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마티 뉴마이어, 21세기북스]
기사입력 2007.08.30 04:15 조회 2960
 근본적인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브랜드의 법칙!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의 브랜드 디자이너이자『브랜드 갭』의 저자이기도 한 마티 뉴마이어. 그가 이번에는 브랜드 마케터들과 브랜드 차별화를 탐구하는 학생들에게 ’빈 공간’을 찾아 기업의 차별화를 이룩하는 방법에 관해 조언한다.『브랜드 반란을 꿈꾸다』는 기업의 생존전략이 된 브랜드 차별화에 대한 발상의 전환과 실천적인 툴을 제공한다. 


원서의 제목『재그(ZAG)』는 ’지그재그(ZIGZAG)’라는 단어에서 따온 것으로, 원래는 ’급격한 방향 전환을’ 의미하지만 저자는 남이 가지 않는 방향으로 기업이 과감하게 ’재그’하여 완전한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전략으로 풀이하였다. 그리고 17단계 브랜드 차별화 체크포인트와 브랜드 네이밍에 대한 남다른 통찰을 제공하여 지식의 폭을 넓혀준다. 


무엇보다 이 책은 마케팅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브랜드 차별화 전략의 핵심만을 요약하고 함축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래서 어려운 이론을 늘어놓아 실체간의 괴리감을 주는 대신, 핵심 키워드와 화두를 제시하여 생각할 수 있는 여백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자체를 넘어서 그를 둘러싼 세계와 역사에 대한 배경지식도 선사한다. [양장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한 저자답게 일반 브랜드 서적과 내용면에서나 시각적인 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 도표, 상징적인 그림들, 기호들, 그리고 자신의 경험과 BMW, 애플, 이베이, 시티은행 등 실제 사례들을 곁들여 본문의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브랜드 전략에 대한 힌트로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하였다.

 

 

 

지은이 마티 뉴마이어 Marty Neumeier 


기업이 하나로 뭉쳐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수 있는 힘이 되는 ‘브랜드협동’ 전문 컨설팅 그룹 뉴트론LLC의 대표. 1990년대 중반까지 애플, 어도비, 넷스케이프, 이스트만코닥, 휴렛팩커드와 같은 유명기업들의 수백 가지 브랜드 아이콘, 제품 포장을 비롯한 여러 브랜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25년 동안 디자이너로서 수많은 우수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마케팅과 브랜드 관련 잡지에서 꾸준한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이
윤영삼 


동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출판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는『마이포지셔닝』『Ha! Ha! Ha! 유머교수법』『가족의 심리학』등이 있다. 현재 영국 버밍엄대학교 번역학 석사과정에 있으며, ’바른번역’과 ’왓북’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자
필립 코틀러 외 1
출판사
리더스 북
출판일
2007.7.30
페이지
423 페이지
ISBN
8901068729


감수자의 글
머리말 


PART. 00 들어가는 말 


PART. 01 나만의 재그를 찾아라
사람이 없는 곳으로 공을 때려라
차별화된 것과 좋은 것의 관계
빈틈을 찾아라
사람들의 불편을 찾아라
사람들의 행렬 앞에 서라 


PART. 02 나만의 재그를 디자인하라
체크포인트 1 나는 누구인가?
체크포인트 2 무슨 일을 하는가?
체크포인트 3 비전은 무엇인가?
체크포인트 4 어떤 물결을 타고 있는가?
체크포인트 5 어떤 이들과 경쟁하는가?
체크포인트 6 유일한 요소는 무엇인가?
체크포인트 7 무엇을 더하고 무엇을 뺄 것인가?
체크포인트 8 날 사랑해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체크포인트 9 누가 적인가?
체크포인트 10 이름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
체크포인트 11 나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체크포인트 12 어떻게 소문을 퍼뜨릴 것인가?
체크포인트 13 어떻게 싸울 것인가?
체크포인트 14 소비자들은 어떤 경험을 할까?
체크포인트 15 어떻게 충성고객을 확보할 것인가?
체크포인트 16 어떻게 성공을 이어갈 것인가?
체크포인트 17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PART. 03 나만의 재그를 혁신하라
가위의 집중
바위의 관성
보자기의 규모
구조가 구속이 되는 이유
재그를 가두지 말라
새로운 최고지령
2단 로켓
변화의 속도에 맞춰 재그하라 


나만의 재그를 디자인하기 위한 17단계 프로세스
자율학습
읽을거리
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마티 뉴마이어 ·  21세기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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