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씽굿 기사입력 2014.05.14 01:36 조회 4278



2014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자연과 인간을 위한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 한국환경공단이 "2014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환경을 향한 변화의 첫걸음을 여러분의 도전으로 채워주세요. "Challenge? Change!"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



●응모 부문
- 사    진: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나라의 환경을 담은 장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
- 지면광고: 환경분야 공익 광고, 국민들에게 한국환경공단을 알릴 수 있는 광고
- 정크아트: 폐금속, 폐고무 및 폐 플라스틱 등 폐자원을 활용하여 제작한 창간물



●시상 내역
- 환경부장관상(대상): 1작품 / 사진-400만원 / 지면광고-500만원 / 정크아트-700만원
-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금상): 2작품 / 사진-각 200만원 / 지면광고-각 250만원 / 정크아트- 각 300만원
-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은상): 2작품 / 사진-각 100만원 / 지면광고-각 150만원 / 정크아트- 각 200만원
-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동상): 4작품 / 사진-각 50만원 / 지면광고-각 70만원 / 정크아트- 각 100만원
-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장려상): 6작품 / 사진- 각 30만원 / 지면광고- 각 40만원 / 정크아트- 각 50만원
* 시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함
*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응모 일정
- 사    진: '14.6.23(월) 09:00 ~ 7.4(금) 18:00
- 지면광고: '14.6.23(월) 09:00 ~ 7.8(화) 18:00
- 정크아트: '14.6.23(월) 09:00 ~ 7.11(금) 18:00
- 수상작 발표: '14.8.25(월)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
- 시상식: '14.9.11(목)
※ 주최측 사정에 따라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kecopr.or.kr)를 통한 온라인 응모
※ 정크아트부문의 경우 1차 합격자에 한하여 실물작품 접수(해당자에 한하여 개별 공지 예정)



●유의 사항
[응모 시 유의사항]
- 초상권, 저작인격권 및 저작재산권 등 응모한 작품의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응모 형식과 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 다른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및 표절, 복제 등으로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에도 이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 등은 일체 회수함
- 사진 및 지면광고 부문은 수상시 원본파일을 제출하여야 하므로 반드시 별도보관 필요
- 정크아트부문 1차 응모시(작품 이미지 제출시) 응모자 신분 노출 금지
-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참조


[수상작 발표 후 유의사항]
- 수상작의 저작원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측은 수상자와 협의 후 주최측 홍보나 환경교육 등 공익목적으로 활용(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음
- 정크아트부문 수상작은 주최측이 환경교육 목적으로 3년간 임대 후 수상자에게 반환함
- 지면광고 및 사진 부문 수상자는 수상작 발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원본 데이터 제출
- 제출한 원본 데이터가 응모작과 일치하지 않거나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기재된 연락처가 불분명하여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수상에서 제외함
- 수상하지 않은 정크아트작품은 수상작 발표 후 1개월 내에 직접 회수하여야 하며 기한 내 수령하지 않은 작품의 처분사항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ㅇ듬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 사무국 02-322-7005
- 공모전 홈페이지 Q&A 게시판


 

 

환경 ·  사랑 ·  공모전 ·  자연 ·  인간 ·  한국환경공단 ·  사진 ·  지면광고 ·  정크아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영감을 주는 해외 광고, 글로벌 광고 소개 채널 4
해외여행 중 호텔에서 TV를 켰을 때 나오는 외국 광고는 우리 눈엔 신기하다. 낯선 웃음 포인트부터, 독특한 스타일까지, 우리나라 광고와 다른 모습을 보며 신선한 자극을 받기도 하는데. 그래서 준비했다. 색다른 해외 광고를 통해 영감을 받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은 글로벌 광고 영상 채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