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으는 마법융단을 타고…
광고계동향, 2009년 02월, 215호 기사입력 2009.02.04 12:00 조회 4388




알아두면 약이 되는 광고인 블로그 |
끼많은 광고인들은 온라인에서도 튄다. 입소문 난
인기 블로그에서부터 알음알음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어있는 광고인들의 블로그를 찾아가 본다.


       임원복blog.naver.com/wmlim45   


He is 이름 임원복. ‘날으는 마법융단을 타고’라는 블로그의 제목처럼 마법 같은 블로그를 타고 언제나 광고의 바다를 향해 날아다니고 싶다는 그는 20여 년째 광고업에 몸담고 있는 광고인. 여러 광고대행사를 거쳐 현재 신사동에 위치한 한 광고회사에서 임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블로그에서는 ‘무기’라는 별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About blog 2005년 2월, 처음 개설되어 현재 약 3,800여개의 게시물이 저장되어 있다. 카테고리의 상단에는 광고자료에서부터 그 아래 광고 및 마케팅, 브랜드 등에 관련된 이론 및 자료들이 방대하다. 물론 개인적 관심거리도 착실히 올리고 있다.

대부분의 자료는 공개로 되어있지만 그 중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것과 개인적인 것들은 이웃공개다.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으면 ‘이웃 신청’하시길…. 그러나 전체 공개된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글 퍼갈 때 분명한 출처를 밝히고 덧글에 인사말 정도는 남겨놓는 양심 있는 불로거를 원한다고.

Feature 11개 카테고리로 구분되는 광고 디테일
자동차, 패션, 생활용품, 스포츠, 교육, 금융, 공익 광고 등 업종별·광고 종류별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구분해 자료를 모으고 있다. 특히 각종 Advertising에서 제작된 광고들을 볼 수 있는 광고대행사 사이트와 Marketing에서의 종류별 마케팅 전략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 즐겨찾기 추가해 놓길.

Recommendation
‘Marketing/경영’ 폴더
종류별 마케팅 전략 비법전수. 

Q 상위1%, VVIP, 수퍼리치(Super Rich)들은 무엇을 소비하며 살까?

A 부자 마케팅 키워드 10계명
1. 명품 브랜드에서 배운다.
2. 문화의 향기로 포장한다.
3. 고객을 ‘끼리끼리’ 묶어준다.
4. 고품격 체험 이벤트를 선물한다.
5. 항상 고객에게 감동을 준다.
6. 그들이 주로 보는 미디어를 활용한다,
7. 다른 브랜드와 과감히 손을 잡는다.
8.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또 교육한다.
9. 고객의 신뢰를 이끌어 낸다.
10. 한국을 넘어 세계의 부자들을 사로잡는다.
                                                               - 게시글 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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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소풍前夜♬♬
blog.naver.com/sopung79
광고물뿐만 아니라 문화와 퀴즈,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공간.

②인사이트를 찾아서…
blog.naver.com/adinsight
세상, 사람, 무엇보다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블로그. 독특한 게시물들을 많이 접할 수 있음.

블로그 ·  마법융단 ·  광고인 ·  경영 ·  마케팅 전략 비법 ·  부자마케팅 ·  소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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