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류를 비롯하여 대한민국의 많은 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까다로운 해외 소비자의 눈높이를 넘은 많은 브랜드중의 하나가 바로 경동나비엔이다.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30여개국에 보일러를 수출하여 2011년 상반기 기준으로 수출액의 73%을 담당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보일러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인식 상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10년 송지헌 아나운서를 활용하여 수출 1위라는 사실을 바탕으로 한 광고를 집행했다. 2011년에도 경동나비엔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국가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배경인 콘덴싱기술을 소재로 광고를 제작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에는 소비자들에게 수출 1위라는 사실의 의미를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술력과 연결시키는 작업을 통해 광고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콘덴싱기술이 만들어 낸 73%의 압도적 수출1위
보일러의 경우 금방 구매하고 버리는 소비재가 아니라 한번 설치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내구재임을 되새겨 본다면 수출 1위가 가진 의미는 단순히 많이 팔았다는 것에 머물지 않는다. 분명한 기술력이 있지 않고서야 불가능한 일인데 그 비결은 바로 경동나비엔이 자랑하는 콘덴싱 기술력에 있다.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기술을 개발하고 23년간 꾸준히 연구해왔던 콘덴싱 기술이 바로 73%의 압도적 수출액1위를 가능케 한 핵심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의미 있는 사실은 30여개국 수출이라는 것이 단순히 여러국가에 수출했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 콘덴싱 보일러를 최초로 개발한 보일러 종주국인 네덜란드, 물을 뿌리면 바로 얼어버리는 영하 50도를 밑도는 러시아, 세계 최대의 시장인 미국 등.. 보일러 수출 자체가 의미 있는 국가들에 수출을 해왔다. 그리고 각국이 정해놓은 규격 테스트 및 보일러의 효율테스트들을 거뜬히 통과했다. 기술력이 있지 않으면 불가능한 수출 스토리다. 이것이 경동나비엔이 국가대표 보일러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이유이다.
보일러 수출?
네덜란드에 풍차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경동나비엔은 수출 1위를 알리되 “수출 1위”를 말하지 않고 “기술력”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로 했다. 그리고 수출1위의 진정한 원동력인 “기술력”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해야 소비자들이 흥미 있게 받아들여 줄 것인가 하는 고민을 통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것을 수출하는 것만큼 대단한 일”이라는 틀 안에서 각국의 수출이야기를 담았다. 먼저 경동나비엔의 수출 30개국 중에서도 수출이 의미 있는 국가 5개를 선정하고 그 중에서도 더 특별한 의미가 담긴 3개국인 미국, 러시아, 네덜란드를 선정했다. 크리에이티브의 구성 상 나라별로 지역적 특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소재를 선정해야 광고 임펙트가 증대되기 때문에 각 나라의 상징성 있는 아이템을 찾기 위해 며칠 밤을 새우는 작업은 계속되었다.
더불어 광고적인 매력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영상 자료를 찾는데 힘을 쏟았고, 여기에 디테일을 완성시킬 수 있는 촬영을 더하여 지금의 광고가 완성되었다. 이를 통해 “네덜란드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네덜란드에 풍차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미국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미국에 3D영화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러시아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러시아에 발레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이라고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었다.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었던 이야기를 소프트 하게 풀어낸 화법이 돋보인다.
광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눈길을 끌기 위해 화려한 기법을 사용하기보다는 최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중심을 두고 있다. 메시지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3편에 각기 다른 성우들을 활용하여 메시지 집중력을 높였다. 네덜란드 편은 성우 겸 연기자로 유명한 김기현성우의 굵고 담대한 목소리로, 미국 편은 외화 더빙으로 친숙한 박일 성우의 목소리로, 러시아편은 고품격의 성우 톤으로 유명한 연극배우 겸 성우 박정자씨의목소리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각 편의 매력을 배가 시켜주고 있다.
진정한 국가대표, 경동나비엔
한 나라를 대표하는 것을 우리는 국가대표라고 부른다. 그만큼 품질이나 디자인을 통틀어서 가장 훌륭하고 앞서가는 제품이라는 것을 뜻한다. 많은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보일러시장에서 경동나비엔이 만들어 낸 성과와 그 성과를 가능하게 했던 콘덴싱기술이야말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진정한 국가대표라고 할 수 있다. 겉모습은 흉내 낼 수는 있어도 그 원천기술은 쉽게 카피하기가 힘든 법이다. 경동나비엔이 국내의 국가대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더욱 인정받는 모습을 기대한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제작된 경동나비엔 국가대표보일러 편은 2011년 9월부터 집행될 예정이며, 15초, 20초로 제작되어 TV 브라운관에서 볼 수 있다.
