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알바를 Respect!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111
 
오~!! 완전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선배, 파이팅!! 오~!!
멜로디가 달라진 것 같아, 진짜 안 쓰는 창법!!
와~!! 비트, 리듬, 소울, 그대로 그냥 JK 김동욱 나타나네!! 와~”

퀴즈~!! 위에 쓰여있는 저 문장들은 무엇일까요~?!
몇 년 전, 모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박미경 님께서 공연을 보고 현장에서 보여준 리액션 장면인데요. 어색한 표정과 카메라를 의식한 듯한 뉘앙스가 재미를 주었던 것 같아요. 꽤 오래 시간이 지났지만 SNS 상에서 계속해서 ‘유머 짤’로 돌고 돌면서 어떻게 보면 가수 박미경 님의 흑 역사처럼 남아있었죠.

박미경 님의 리액션이 지금! 2020년에 또 한 번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잡코리아의 알바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의 새로운 캠페인 ‘알바를 RESPECT’ 온에어 덕분이죠. 알바를 보고 외친 그녀의 리액션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들과 함께 확인해볼까요??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자신감, RESPECT


이 광고 영상은 정말 패러디로 시작해서 패러디로 끝나는 것 같아요~!! ‘전단지 편’에서는 명동에 유명한 고양이 카페 알바를 패러디해서 손님보다 더 갑이 된 알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벤치에 누워서, 또는 느긋하게 서성이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당연하다는 듯이 나눠주는 알바!!

 

이 알바를 보고 박미경 님이 외친 리액션.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누구보다 당당하고 느긋한 알바의 자신감을 RESPECT 한다며 마무리되는 영상. 예능 프로그램의 리액션 모습을 100%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뒤에 서있는 사람들이며 앵글까지!! 짧은 15초 동안 빅 재미를 주는 것 같아요.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스킬, RESPECT

드르륵!! 드르르륵!!!

이 소리는 편의점 매대에서 알바 고수의 손에 의해 음료수 캔들이 4열 종대 가지런히 앞을 바라볼 때 나는 소리입니다. 귀신같은 스냅으로 캔들이 가지런히 앞을 바라보도록 정리하는 재빠른 알바의 손이 보이시나요? 뒤를 보고 있는 캔을 찾는 매서운 눈, 휘리릭 돌려 대는 손목까지. 하루 이틀 정리해본 솜씨가 아닌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정말 RESPECT할 만하지 않나요??


이번에도 역시 독보적인 그녀의 리액션이 시작됩니다. “스피드… 레이아웃…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앞서 봤던 ‘전단지 편’보다 더 단호한 리액션으로 편의점 알바를 칭찬하는 박미경 님!! 이후, 속 시원한 샤우팅과 함께 알바몬을 외치는 클로징까지!

후~!! 정말 알바몬 캠페인을 뒤집어 놓으셨다!!



마지막, 영화관 알바 편까지 이어지는 박미경의 리액션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마지막 편은 기존 2편과 달리 좀 더 SNS스러운 리얼리티 영상 클립 같은 느낌을 강조해서 만들어졌어요. 여담이지만, 여기서 남자 관객이 잘 못 말한 ‘백수단’은 실제 박미경 님의 예능 리액션에서 가수 선배 밴드 ‘백두산’을 ‘백수단’으로 잘 못 발음한 것을 그대로 패러디해서 따라 한 거라고 해요. 아니, 30초의 짧은 캠페인 영상 안에 이렇게나 많은 패러디가 숨어있다니…!!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알바몬’ 캠페인이지 않나요?!



 
지난해, 야인시대의 김영철 배우님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 <사딸라>, 열정의 마스코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의 모습을 활용한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처럼 SNS 상의 밈(Meme)을 활용해 이슈가 되었던 캠페인 사례들이 있었죠. 이번 알바몬 캠페인 역시 그저 유머 소재로 활용되었던 디지털 밈을 끌어와 캠페인으로써 붐-업을 시킬 수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 보장된 재미 소재 덕분에 디지털 상에서 적극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얻어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가수 박미경 님처럼 여러분을 놀라게 할 알바들의 RESPECT 스킬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에게 있는 혹은 알바를 하고 있는 주변 친구들의 스킬을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대한민국 알바들 모두 정말 RESPECT 합니다!! 와우~~!!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으셨다!!



고양이 ·  알바 ·  국어책 ·  국어책 리액션 ·  나는 가수다 ·  뒤집어 놓으셨다 ·  리액션 마케팅 ·  명동 ·  명동 고양이 알바 ·  박미경 ·  솔루션 ·  아르바이트 ·  아이디어 ·  알바 ·  알바몬 ·  영화관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편의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Research]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7일간 ‘2019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4개 매체사, 17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4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Interview]광고의 날 캠페인을 제작한 사람들
올해 46회째를 맞이한 ‘광고의 날(11.11)’을 기념하여, 광고인들의 재능기부와 자발적인 참여로 5년 만에 다시 광고의 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광고의 날’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11월 11일이다.
[collaboration] Work Speaks Itself, 그리고 지구는 멸망했다 이말년X윤명진
평생 말년병장처럼 살겠다는 청운을 품고 나름의 세계를 구축한 웹툰작가 이말년. 그리고 그런 그의 자기애를 탐내면서도 자신에 대한 기대치 때문에 완벽주의를 버리지 못하는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윤명진 카피라이터가 만났다. 30대 초반, 어디선가 만났더라면 형 혹은 동생 소리가 절로 나왔을, 수줍으면서도 호기심 많고 패기만만한 두 젊은 크리에이터의 햇빛 쨍한 대담. 안녕하세요, 말년 씨 윤명진 카피라이터(이하 윤) 이말년 씨, 아니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lose up]Sh수협은행 광고, '주거래 은행은 선택'이란 화두를 던지다
작년 이맘때였나요, 어머니께서 은행을 다녀오시더니 “이자가 낮네, 적금은 다른 은행에다가 들어야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랜 기간 거래한 주거래 은행에서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고정적인 이자를 따박따박 받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라 생각하시던 어머니께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걸 보니, 이제 은행의 개념은 예전과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