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 웅진씽크빅
기사입력 2003.08.22 09:58 조회 10388



광고는 예고편, 드라마는 본편?


 

 

웅진씽크빅, 선생님 광고 모델,

드라마에서도 선생님 역 광고모델 기용 이어 드라마,

영화 PPL마케팅까지 시너지 효과 기대 앞서가는 창의력 컨셉,

선생님의 창의력이 아이 창의력

 

 

 

씽크빅의 새로운 탄환, 창의력 선생님

 ’’창의력’’ 하면 ’’씽크빅’’. 지난 10여 년간 ’’창의력’’이라는 컨셉으로, 학습지업계의 성공 장수 캠페인으로 손꼽히는 웅진씽크빅이 신예 한지민을 기용한 새로운 TV-CM을 선보였다. 지난해 ’’아빠’’를 등장시켜 달라지는 교육환경을 반영, 공감을 얻었던 씽크빅은 이번에는 ’’선생님’’을 등장시켜 아이 - 부모 - 선생님으로 이어지는 창의력 삼위일체 로 앞서가는 창의력 학습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음~ 수학은 이제 걱정 안해도 되겠는 걸"

" 역시~ 창의력 대장이구나?"

"다음 시간도 오늘처럼, 알지?"
 

 환한 미소로 칭찬해 주는 모습, 문제를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며 기뻐하는 젊은 여선생님의 모습, 수업이 다 끝난 듯 선생님이 귀엽게 ’’파이팅’’을 외치자, 돌연 박수소리가 들린다. 카메라가 빠지자 맞은편에 박수를 치고 있는 동료 선생님들이 강의실을 가득 메우고 있다. 진짜 수업이 아니서라 ’’창의력 수업’’ 과정을 시범보이고 있었던 것이다. 시뮬레이션 수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안도의 한숨을 쉬는 한지민과 박수를 치며 격려하는 동료 선생님들의 모습 위로 나레이션이 잔잔히 흐른다.
 

"더 많이 노력하고 더 많이 준비하는 창의력 선생님, 아이들의 힘이 됩니다."
 

웅진씽크빅은 2003년 목표를 양질의 ’’교사 육성’’으로 공표했다. 학습지업계뿐 아닌 사회 전반의 불황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전문성, 특화성만이 살 길이라고 판단한 것. 그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9천 명이 넘는 교사들을 위한 특별 교육훈련 프로그램 ’’또또사랑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문기복 광고팀장은 "이번 광고에서는 아이들을 칭찬과 사랑으로 가르치는 따뜻한 선생님, 창의력을 가르치기 위해서 노력하는 선생님의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며 무엇보다 기존 학습지광고에서 보여졌던 교사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신세대 선생님의 상큼하고 열정어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최대 주안점이었다고 했다.
 

한지민, 드라마, 광고서 선생님 꿈 소원 성취

 따라서 이번 광고에서는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 순수한 표정이 트레이드 마크인 탤런트 한지민은 ’’포카리스웨트’’광고와 드라마 ’’올인’’으로 단번에 03년 기대주로 부상한 신인 스타. 기존 모델인 대선배 최수종, ’’집으로’’의 아역 스타 유승호와 경기도 파주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한지민은 "어렸을 때 꿈이 선생님이었다"며 CF와 드라마에서 동시에 소원을 성취했다고 웃었다. 촬영장에서도 풍부한 감정, 긴 호흡과 애드립이 요구되는 롱테이크 촬영을 신인 연기자가 소화낼 수 있을까 내심 불안해하는 스텝들의 기우를 한순간에 녹여버렸다. 아이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찬, 자신감 있는 신세대 선생님의 모습을 너무도 잘 담아내 광고주가 무릎을 쳤다는 것.
 

한지민의 이번 캐스팅은 드라마 ’’좋은 사람’’ 덕분. 이달 27일부터 방영되는 MBC 새 미니시리즈 ’’좋은사람’’에서 한지민은 신하균과 조한선,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학습지 선생님 순정을 연기하는 것. 모델료 역시 신인에게는 파격적이랄 수 있는 6개월 단발에 7천만원이다.
 

광고 - 드라마 -영화, PPL로 시너지 효과 기대

또한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에 한지민을 캐스팅하며 2억원이 넘는 PPL 계약으로 드라마 제작도 지원하기로 했다. PPL은 예전에 단순히 상품이나 로고 노출이 전부였으나 최근에는 기획 단계부터 참여, 등장인물의 직업이나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모티브로 등장하는 등 전략적, 기획형 PPL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이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광고와 드라마 방영 시기를 같이 하여 광고와 드라마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입체적인 PPL를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씽크빅 아역 모델인 ’’유승호’’가 출연하는 영화 ’’아버지와 아들’’에도 PPL 협찬 예정이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가르치려면 먼저 칭찬을

요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이 베스트셀러로 각광받고 있다. 칭찬은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한한 잠재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다는 것. 칭찬에 인색한 우리 문화에서 무엇보다 자녀 교육에 귀담아 들어야 할 내용이다. 웅진 씽크빅은 이번 광고가 가정에서, 학교에서 부모와 교사들이 아이들을 대하는데 있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주 : 웅진닷컴,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016-370-0189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웅진씽크빅 ·  광고 ·  한지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