서 따라 한 거라고 해요. 아니, 30초의 짧은 캠페인 영상 안에 이렇게나 많은 패러디가 숨어있다니…!!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알바몬’ 캠페인이지 않나요?!



 
지난해, 야인시대의 김영철 배우님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 <사딸라>, 열정의 마스코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의 모습을 활용한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처럼 SNS 상의 밈(Meme)을 활용해 이슈가 되었던 캠페인 사례들이 있었죠. 이번 알바몬 캠페인 역시 그저 유머 소재로 활용되었던 디지털 밈을 끌어와 캠페인으로써 붐-업을 시킬 수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 보장된 재미 소재 덕분에 디지털 상에서 적극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얻어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가수 박미경 님처럼 여러분을 놀라게 할 알바들의 RESPECT 스킬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에게 있는 혹은 알바를 하고 있는 주변 친구들의 스킬을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대한민국 알바들 모두 정말 RESPECT 합니다!! 와우~~!!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으셨다!!



고양이 ·  알바 ·  국어책 ·  국어책 리액션 ·  나는 가수다 ·  뒤집어 놓으셨다 ·  리액션 마케팅 ·  명동 ·  명동 고양이 알바 ·  박미경 ·  솔루션 ·  아르바이트 ·  아이디어 ·  알바 ·  알바몬 ·  영화관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편의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그녀가 펼치는 또 다른 예술의 세계, 월드 메르디앙
그녀가 펼치는 또 다른 예술의 세계, 월드 메르디앙
“마케팅도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untact) 마케팅’
만남을 대체하는 기술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다 ‘언택트’.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가 전 국가적으로 실시되는 가운데, 새롭게 회자되고 있는 단어 중 하나가 ‘언택트’입니다. 네이버 포털 뉴스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언택트’가 포함된 뉴스 기사의 수는 약 7400여 건으로 이전 3개월(약 300여 건)에 비해 2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조합어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등이 저서 ‘트렌드코리아 2018’를 통해 새롭게 제시한 단어입니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미디어를 읽지 말고, 미디어를 보는 사람을 읽자
최근 MBC 예능 <놀면뭐하니>의 “싹쓰리” 시리즈는 여러모로 화제다. 감히 조합하기 어려웠던 스타들의 조합과 노래,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내용은 당연히 회자될 수밖에 없는 콘텐츠. 거기에 더해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과자를 한 번 먹고,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음료를 한 번 마시는, PPL에 대한 얘기도 시청자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됐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Report] 인터넷 광고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
글 김현영 |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팀 팀장 bykhy@daehong.co.kr 2016년 인터넷(PC+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11.1% 성장한 3조4,360억원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시장은 2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인터넷 광고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내 점유율도 42.7%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동영상 소비 증가에 따른 모바일 동영상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미디어를 읽지 말고, 미디어를 보는 사람을 읽자
최근 MBC 예능 <놀면뭐하니>의 “싹쓰리” 시리즈는 여러모로 화제다. 감히 조합하기 어려웠던 스타들의 조합과 노래,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내용은 당연히 회자될 수밖에 없는 콘텐츠. 거기에 더해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과자를 한 번 먹고,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음료를 한 번 마시는, PPL에 대한 얘기도 시청자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됐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Report] 인터넷 광고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
글 김현영 |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팀 팀장 bykhy@daehong.co.kr 2016년 인터넷(PC+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11.1% 성장한 3조4,360억원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시장은 2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인터넷 광고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내 점유율도 42.7%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동영상 소비 증가에 따른 모바일 동영상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미디어를 읽지 말고, 미디어를 보는 사람을 읽자
최근 MBC 예능 <놀면뭐하니>의 “싹쓰리” 시리즈는 여러모로 화제다. 감히 조합하기 어려웠던 스타들의 조합과 노래,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내용은 당연히 회자될 수밖에 없는 콘텐츠. 거기에 더해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과자를 한 번 먹고,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음료를 한 번 마시는, PPL에 대한 얘기도 시청자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됐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Report] 인터넷 광고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
글 김현영 |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팀 팀장 bykhy@daehong.co.kr 2016년 인터넷(PC+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11.1% 성장한 3조4,360억원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시장은 2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인터넷 광고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내 점유율도 42.7%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동영상 소비 증가에 따른 모바일 동영상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