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2025.06.18 03:14
| 광고계동향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
-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2
-
2025.06.18 10:55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에서 이어집니다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개발한 AIO 시스템, 소셜과 디지털 플랫폼에 게시된 영상의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 분석한다.
-
-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1
-
2025.06.18 10:39
| 광고계동향
-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1,2) AI로 제작한 미래에셋증권 광고, AI라서 가능한 상상력 넘치는 스토리와 비주얼로 0을 강조했다.
▶ (3,4) AI 미학이 돋보이는 CJ제일제당의 제1의 맛 캠페인, 제품은 그대로 두고 배경만 완전히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6.17 03:56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PLUX
‘가전 관념을 바꾸다’ 편
젊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일상 가전 브랜드 PLUX의 론칭 캠페인 ‘가전 관념을 바꾸다’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렸다. 롯데하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PLUX는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가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 캠페인 영상은 “나는 혼자 사는데 왜 가전은
-
-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
2025.04.29 09:33
| 광고계동향
-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
2025.04.28 06:02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
-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
2025.04.28 05:49
| 광고계동향
-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4.24 11:39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코웨이
'더블, 제 1화 뒷조사' 편
환경가전기업 코웨이의 룰루 비데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출시에 맞춰 공개한 ‘더블, 제1화 뒷조사’ 편이 누아르 장르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캠페인 영상으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선정작은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한 ‘더블 시리즈’ 중 1편으로 일반적인 광고 형식과는 차
-
-
[Best Creative] 2025 ADZ 3/4월호 선정, 제일기획 X 정관장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
2025.04.24 10:42
| 광고계동향
-
모든 건강이
정관장터에 있다!
정관장 ‘새해 설 선물은 정관장터로’ 편
취재·글 장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제일기획
기 획 옥애니 AE, 허지은 AE, 김세윤 AE, 조진형 AE, 김희연 AE
제 작 장선경 CD, 한주형 CW, 정원준 CW, 김명주 AD, 조유환 AD,
장현영 AD
제작사 다즐링
광고주 정관장
건강기능
-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3
-
2025.02.17 04:32
| 광고계동향
-
| 그림 8 | 글로벌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광고비 추이 (단위: billion USD)
| 그림 9 | 국내 시장 아날로그 옥외 vs. 디지털 옥외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