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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더 현명한 PPL
2020.03.27 10:1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글 조명광 / 씨엘앤코 대표컨설턴트, 비루트웍스 CEO, 한양대 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 겸임교수. 신세계백화점, 현대캐피탈, 삼성카드 등에서 실무를 경험했다. 저서 <21일 마케팅> <호모 마케터스>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여정
2020.03.27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인스타그램이 '좋아요!' 기능을 숨기기 시작했다. 이름하여 '프로젝트 데이지'. 데이지 꽃잎을 하나씩 떼어 내 사랑운을 점치는 서양 문화에서 착안된 이름이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70주년> 캠페인
2020.03.27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칠성사이다는 한국전쟁 발발 직전인 1950년 5월 9일에 출시됐다. 그리고 2020년, 대한민국 탄산음료 최초로 70주년을 맞이했다. 대한민국의 살아있는 역사인 동시에 우리나라 음료의 역사인 것이다. 이에 칠성사이다는 70주년이라는 빅 이벤트를 맞이해 기업 입장에서만 의미를 두는 잔치가 아니라, 소비자와 함께하는 모두의 축제를 만들고자 했다. 이를 위해 캠페인에서는 브랜드의 History가 아닌, 소비자와 함께한 Memory를 상기시켜 주기로 했다.
광고인의 재택 책상
2020.03.2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의 여파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홍기획도 예방 차원에서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장려하고 있는데요. 과연 그들은 어떤 환경에서 업무를 이어가고 있을까요? 대홍인들의 재택근무 책상을 들여다보고 일하는 환경, 장단점 등을 들어봅니다.
밈이라는 하이브리드
2020.03.2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20년 대중문화 트렌드를 읽기 위해서 가장 먼저 우리는 ‘밈(meme)’을 알아야 한다. 밈은 디지털 모바일 라이프를 이끄는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어 문화를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Campaign] 네이버 <지식인 eXpert> 캠페인
2020.03.16 02:1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포털사이트의 경쟁이 치열했던 2000년대 초반. 야후코리아와 라이코스, 엠파스 같은 쟁쟁한 경쟁자들을 모두 제치고 네이버가 국내 1위 포털로 살아남을 수 있게 된 큰 원동력이 바로 지식인(iN) 서비스입니다. 지식인은 네이버 이용자라면 누구나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네이버 카페, 블로그와 함께 정보를 교류하는 플랫폼으로 많은 이용자가 참여해왔습니다.
집밖은 위험해서
2020.03.1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홈코노미 대표주자는 음식 배달앱과 새벽 배송이다. 매출과 성장의 가파른 상승 그래프를 그리던 중 코로나19까지 가세했다. 백화점과 마트의 대면식 서비스 대신 온라인 쇼핑이 이뤄진다. 신선 식자재, 줄서서 먹는 맛집의 밀키트, 먹거리는 물론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2020 L!VE for the NEXT> 신년행사
2020.03.06 02:15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20년 1월 9일, 대홍기획 임직원이 서울극장에 모였습니다. 2019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0년의 목표와 비전을 확인하기 위해 <2020 L!VE for the NEXT> 신년행사를 개최한 것입니다. 450명의 임직원이 따뜻한 커피 한잔을 받아들었고, 캠페인 영상 시사로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패션 브랜드, 빅데이터로 전략을 찾다
2020.03.05 05:29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K 브랜드는 최근 몇 년간 떠오르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다. 사회공헌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가 만나 자연과 동물보호라는 가치를 어필하고 있으며, 특히 10~30대 초반에 이르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규모가 커지며 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사회적 가치, 환경보호, 탐험 등 유사한 컨셉의 마케팅이 범람하며 효과적인 가치 전달도 어렵게 됐다. 이런 상황에서 K 브랜드가 MZ세대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시장 내 메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할지 고민이 생겼다.
미래를 보고 싶다면?
2020.03.05 05:1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미래를 보고 싶다면? 매년 1월, 전 세계의 이목이 라스베이거스에 집중된다.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 박람회 CES가 열리기 때문.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RAND REPORT] 스마트한 광고의 조건, 연결과 사귐
재미 한인 과학자가 노벨상위원회의 실수로 올해 노벨 물리학상을 놓쳤다고 합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김필립 교수가 쓴 논문이 학술지 네이처의 같은 저널 같은 호에 실린 비슷한 다른 연구에 우선 수여되어 공동수상의 기회를 놓쳤다는 것입니다. 한국인 노벨상 수상자를 한 명 더 배출할 기회를 잃게 되었군요.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AD Keyword]2020년 달라지는 광고 관련 규제와 이슈
2020년 달라지는 광고 광련 규제와 이슈
[Brand] "브랜드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이전의 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의 브랜드 컨설팅은 어떻게 다른가?
랜드 자산가치가 높은 세계적 브랜드일수록 누구나 인지하고 공감하고 있는 브랜드 컨셉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 자산은 결코 우연히 만들어진것이 아니다. 그들이 보유한 브랜드 자산이란 결국 브랜드 컨셉을 명확히 구축하기 위한 보이지않는 노력과 그렇게 정립된 브랜드 컨셉을 장기간일관성 있게 축적한 결과물이란 점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Brand] "브랜드 컨설팅, 커뮤니케이션 이전의 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의 브랜드 컨설팅은 어떻게 다른가?
랜드 자산가치가 높은 세계적 브랜드일수록 누구나 인지하고 공감하고 있는 브랜드 컨셉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 자산은 결코 우연히 만들어진것이 아니다. 그들이 보유한 브랜드 자산이란 결국 브랜드 컨셉을 명확히 구축하기 위한 보이지않는 노력과 그렇게 정립된 브랜드 컨셉을 장기간일관성 있게 축적한 결과물이란 점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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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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