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시상식
대홍기획이 제36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발표했다.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아 이디어의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중 하나이다. 올해는 지난 7월부터 홍보와 작품모집을 시작해 총 1,200여 편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중 1 · 2차 예비 심사와 학계 · 광고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 2편, 금상 2편과 더불어 CSR 부문 출품작 중 특별상 1편 등 총 20편의 수상작이 결 정됐다.
대상에는 ▲롯데제과 빼빼로 <함께 이어가는 길_빼빼로드>와 ▲롯데주류 처음처럼 <처음처럼, 부드러운 약속>이 뽑혔다. 기획 부문 대상작은 빼빼로 구매를 기부 트렌드로 재포지셔닝하는 ‘빼빼로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프로모션과 기부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작품 부문 대상작은 스마트폰에 부착하는 스마트링 을 새끼손가락에 걸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건강한 음주를 위한 약속을 인식시키는 넛지 캠페인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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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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