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 웅진씽크빅
기사입력 2003.08.22 09:58 조회 10824



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웅진씽크빅, 선생님 광고 모델,

드라마에서도 선생님 역 광고모델 기용 이어 드라마,

영화 PPL마케팅까지 시너지 효과 기대 앞서가는 창의력 컨셉,

선생님의 창의력이 아이 창의력

 

 

 

씽크빅의 새로운 탄환, 창의력 선생님

 ’’창의력’’ 하면 ’’씽크빅’’. 지난 10여 년간 ’’창의력’’이라는 컨셉으로, 학습지업계의 성공 장수 캠페인으로 손꼽히는 웅진씽크빅이 신예 한지민을 기용한 새로운 TV-CM을 선보였다. 지난해 ’’아빠’’를 등장시켜 달라지는 교육환경을 반영, 공감을 얻었던 씽크빅은 이번에는 ’’선생님’’을 등장시켜 아이 - 부모 - 선생님으로 이어지는 창의력 삼위일체 로 앞서가는 창의력 학습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음~ 수학은 이제 걱정 안해도 되겠는 걸"

" 역시~ 창의력 대장이구나?"

"다음 시간도 오늘처럼, 알지?"
 

 환한 미소로 칭찬해 주는 모습, 문제를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며 기뻐하는 젊은 여선생님의 모습, 수업이 다 끝난 듯 선생님이 귀엽게 ’’파이팅’’을 외치자, 돌연 박수소리가 들린다. 카메라가 빠지자 맞은편에 박수를 치고 있는 동료 선생님들이 강의실을 가득 메우고 있다. 진짜 수업이 아니서라 ’’창의력 수업’’ 과정을 시범보이고 있었던 것이다. 시뮬레이션 수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안도의 한숨을 쉬는 한지민과 박수를 치며 격려하는 동료 선생님들의 모습 위로 나레이션이 잔잔히 흐른다.
 

"더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준비하는 창의력 선생님, 아이들의 힘이 됩니다."
 

웅진씽크빅은 2003년 목표를 양질의 ’’교사 육성’’으로 공표했다. 학습지업계뿐 아닌 사회 전반의 불황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문성, 특화성만이 살 길이라고 판단한 것. 그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9천 명이 넘는 교사들을 위한 특별 교육훈련 프로그램 ’’또또사랑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문기복 광고팀장은 "이번 광고에서는 아이들을 칭찬과 사랑으로 가르치는 따뜻한 선생님, 창의력을 가르치기 위해서 노력하는 선생님의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며 무엇보다 기존 학습지광고에서 보여졌던 교사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신세대 선생님의 상큼하고 열정어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최대 주안점이었다고 했다.
 

한지민, 드라마, 광고서 선생님 꿈 소원 성취

 따라서 이번 광고에서는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 순수한 표정이 트레이드 마크인 탤런트 한지민은 ’’포카리스웨트’’광고와 드라마 ’’올인’’으로 단번에 03년 기대주로 부상한 신인 스타. 기존 모델인 대선배 최수종, ’’집으로’’의 아역 스타 유승호와 경기도 파주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한지민은 "어렸을 때 꿈이 선생님이었다"며 CF와 드라마에서 동시에 소원을 성취했다고 웃었다. 촬영장에서도 풍부한 감정, 긴 호흡과 애드립이 요구되는 롱테이크 촬영을 신인 연기자가 소화낼 수 있을까 내심 불안해하는 스텝들의 기우를 한순간에 녹여버렸다. 아이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찬, 자신감 있는 신세대 선생님의 모습을 너무도 잘 담아내 광고주가 무릎을 쳤다는 것.
 

한지민의 이번 캐스팅은 드라마 ’’좋은 사람’’ 덕분. 이달 27일부터 방영되는 MBC 새 미니시리즈 ’’좋은사람’’에서 한지민은 신하균과 조한선,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학습지 선생님 순정을 연기하는 것. 모델료 역시 신인에게는 파격적이랄 수 있는 6개월 단발에 7천만원이다.
 

광고 - 드라마 -영화, PPL로 시너지 효과 기대

또한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에 한지민을 캐스팅하며 2억원이 넘는 PPL 계약으로 드라마 제작도 지원하기로 했다. PPL은 예전에 단순히 상품이나 로고 노출이 전부였으나 최근에는 기획 단계부터 참여, 등장인물의 직업이나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모티브로 등장하는 등 전략적, 기획형 PPL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이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와 드라마 방영 시기를 같이 하여 광고와 드라마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입체적인 PPL를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씽크빅 아역 모델인 ’’유승호’’가 출연하는 영화 ’’아버지와 아들’’에도 PPL 협찬 예정이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가르치려면 먼저 칭찬을

요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이 베스트셀러로 각광받고 있다. 칭찬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한한 잠재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 칭찬에 인색한 우리 문화에서 무엇보다 자녀 교육에 귀담아 들어야 할 내용이다. 웅진 씽크빅은 이번 광고가 가정에서, 학교에서 부모와 교사들이 아이들을 대하는데 있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 : 웅진닷컴,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016-370-0189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웅진씽크빅 ·  광고 ·  한지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5월 편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쨩 나니가스키? 쫀득쿠키 요리모 아 나 타!
  • 쫀득쿠키?  • 너 꿈꿨니??  • 루비쨩~ 하이! 나니가스키??  • 트랄라레오 트랄라라랑 퉁퉁퉁 사후르랑 싸우면 누가 이길까?  •  Hey GPT, 우리 강아지가 사람이라면 어떨 것 같아??  • 더운 여름, 몸속 수분을 가득 채우는 방법?   쫀득쿠키?   두바이 초콜릿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작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돌고래 잡다 와키윌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편 광고회사 돌고래유괴단 기획 김재민 AE, 안태영 AE, 김한웅 AE, 이주희 AD 제작 김현준 감독, 이환희 조감독, 백종호 PD, 남궁상기 2nd PD, 양유림 VFX 실장 제작사 돌고래유괴단 광고주 와키윌리 패션 의류 기업 비케이브(B.CAVE)에서 론칭한 4세대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