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유 SIGMA6 '호언장담'/ 모델- 최진실, 강호동
기사입력 2000.05.12 11:21 조회 6792

최불암 성(姓)에 이어 최진실이 성(性)을 바꾼다

LG정유(대표 : 許東秀 부회장)는 고품질 휘발유 SIGMA6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더 강화할 수 있는 ''호언장담"시리즈 2차 CF를 론칭했다.
 

지난해 LG정유가 새로운 휘발유 브랜드 ''SIGMA 6''를 출시하면서 선보였던 ''호언장담'' 1차 시리즈에서 "최불암, 송윤아, 클론" 이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는 최진실-강호동이 바통을 이어 받았다.
 

지난 ''호언장담'' 1차 시리즈는, 휘발유의 품질이 좋고 나쁨을 차가 안다면 성(姓)을 바꾼다, 머리스타일을 바꾼다, 손에 장을 지진다고 장담하다 낭패를 당한 운전자가 아직 SIGMA 6를 사용하지 않은 다른 운전자에게 이제 SIGMA 6로 바꾸라고 권유하는 표현방식을 채택해 광고선호도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 회사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호언장담 2차 CF"는 광고의 일관성을 통한 광고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극적인 반전을 꾀하는 호언장담 포멧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재를 발굴, 1차에 이어 빅모델 전략을 세우고 ''최진실, 강호동''을 캐스팅하여 제작하였다.
 

"주유소를 찾은 최진실, "LG정유 SIGMA 6 ! 힘좋은거 차가 안다구요? 허! 그러면 제가 성(性)을 바꿔요!"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그런데 SIGMA 6가 주입되자 자동차가 "아라 차차" 소리를 내며 말(馬)처럼 힘있게 기상하는 것이 아닌가! 이때 강력하게 들리는 멘트, "차는 안다, SIGMA 6 !" 이어 최진실의 모습이 강호동으로 변하면서 "바꿔~, 바꿔, 바꿔"라고 웃으며 말한다."

촬영 현장 & 편집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인 섹시함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주문 받은 최진실은 과감한 연기의 변신을 고려하여 흔쾌히 승낙. CF에선 보기 드물게 과감한 노출을 선보이는 한편, "성을 바꿔요 성을"하는 대사부분에서의 클로즈업된 얼굴의 표정연기와 "바꿔 바꿔바꿔"라는 대사 부분에서의 톡톡 튀는 상큼함은 CF의 리듬을 갖도록 하면서 역시 최진실이라는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4월의 싸늘한 밤 공기 속에 촬영 시간(12시간) 내내 짧고 얇은 의상으로 추위와 싸워 가면서도 표정하나 변하지 않고 연기에 임해 전 스탭진으로부터 역시 프로라는 찬사를 받았다.
 

최진실의 분신역을 맡게 된 강호동은, 최근 몸무게가 100kg이하로 줄어 촬영 전 준비된 의상을 현장에서 다시 재단해서 입는 해프닝을 빚었다. 몸만 빌려준 강호동은 난 뭐냐라고 푸념했지만, 최선을 다해 마지막 "바꿔~" 부분의 표정연기를 실감나게 하면서 종합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내가 성(姓)을 갈아야"라고 호언장담한 전편의 최불암씨를 본 시청자들은 이번에는 ''어떤 성(姓)으로 바뀌려나''하고 선입관을 가질 장면에서 성(性)을 바꾼다는 극적 반전을 연출하기 위해 최진실과 강호동은 동일 포즈와 동일 한 앵글로 몇 시간 동안 연기하는 고생을 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CF에서는 컴퓨터 그래픽(CG) 작업만도 꼬박 일주일이나 걸렸다. 차가 말과 같이 힘있게 기상하는 장면과 최진실이 강호동으로 변하는 장면이 그것이다.
 

바꿔 바꿔

언제부터인가 ''바꿔''가 화두가 되었다. 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대중 매체를 통해 ''바꿔''를 노출시킨 주체는 LG정유(호언장담 1차편)다. 이후 가수 이정현의 동명 노래가 히트를 하고, 총선으로 이어지면서 시대상황을 반영하는 대단한 유행어가 되었다.
 

LG정유는 "품질,서비스 - 무결점 실천운동(6Sigma)" 결과로 탄생한 SIGMA 6야 말로 힘, 연비, 청 정 어느 특정 요소가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좋은 고품질 휘발유로, 새로운 천년을 열어가는 에너지라고 자신하고 있다.
 

따라서 아직도 LG정유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고객에게 ''휘발유가 바뀌었다, 시대가 바뀌었다, 성이 바뀌었다''는 의미를 고품질 휘발유 SIGMA 6를 넣으면 힘이 좋다는 것을 차가 안다는 것으로 표현함으로써, 이제 SIGMA 6로 바꾸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담아냈다고 밝혔다.

(문의 : LG애드 기획 2팀 박용무 차장 T.3777-2195)

자료제공: LG애드 홍보팀 류효일 대리(3777-2543)

LG정유 ·  이정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