2011년 하반기 경동나비엔의 캠페인을 통하여 기술력을 가진 진정한 국가대표 보일러로 꾸준히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다 콘덴싱기술이 만든 압도적 수출의 차이를 또 한 번 만들기 위해 23년 전부터 그랬듯 경동나비엔의 보일러에 대한 열정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보일러의 경우 금방 구매하고 버리는 소비재가 아니라 한번 설치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내구재임을 되새겨 본다면 수출 1위가 가진 의미는 단순히 많이 팔았다는 것에 머물지 않는다. 분명한 기술력이 있지 않고서야 불가능한 일인데 그 비결은 바로 경동나비엔이 자랑하는 콘덴싱 기술력에 있다.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기술을 개발하고 23년간 꾸준히 연구해왔던 콘덴싱 기술이 바로 73%의 압도적 수출액1위를 가능케 한 핵심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의미 있는 사실은 30여개국 수출이라는 것이 단순히 여러국가에 수출했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 콘덴싱 보일러를 최초로 개발한 보일러 종주국인 네덜란드, 물을 뿌리면 바로 얼어버리는 영하 50도를 밑도는 러시아, 세계 최대의 시장인 미국 등.. 보일러 수출 자체가 의미 있는 국가들에 수출을 해왔다. 그리고 각국이 정해놓은 규격 테스트 및 보일러의 효율테스트들을 거뜬히 통과했다. 기술력이 있지 않으면 불가능한 수출 스토리다. 이것이 경동나비엔이 국가대표 보일러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이유이다.
보일러 수출?
네덜란드에 풍차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경동나비엔은 수출 1위를 알리되 “수출 1위”를 말하지 않고 “기술력”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로 했다. 그리고 수출1위의 진정한 원동력인 “기술력”에 대한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해야 소비자들이 흥미 있게 받아들여 줄 것인가 하는 고민을 통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것을 수출하는 것만큼 대단한 일”이라는 틀 안에서 각국의 수출이야기를 담았다. 먼저 경동나비엔의 수출 30개국 중에서도 수출이 의미 있는 국가 5개를 선정하고 그 중에서도 더 특별한 의미가 담긴 3개국인 미국, 러시아, 네덜란드를 선정했다. 크리에이티브의 구성 상 나라별로 지역적 특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소재를 선정해야 광고 임펙트가 증대되기 때문에 각 나라의 상징성 있는 아이템을 찾기 위해 며칠 밤을 새우는 작업은 계속되었다.
더불어 광고적인 매력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영상 자료를 찾는데 힘을 쏟았고, 여기에 디테일을 완성시킬 수 있는 촬영을 더하여 지금의 광고가 완성되었다. 이를 통해 “네덜란드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네덜란드에 풍차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미국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미국에 3D영화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 “러시아에 보일러를 수출하는 일은 러시아에 발레를 수출하는 일만큼 놀라운 일”이라고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었다.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었던 이야기를 소프트 하게 풀어낸 화법이 돋보인다.
광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눈길을 끌기 위해 화려한 기법을 사용하기보다는 최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중심을 두고 있다. 메시지 침투력을 높이기 위해 3편에 각기 다른 성우들을 활용하여 메시지 집중력을 높였다. 네덜란드 편은 성우 겸 연기자로 유명한 김기현성우의 굵고 담대한 목소리로, 미국 편은 외화 더빙으로 친숙한 박일 성우의 목소리로, 러시아편은 고품격의 성우 톤으로 유명한 연극배우 겸 성우 박정자씨의목소리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각 편의 매력을 배가 시켜주고 있다.
진정한 국가대표, 경동나비엔
한 나라를 대표하는 것을 우리는 국가대표라고 부른다. 그만큼 품질이나 디자인을 통틀어서 가장 훌륭하고 앞서가는 제품이라는 것을 뜻한다. 많은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보일러시장에서 경동나비엔이 만들어 낸 성과와 그 성과를 가능하게 했던 콘덴싱기술이야말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진정한 국가대표라고 할 수 있다. 겉모습은 흉내 낼 수는 있어도 그 원천기술은 쉽게 카피하기가 힘든 법이다. 경동나비엔이 국내의 국가대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더욱 인정받는 모습을 기대한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제작된 경동나비엔 국가대표보일러 편은 2011년 9월부터 집행될 예정이며, 15초, 20초로 제작되어 TV 브라운관에서 볼 수 있다.
2011년 하반기 경동나비엔의 캠페인을 통하여 기술력을 가진 진정한 국가대표 보일러로 꾸준히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다 콘덴싱기술이 만든 압도적 수출의 차이를 또 한 번 만들기 위해 23년 전부터 그랬듯 경동나비엔의 보일러에 대한 열정은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자료제공 | TBWA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