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마케팅도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untact) 마케팅’
-
2020.04.21 12:00
| CHEIL WORLDWIDE
-
만남을 대체하는 기술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다 ‘언택트’.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가 전 국가적으로 실시되는 가운데, 새롭게 회자되고 있는 단어 중 하나가 ‘언택트’입니다. 네이버 포털 뉴스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언택트’가 포함된 뉴스 기사의 수는 약 7400여 건으로 이전 3개월(약 300여 건)에 비해 2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조합어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등이 저서 ‘트렌드코리아 2018’를 통해 새롭게 제시한 단어입니다.
-
-
지구를 살리는 데이팅 플랫폼, 아이리스 런던 ‘timber’ 캠페인
-
2020.01.06 12:00
| CHEIL WORLDWIDE
-
‘timber’라는 이름의 사랑스러운 데이팅 플랫폼을 클릭하면 나와 ‘인연이 될 수도 있는’ 나무의 프로필이 나타나는데요 ‘Timber’은 여느 데이트 앱과 마찬가지로 나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면 스와이프 하여 다른 나무를 찾아볼 수 있으며, 이 나무들은 모두 매년 산림 벌채로 인해 잘리는 나무들이라고 합니다. 실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려는 듯 프로필에 적혀있는 나무들의 익살스러운 자기소개가 웃음을 짓게 하네요.
-
-
크리스마스를 위해 준비했어~★ 메리 이벤트-마스!
-
2019.12.30 12:00
| CHEIL WORLDWIDE
-
메리 크리스마스~! 언제 들어도 설레는 캐럴 송과 빛나는 조명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는 요즘.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말만 들어도 설레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즐기고 계시나요?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는 1년에 딱 한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누릴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채워볼까 합니다.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축제부터 소장 욕구를 뿜뿜! 자극하
-
-
RTD 커피 시장 속 트렌드! 네가 그냥 커피라면 난 대용량이야
-
2019.03.21 12:00
| CHEIL WORLDWIDE
-
요즘엔 혼자 사는 세대가 많아지면서 신선식품이나 주류가 소포장으로 나오는데요. 반면! 커피는 대용량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RTD 커피’가 더욱 커지고 있다는데요. 들어보셨나요? Ready to Drink! 말 그대로 바로 먹을 수 있는 커피를 말합니다. 이 RTD 커피 시장에 대용량 트렌드가 불기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
-
카카오X제일기획, 음주운전 예방 ‘레드씻(Red+Receipt)’ 캠페인 진행
-
2019.03.14 12:00
| CHEIL WORLDWIDE
-
‘음주운전’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화두되고 있는데요. 카카오와 제일기획이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이색 캠페인 ‘레드씻’을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
-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매력 ‘컬러마케팅’
-
2019.03.07 12:00
| CHEIL WORLDWIDE
-
다들 하나쯤 좋아하는 컬러가 있지 않나요? 뭘 선택할 때에도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고르고 또는 제일 예쁜 색깔을 고르고 싶은 게 사람 심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컬러의 영향력은 굉장히 대단합니다. 심리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컬러 하나만으로 소비자의 감성과 구매 욕구를 건드린다는 점인데요.
-
-
[Cheil’s Up Ⅱ] ‘디프’에서 썸남썸녀가 탄생하다
-
2019.01.17 12:00
| CHEIL WORLDWIDE
-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이야기가 있다. 남녀 간의 연애, 요즘 말로는 ‘썸’이 그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도 생길 수 있는 간질간질한 감정. 좀비에게 쫓기는 와중에도, 무인도에 조난 당한 상태에서도 싹트는 그 감정이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생기지 않으리란 법은 없다.
-
-
[마케팅 레시피] 영트로, 뉴트로, 레트로, 그 사이에 있는 것들
-
2018.12.06 12:00
| CHEIL WORLDWIDE
-
얼마 전부터 영 레트로(Young Retro)를 줄인 영트로, 뉴 레트로(New Retro)를 줄인 뉴트로란 용어가 자주 쓰이고 있다. 그런데 젊음 혹은 새로움이란 단어가 과연 복고와 어울리는 조합일까? 상반된 의미를 가진 단어의 결합이 가능한 것은 밀레니얼 세대에 의한 레트로의 재해석 덕분이다.
-
-
[마케팅 레시피] 타임 푸어 시대의 패스트힐링 마케팅
-
2018.11.05 12:00
| CHEIL WORLDWIDE
-
요즘 들어 시간과 관련된 트렌드 키워드나 뉴스, 통계 발표를 많이 볼 것이다. 시간에 늘 쫓기다 보니 금쪽 같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최상의 효율을 얻어내려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시간 소비’가 부쩍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소비 경향으로 나타난 ‘패스트 힐링’ 마케팅에 대해 살펴본다.
-
-
[creativity] 이젠 지갑 대신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페이 춘추전국시대
-
2018.10.29 12:00
| CHEIL WORLDWIDE
-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가장 크게 변화한 부분 중 하나로 금융·결제를 빼놓을 수 없죠. 특히 지갑 없는 시대를 연 ‘스마트페이’의 등장으로 모바일 결제시장의 ‘판’이 바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과연 스마트페이의 등장은 우연이었을까요? 필연이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