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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광고인 실무능력 강화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2024.08.21 10:39 | 광고계동향
 ‘지역의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주제로 오는 9월 신규 개최 대한민국 예비광고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장이 열렸다. 매년 1학 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처음으로 2학기까지 확대 개최된다. 이로써 KOSAC은 1학기에는 광고캠페인 기획서를 제안하고, 2학기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탄탄한 실무경험을
[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2022.10.19 02:57 | 광고계동향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어젠 다를 세팅하며, 영타깃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No.1 알바 브랜 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풀어내는 방식은 한없이 가볍지만, 하려는 메시
[Best Creative]- "세상을 연결하는 창"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창호_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편                    KCC창호가 보일러, 음료, 안마의자, 화장품 등 대사만 들어도 떠올릴 수 있는 역대 유명 광고 패러디 영상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 광고는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
[Best Creative Review]이달의 우수광고는 이렇게 뽑힙니다!
2020.02.21 10:27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바이럴, 라디오, 옥외, 인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차 후보안 선정을 위한 사전심사 2차 온라인/메일링을 통한 투표심사 3차 광고계동향 편집위원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Best Creative]- KB금융그룹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편
2019.12.16 12:00 | 광고계동향
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 편이 흥미를 끌기 어려운 사회공헌사업의 내용을 반전 있는 포맷으로 풀어내어 화제다. 3분 40초의 광고 영상 스토리는엄마가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을 맞춰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남편, 시부모님, 동생, 친구 엄마 등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안 되는 상황을 진지하지만 코믹하게 그려내어 자연스럽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 신·증설 내용을 다뤄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Best Creative] 동원참치 - <이건 맛의 대참치>편
2019.10.22 12:00 | 광고계동향
동원참치의 새로운 광고 ‘이건 맛의 대참치’편이 중독성 있는 ‘후크송’ 노랫말과 조정석, 손나은의 신나는 율동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로 반복되는 비트는 한번 듣기만 해도 계속 흥얼거리게 만들어 수능 금지곡 대열에 올랐을 정도다. 동원참치 캔을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는 비주얼과 극과장된 자막은 또 하나의 재미적인 요소다. 
[Best Creative] 현대해상화재보험 - <당신이 주인공-추격>편
2019.08.12 12:00 | 광고계동향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선보인 새 기업PR 캠페인이 반전의 재미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추격’이라는 타이틀이 뜨면서 형사가 범인을 쫓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스릴과 긴장감이 고조되는 연출로 영화 예고편처럼 만들 었지만, 형사가 범인을 쫓기 위해 일반인, 누군가의 차를 뺏다시피 하며 급하게 빌려 타는 모습에서 “모두가 주인공을 볼 때, 우리는 당신을 봅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형사나 범인이 아닌 본인의 차를 얼떨결에 빼앗긴(?) 일 반인의 표정을 잡는, 그야말로 의표를 찌르는 재미가 있는 광고, 현대해상화재보험 <당신의 주인공-추격>편이 광고계동향 이번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Global Creative] Global Digital Creative 행동을 이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
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최근 몇 년간 많은 아프리카인들이 목숨을 걸고 지중해를 건넌다고 합니다. 변변한 준비도 없이 조그마한 보트에 수십, 수백 명이 몰려들어 탈출을 한다는 겁니다. 지금도 매일 평균 6명이 지중해를 건너다가 죽고, 작년 한 해에만 최소 2,277명의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지 못하고 사망했다고 하네요. 이런 안타까운 아프리카인들을 돕는 Sea-Watch라는 NGO는 보다 많은 유럽인들에게 참혹한 현실을 알리고 배타적인 이민정책을 고수하는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 단순하고 굉장히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독일에서 구현했습니다. 
[Best Creative] 브롤스타즈 - '솔플보다 트리플' 편
2019.07.03 12:00 | 광고계동향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온 ‘혼밥’, ‘혼술’, ‘일코노미’라는 단어를 보면 그야말로 ‘혼족’의 시대다. 하지만 영화를 보거나, 여행을 가거나, 밥을 먹을 때처럼 무엇이든 함께 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즐거운 법. 슈퍼셀은 이러한 감성을 읽어 3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 ‘브롤스타즈’를 개발했고, 더 많은 사람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솔플보다 트리플’ 광고를 만들었다. 
[Global Creative] 1억명의 시선을 사로잡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슈퍼볼 광고
2019.04.09 04:41 | 광고계동향
해마다 2월이면 조금은 특별한 광고제가 펼쳐진다. 바로 미국의 슈퍼볼 광고 시즌이다. 물론 유명한 다른 광고제처럼 상이 수여되는 정식 광고제는 아니지만, 이 시즌은 광고인들에게 크리에이티브의 최신 경향을 체크할 수 있는 상당히 의미 있는 기간이다. 이 제한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유명 브랜드들은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으며 치열한 광고 전쟁을 펼친다. 그리고 이 광고들은 소비자와 광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연일 기사화 된다. 사실 이번 슈퍼볼은 미국의 정치적인 이슈와 싱거운 경기 내용이 맞물려 역사상 가장 재미없는 슈퍼볼로 평가받았으며, 그로 인해 광고 또한 주목 받는데 실패했다. 그렇지만 몇몇 뛰어난 광고들은 난세의 영웅처럼 빛나는 아이디어를 뽐내며 마케팅 전쟁의 승자가 됐다. 그 중 몇 개의 광고를 소개하고자 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월간 2025밈] 03월 편 - 25년이 1/4나 지났다고? 몰랐어.
  •  몰랐어 •  등산템에서 패션템으로 카라비너 •  켄드릭 라마 not like us 퍼포먼스 •  눈빛은 예전부터 에스파 씹어먹었고 외모는 한결같이 전지현  •  DJ ANYMA 패러디  •  아이쿠 실수 ?? •  루틴으로 자리 잡은 보험!   몰랐어 &nbs
CU부터 넷플릭스까지! 대놓고 홍보해도 재미있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비결
홍보 콘텐츠도 좋아해주면 조켄네?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찾아보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기획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광고 같은 콘텐츠는 재미없다”, “대놓고 홍보하면 소비자들이 싫어한다” 많은 콘텐츠 마케터들이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할 때 이런 고민을 합니다. 특히 협업이나 PPL이 아닌 브랜드의 공식 채널에서는 브랜드를 전면에 드러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피로감을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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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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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