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지역대회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7.05.26 09:31 조회 8870
한국광고총연합회,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시작!
)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총 386편 출품, 지역대회 66편 선정
- 오는 5.29(월)~6.7(수)까지 전국 6개 지역을 시작, 9월 전국대회를 향한 토너먼트 경쟁 돌입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오는 529()부터 67()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경연은 전국 각 대학의 광고관련학과와의 수업연계, 업계전문가의 특강 참여 등을 통해 침체된 국내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o 본 경연의 주제인광고를 광고한다로 매체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수립으로 지난 5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작품을 접수한 결과,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386편이 접수, 1,6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o 본 경연의 출품작 386편을 3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난 523()에 총 66편을 선정하였으며, 전국 6개 지역별 공개 PT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o 전국 6개 지역대회는 오는 529() 서울지역(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시작으로
530() 광주,전라,제주지역(광주 유스퀘어 동산아트홀),
531() 부산,경남지역(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61() 대전,충청지역(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62() 인천,경기,강원지역(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67() 대구,경북지역(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끝으로 13팀을 선정, 오는 915()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놓고 결전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o 본 경연은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와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의 후원으로 본 연합회가 주관해 진행하는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첨 부
 
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
 
 
 

첨부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지역구분

심사일시

개최장소

서울

529()

13:0018:00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

광주·전라·제주

530()

13:0018:00

광주 유스퀘어 2층 문화관 동산아트홀

부산·경남

531()

13:0018:00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소향아트홀

대전·충청

61()

13:0018:00

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창의홀

인천·경기·강원

62()

13:0018:00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101

대구·경북

67()

13:0018:00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 대강당

 
 

첨부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첨부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사업목적 : 침체된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광고인재 발굴

사업기간 : 2017111231(12개월)

사업대상 : 전국 각 대학 광고·홍보 관련 전공 34학년생

사업내용

경연주제인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으로 수업연계 진행

 

지역대회(예선) 개최
- 진행방식 : 지역별 선정 11지역별 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6개 지역별 개최
- 시상내역 : 지역별 각 5팀 수상
금상 및 은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 장려상 5팀은 상장 수여
 

전국대회(본선)
- 진행방식 : 전국대회 진출 총 13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서울
- 시상내역 : 7팀 수상

 

산학연계 프로그램

수업연계 : 대회주제를 토대로 수업연계를 통한 주임교수의 지도와 업계전문가(광고,매체,광고주 등)의 특강 참여로 산학연계를 실현

- 진행절차 : 수업연계 신청 커리쿨럼 개설(주임교수 지도) 업계전문가 특강
- 특강일정 :‘17.4.10()6.1()
- 특강횟수 : 36(12시간)

워크샵 개최 및 국제광고제 참관 : 전국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미션과제 수행, 광고전문가 특강 및 학습 등을 통해 산학연계 실현과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체험 기회제공
 

- 참가자격 : 전국대회(본선) 진출 13(50)
- 개최장소 :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8.2426, 23)
- 주요내용 : 업계 전문가 특강 및 미션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제공

 

기대효과 : 기존의 대학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무 교육을 경험, 전공자 대상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경연을 통해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의 조기 발굴 기대

한국광고총연합회 ·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  KOSAC ·  지역대회 ·  개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PYRIGHT REPORT] 광고 속에 등장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침해?
세제광고에는 세탁기가, 타이어 광고에는 자동차가 나오게 마련이지만 광고 속에 노출되는 타 브랜드 제품은 상표권 분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상표권자의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광고 속 다른 브랜드 등장에 관한 법률 문제를 짚어본다.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