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이디어 그룹 선발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5.19 01:19 조회 6031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선발

농심기획(대표: 박덕진)은 지난 3월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4기 15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아이디어그룹은 월 2회 정기모임을 통해 주어진 과제물에 대한 토론과 현업선배들의 피드백 등 총 6개월 과정으로 주어진다. 또한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 진행 및 제작현장 답사 기회가주어지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규 사업 진출 위해‘미담에스피’와 MOU체결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In store marketing’ 신규 사업진출을 위해 미담에스피와 3월 25일 MOU를 체결했다. 미담에스피는 기존 이동식 광고 거치대 시장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간‘ 에어밴드’라는 제품을 개발한 디스플레이 전문회사다.
 
대홍기획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롯데그룹 계열사 및 비계열사에 직접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구매시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무제휴에 대해 대홍기획 이상봉 디자인센터장은 “마케팅 솔루션을 가진 대홍기획과 ‘In store marketing tool’을 가진 미담에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 구매시점 마케팅에 대한 광고주의 기대를 충족시 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In Store marketing’은 최근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구매시점 광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시점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직접적인 판매증진에 기여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CPR 결과 발표

HS애드(대표: 김종립)는 서울ㆍ경기 및 6대 광역시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태도 조사인 CPR 결과를 발표했다. HS애드 Comm.전략연구소가 진행한 이번 조사 결과 일반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관한주 정보원은 대중매체 광고가 1순위로 나타났다. 그 다음은 지인의 의견, 판매원의 설명 등의 순이었다.

제품군별로 보면 승용차를 제외한 휴대폰ㆍ노트북ㆍ양문형 냉장고ㆍ맥주ㆍ샴푸ㆍ라면에서 대중매체 광고가 1순위였다.

1992년 6개 광고회사 공동 컨소시엄 형태로 출발한 CPR은 이번 조사의 경우 HS애드 단독으로 진행됐다. 한편 HS애드는 최근 트위터에 HS애드 계정을 최근 오픈했다. 이 계정에는 광고인 PR 전문가 등 160여 명이 팔로잉(Following)해 HS애드 트위터(twitter.com/HSAD_BLOG)의 글을 구독하고 있다.

  중국 법인 사무실 이전

제일기획(대표: 김낙회)의 중국 법인(Cheil China)이 지난 2월 8일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하고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제일기획의 김낙회 사장을 비롯한 부르스 헤인즈 부사장, 김용석 중국법인장과 삼성전자 중국 본사 및 중국 법인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김낙회 사장의 환영사와 제일기획 중국 법인의 새로운 비전 선포가 이어졌다.

다가올 2015년 중국시장 톱5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일기획 중국 법인은“ 이번 사무 실 이전을 글로벌 아이디어 엔지니어링 컴퍼니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TBWA코리아(대표: 강철중)가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광고학회는 3월 31일 TBWA코리아가 제작한 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가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사원장인 김유경 한국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동일 제품 범주에서 컨셉트의 묘미를 가장 잘 살린 광고였다”고 선정 배경을 소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시상식은 4월 3일 숙명여자대학교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글로벌 마켓 디자인 서밋 참가

하쿠호도제일(대표: 요토시로ㆍ최규현)은 3월 4일~5일 양일간 하쿠호도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마켓 디자인서밋’(Global Market Design Summit, 이하 글로벌 서밋)’에 삼성디지털이미징 전담팀장 유구현 국장(AE)을 파견시켰다.

매년 개최되는 글로벌 서밋은 하쿠호도 해외 거점의 직원들이 전략 플래닝 능력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겨뤄보는 콘테스트.

올해는 전 세계 거점 중 17개 거점에서 출품되어 10개국 14개 캠페인이 본선에 진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쿠호도제일은 삼성디지털이미징 전담팀이 2개 이상(VLUU ST550, NX10)의 캠페인을 본선에 진출시킨 전 세계의 4개 거점 중 하나로 선발되어 글로벌 서밋에 참가했다.

하쿠호도제일은 또 3월 16일~1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하쿠호도 아시아 거점 시니어 연수’에 배동환 차장과 이경주 차장을 참가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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