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up] 우리들의 결정적 순간, GBS4팀
HS Ad 기사입력 2011.10.31 04:09 조회 6977




우리들의 결정적 순간 GBS4팀


세계 각지를 누비며 광고주가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특공 조직, 글로벌 본부 GBS4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국과 유럽은 물론 중국·러시아·동남아·아프리카·남미까지 어디든 날아가서 브랜드 솔루션을 전해드립니다. 광고주는 LG전자 HA 글로벌과 벤츠코리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진행된 HA본부 글로벌 TV-CF 경쟁PT에서 5건 모두 승리했습니다. 상대는 뉴욕기반의 Y&R! 공덕 대 뉴욕의 싸움, 앞으로도 계속 기대해주세요~



 이지영 대리가 필요한 순간

광고주 과거 DB가 필요할 때(5초 안에 나옵니다. 대박!), 최근 웨딩트렌드 정보가 필요할 때(11월 20일 결혼합니다, 많이 와주세요  ~). 이노션 정보가 필요할 때“( 서방님! 좀 불어보시지요 호호^^). 맥 작업이 필요할 때(키노트 교육 우등 수료자). 회식하고 술 안 깰 때(한 대 철썩 맞으면 정신 번쩍 듭니다. 그래도 새 신랑은 살살 다뤄 주세요^^)
                                                           
                                                             
이석용 팀장 曰



박성웅 부장이 필요한 순간

광고주 기선 제압이 필요할 때(퍼머 머리+십자가 귀걸이+무엇보다 국산스럽지 않은 외모).  광고주와 술자리 빨리 끝내고 싶을 때(소주 3잔 정도가 치사량임). 부산에서 제일 잘 나가는 나이트를 급 수소문할 때 (부산 토박이로 술 안 마시고 술 마신 것처럼 노실 수 있음). 프로야구 스코어 갑자기 파악해야 할 때(머리에 봉지 쓰고 응원하는 롯데 광팬이심, 부산 갈 매 기~~~). 신입사원이나 인턴 새로 들어왔을 때(갓 들어온 아가들 놀리는 걸 즐기심, 단 예쁜 여자일 경우 부끄러워 말 못거심ㅋㅋㅋ)
                                                              이지영 대리 曰


배철호 대리가 필요한 순간


광고주 업무도 바빠 죽겠는데 사보 같은 이런 일이 생겨 부탁하고 싶을 때(자기가 바빠도 기꺼이 해줌~ㅎㅎ). 우울하거나 기분이 처질 때(항상 잘 웃고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재주를 보유). 클럽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벤츠 런칭 행사를 클럽스타일로 해버리는 클럽통). 광고주 술자리에서 좀 오래 버티고 싶을 때(철호가 제 술잔을 쥐도 새도 모르게 처리해 주심). SAP포함, 그 외 회사 시스템 관련 처리가 궁금할 때(관리부서로부터 아옹다옹하며 배운 실전경험이 풍부함)

                                                             박성웅 부장 曰



임재현 차장이 필요한 순간


중국 출장중에 공안이 시비 걸 때(공산당 네트워크 동원해서 간단히 날려 보내 주심). 미디어 플랜이 급 필요할 때(베테랑 미디어 플래너 출신이심. 온라인도 가능해요~).  와이프와 싸우고 상담이 필요할 때(노하우가 좀 있으신 듯함). 술 한잔, 특히 중국산 고량주가 먹고 싶을 때(언제나 오픈 마인드로 응해 주심. 고량주는 중국에서 DHL로 공수^^)

                                                             배철호 대리 曰

김주현 차장이 필요한 순간


멀티 스킬러가 필요할 때(광고에서 이벤트, 온라인까지 안 되는 거 없어요~). 목소리 큰 사람 필요할 때(철호 대리도 마찬가지, 목소리 큰 여자 필요할 때는 경은 차장). 마구마구 게임에 대해 질문이 있을 때(그의 애인이나 마찬가지). 광고주 때문에 개고생한다고 느낄 때(나보다 더 고생~)

                                                             임재현 차장 曰




이경은 차장이 필요한 순간


전자 광고주와 친해져야 할 때(모든 광고주를 손 안에~). HA 전방위로 일이 막힐 때(뚫어주십니다 시원하게!) 힘들고 지치는 회사생활에서 의지하고픈 ‘누나’가 필요할 때(회사에 누나가 별로 없어서요 ㅋㅋ). ‘결혼생활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필요할 때(점심시간에 간간히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들으면 빨리 결혼이 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김주현 차장 曰


김영도 차장이 필요한 순간



업무 땡땡이 치고 영화보고 싶을 때(꽁짜 티켓을 다량 보유하고 있음). 부부싸움 했을 때… (오해의 소지가 있으나, 남편의 심리상태를 종종 대변해 줌). 광고주 때문에 흥분해서 목소리가 커졌을 때(난 유독 목소리가 크고, 영도 차장은 유독 목소리가 작다. 절대 톤이 올라가는 법이 없어 내 목소리마저 잦아들게 함). 결정적으로 결재판이 필요할 때…(매번 군소리 없이 빌려줌 ㅋㅋㅋ)

                                                             이경은 차장 曰





마지막으로 우리 팀에 진정한 막내가 입사했습니다. 홍승재 사원이구요, 그 동안 5년차 막내(지영 대리), 차장 막내(주현 차장), 부장 막내(성웅 부장)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막내 파이팅! GBS4팀 파이팅!
HS Ad ·  GBS ·  광고주 ·  글로벌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