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Creator’s Note_실력은 계단처럼
-
2024.12.26 04:31
| 광고계동향
-
실력은 계단처럼
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결국, 흑백 요리사를 보았습니다.
너무 유행하면 괜히 보기 싫어지는 비뚤어진 성격 탓에, 그리고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정주행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탓에 미루고 미루다가… 호기심을 못 참고 결국 흑 백요리사를 보고야 말았습니다. 아. 정말 잘 만든 프로그 램이더군요. 비슷한 업종이다 보니 제작과정이 얼마나 고 된 작업
-
-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
2024.10.28 02:33
| 광고계동향
-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
-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
2024.06.20 03:20
| 광고계동향
-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
-
[T-Vibe] 사랑의 유통기한
-
2022.10.19 04:17
| 광고계동향
-
사랑의 유통기한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글 안소현 카피라이터|Wieden and Kennedy Tokyo
두 달은 쏜살같이 지나갔고, 어김없이 마감은 다가왔다. 지난 두 달간 프레젠테이션과 촬영 준비 때문에 문화생활이라고는 잠들기 직전 유튜브를 스크롤 하는 게 전부였던 터라 도통 무슨 주제로 칼럼을 써야 할지 막막했다. 하얀 화면 위에서 비웃듯 깜빡거리는 커
-
-
[Essay] 사람을 찾습니다
-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
안녕하세요. 광고회사 <아이디엇>의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이승재입니다. 좋은 기회로 <광고계동향>에 저와 <아이디엇>의 고일진CD가 함께 광고인 라이프를 주제로 한 에세이 연재하게 되어 독자분들께 첫 인사를 올립니다. 처음으로 전할 이야기에 대해 고민하다보니 결론적으로 직업병처럼 타깃과 매체에 대한 접근에서 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닿을 길 없지만, 어쩌면 지금
-
-
2020 나의 새로운 만남기
-
2021.01.04 12:00
| 광고계동향
-
벌써 올해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2020년을 돌아보면 기억나느 거라고는 마스크가 90%이상인데 말이죠. 이번에는 원고 마감을 코앞에 두고도 주제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코로나 이야기를 하기에는 누구나 각자의 에피소드가 있을 것이라 우선 탈락시켰고요.
-
-
[Essay] ‘힙함’을 글로 배운 자의 ‘힙정’ 적응기
-
2020.08.27 12:00
| 광고계동향
-
지난호엔 언택트 시대의 광고 적응 이야기였는데 이번에는 ‘힙정’ 적응 이야기입니다. 아직 언택트 시대에도 제대로 적응하지 못했는데 새롭게 적응할 거리가 생겨버렸네요. 제가 최근에 회사를 옮겼습니다. 그 위치가 대행 사로는 다소 특이하게 합정입니다.
-
-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
-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
-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